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아따아~~~ 정말로 볼게 없네요... 그 일본 쪽바리가 언급한 '펀.쿨.섹'주말고는 말입니다...!!!!!

 

[필독]다시 상한가... 한국경제신문의 그 'BTS' 대약진의 시대...?? 테크(Tech)는 빼라... 21세기는 한류등 엔터테인먼트의 시대이기도 하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530

 

[필독]다시 상한가... 한국경제신문의 그 'BTS' 대약진의 시대...?? 테크(Tech)는 빼라... 21세기는 한��

 이제는 "바른손 3인방"으로 명칭... 제 주식투자경력 30년에 첫 사례 세 종목다 상한가 진입중... 이제서야 그 봉감독님 기분을 알겠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144  그 테라젠이텍스 상한

blog.daum.net

 

아래는 주간장 개장후 오전에 올린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현재 삼바와 셀트리온과 함께 바이오시밀러 빅 3가 될 업체이며 유니콘 기업인 이곳은 변동없고요~~~^^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15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28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에이프로젠 3인방"을 5:3:2의 비율로 들고 있는 중~~~ 참조하시고요^^"

"주요 임직원들과 집에서 재택근무중인 주운용자가 제자인 이곳은~~~ GPMC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헬릭스미스를 빼고 엔지켐생명과학을 넣었네요~~~^^ 부계좌 메지온 변동없고요~~~ GPMC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지난주 직권 개입한 이곳은 변동 없습니다~~~^^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에게 고객계정 통신장비/5G 대형 케이엠, 오이, RF를 5:3:2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통신장비/5G 중형 서진, 에이스, 알에프중 알만 빼고 솔리로 갈아탄후 다시 5:3:2의 비율로 맞추라고 지시중~~~^^ 게코(Gekko)"

 

 

[이주의 상한가] "증시 휩쓴 '펀.쿨.섹株'"... 친환경주의 약진...

 

 

“기후변화 같은 스케일이 큰 문제를 다루려면 즐거워야 하고(펀·fun), 멋져야 하고(쿨·cool), 섹시해야(섹·sexy) 한다”

이는 한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한 코이즈미 신지로 일본 환경성 장관의 발언이다.

이번주는 코이즈미 신지로(하여튼 전쟁 성범죄자 조상을 둔 후손답네... 그 산업분석하면서 뭔 섹시를 이야기하는지... 사후적 결론이라는 맹점외에 내가 주요 일본식 잔재가 있는 기술적 분석을 싫어하는 이유중의 하나는 그 쌍봉등 온갖 그 안에도 도색이야기가 숨어 있어서이다... 그 일본인들은 정신 구조 자체를 이해를 못하겠다.) 장관의 말처럼 환경 관련 ‘펀쿨섹’주들이 강세를 보였다.

특히 이주 국내증시에서는 친환경 에너지 관련 종목의 주가 상승이 두드러졌다. 2차 전지와 수소·전기차, 태양광 관련 종목 등은 코로나19 이후의 성장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주에는 누적 기준 49개 종목이 상한가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주에는 특히 친환경 에너지 관련 종목들이 주가 약진 추세를 보였다. 지난 22일에는 친환경 전기차 관련 종목인 이엔플러스가 상한가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어 지난 23일에는 국내 수소차 관련 종목의 주가가 급등했다.

수소차에 필요한 수소 연료전지 제조업체 에스퓨얼셀과 두산퓨얼셀이 상한가를 기록했다. 두산퓨얼셀의 우선주(두산퓨얼셀2우B, 두산퓨얼셀1우)도 나란히 상한가를 쳤다. 미국 증시에서 '제 2의 테슬라'로 불리는 수소트럭업체 니콜라의 주가가 급등한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또 지난 25일에는 친환경차 부품생산 관련 기업인 덕양산업이 상한가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어 26일인 이날은 재생에너지 및 풍력 관련주로 분류되는 동국S&C와 씨에스베어링이 상한가를 쳤다.

친환경 에너지주는 코로나 이후 유망산업으로 꼽힌다. 관련 종목들이 차세대 성장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다.

현대차증권 리서치센터는

"전기차시장은 지난해 320만대에서 오는 2030년에는 2600만대로 가파르게 성장할 전망이다. 유럽의 이산화탄소 규제 강화와 글로벌 친환경 자동차 수요로 BMW, 폭스바겐 등 주요 내연기관 자동차 회사들이 전기차 시장에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또한 전기차 단가가 감소하면서 시장 점유율이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가 활성화 되면서 밀집된 도시에서 단독주택으로 주거환경이 변화하는 점도 2차 전지와 태양광 관련 수요가 증가할 요인이라고 짚었다.

국내에서는 당정이 그린뉴딜 추진에 속도를 내는 점도 주가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정치권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은 내달 발의를 목표로 그린뉴딜 특별법을 만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린뉴딜의 본격적 시행을 위해 오는 2030년까지 공공 100조원, 민간 200조원 등 총 300조원의 예산을 투입하는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 바이오(Bio)부터 친환경에너지까지 선도할 수 있는 산업이 지천에 깔렸구만~~~ 한국 경제/산업, 계속 달콤한 과실에 연연하는군...!!!

http://blog.daum.net/samsongeko/7803

 

그 바이오(Bio)부터 친환경에너지까지 선도할 수 있는 산업이 지천에 깔렸구만~~~ 한국 경제/산업,

 ( 목도 아프고 머리도 아프지만 난 미세먼지등 테마주(Thema Stock)나 계속 볼란다... 돈이나 벌자... 다음주도... 뿌연 안개같은 여의도 거리를 사무실 창문밖으로 내다보는데 네이버 뉴스에 올라��

blog.daum.net

 

'그린뉴딜' 바람타고 쌩쌩 달리는 신재생에너지 관련株...

 

 

전 세계적으로 신재생에너지 산업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태양광, 풍력 등 산업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정부가 추진 중인 한국판 뉴딜정책에 ‘그린 뉴딜’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면서 관련 업종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 중이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한화솔루션의 주가는 지난달 13일 문재인 대통령이 그린뉴딜을 언급한 뒤 이날까지 무려 26% 급등했다.

같은 기간 태양광 관련주인 현대에너지솔루션(15%), 에스에너지(72%), 신성이엔지(55%) 등도 상승했다. 현재 세계 각국은 심각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탄소 배출량을 감축 방침을 국책과제로 정하고 있다.

우리나라 정부도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를 대비하기 위해 추진되는 한국판 뉴딜에 그린 뉴딜 사업을 핵심전략으로 포함시켰고, 그 이전에 유럽연합(EU)도 지난해 12월 2050년까지 탄소 순배출량 ‘제로(0)’를 목표로 하는 내용의 ‘유럽 그린딜(European Green Deal)’을 합의한 바 있다.

EU는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피해기업을 지원하는 조건으로 녹색전환을 요구하는 등 탈탄소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흐름에 따라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이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한화솔루션의 태양과 사업부문은 올해 1·4분기 미국, 유럽 비중이 60%에 달하며, 영업이익률 11%를 기록했다.

2·4분기에는 코로나19 여파에 판매가 둔화됐으나 하반기부터 유럽 주거용·상업용, 미국은 전력 유틸리티 회사를 중심으로 수요가 회복할 전망이다.

이 희철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1·4분기까지 견조했던 태양광 시장은 2·4분기에 펜데믹(전염병 대유행) 영향으로 판매 둔화가 예상됐지만, 그린 뉴딜 등 각국의 경기부양책 등을 감안하면 하반기에는 재차 성장세에 진입할 것”이라고 추정했다.

태양광과 함께 대표적인 신재생에너지로 평가받는 풍력에너지 관련주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13일 대비 씨에스윈드(17%), 동국S&C(73%), 유니슨(66%), 씨에스베어링(29%) 등이 크게 올랐다.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정부가 7월 중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발표해 그린뉴딜의 구체적 윤곽이 나오면 관련 업종의 추가 반등도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