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다시 상한가... 한국경제신문의 그 'BTS' 대약진의 시대...?? 테크(Tech)는 빼라... 21세기는 한류등 엔터테인먼트의 시대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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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히트 상장·한한령 해제 기대... 엔터·콘텐츠株 '들썩'
'장외대어'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코스피 상장 기대감, 그리고 지니뮤직의 중국향 K팝 음원 공급 계약 소식이 오늘 엔터주들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내용 자세히 살펴보시죠.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가 코스피 상장 추진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다들 아시다시피, 한국 가수로는 빌보드 핫100 상위에 최다 기록을 세우는 등, 한류를 이끌고 있는 대표 K팝 그룹인데요. 빅히트는 지난 21일 한국거래소에 유가증권시장 상장예비심사 청구 전 사전협의를 신청했습니다. 거래소 관계자는 '사전협의는 일반적으로 1주일 정도 소요되고, 문제가 없으면 상장 예비심사를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는데요.
그러니까 빅히트의 코스피 상장이 임박한 상황입니다. 빅히트는 2005년 설립됐고, 세계적 그룹, 방탄소년단, 그리고 여자친구 등이 소속돼 있습니다. 지난해 매출 5872억원, 영업이익 987억원을 기록했는데요. 빅히트가 상장하면 YG와, SM, JYP 등 3대 기획사를 뛰어넘는 엔터 대장주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상장 이후 빅히트의 기업 가치가 최소 2조원을 넘어설 것이란 전망이 나오는데요.
또한 지난 25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최대 주주가 되면서 기획사의 지각변동을 일으켰습니다. 플레디스의 지분을 인수하면서, 이제 빅히트 소속 그룹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플레디스 소속 그룹 뉴이스트, 세븐틴이 한 식구가 된 건데요.
따라서 기업가치가 다시 책정되고 있습니다. 빅히트가 상장할 경우 예상 기업 가치만 3~4조에 달하며 일각에는 시가 총액이 6조원에 달할 거란 분석도 있는데요. 이로 인해 엔터 업계 시장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오늘 또 시장에서 핫한 뉴스, 바로 지니뮤직의 글로벌 계약 소식인데요.
지니뮤직이 최근 중국의 텐센트 뮤직과 글로벌사 푸가 등 다양한 플랫폼에 케이팝 음원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지니뮤직은 미국과 중국을 비롯해 중동과 러시아·인도·프랑스 등으로 음원 진출 영역을 강화하게 됐는데요.
중국 IT 3대 기업 중 하나인 텐센트를 통해 케이팝 음원을 공급하게 된 것이고, 푸가를 통해서도 아마존 뮤직 등에 K팝을 제공하게 됩니다. 한한령으로 막혔던 중국향 K팝 수출이 본격적으로 재개되기 시작한 건데요. 이에 대한 기대감이 오늘 우리 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K팝의 열기는 계속 한한령을 뚫어내고 있습니다. 신화, 워너원, 트와이스 등 정상급 아이돌의 악곡을 만들어온 국내 프로듀서 키겐이 중국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유니2' 음악총감독으로 참여하게 됐는데요.
중국에선 2016년 한한령 이후 한국 스태프의 이름을 숨기는 분위기가 만연했지만, 이번엔 프로그램 크레디트에도 이름을 올려 더욱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가수와 K팝 대표 걸그룹 블랙핑크의 리사도 함께 멘토로 출연하는데요.
한편 키겐은 이 방송 이후에도 6월에 또 다른 중국 아이돌 프로그램 음악감독으로도 섭외됐다고 전해졌습니다. 최근 전해진 뉴스를 통해서도 한한령 해제 기대감을 계속 불어왔는데요. 빅뱅 지드래곤이 중국 본토 음료 브랜드 ‘차파이’ 광고 모델로 발탁돼 현지 곳곳의 대형 스크린에 얼굴을 비추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블랙핑크’ 리사 또한 중국 현지 광고 모델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프로모션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이처럼 올해 초부터 한류스타의 중국 미디어 출연의 물꼬가 트이면서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시진핑 주석의 방한에 대해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시 주석은 지난 13일 코로나19 국면 후 두번째 통화를 통해 서로 덕담을 나눴는데요. 시 주석은 '금년중 방한하는데 대해 굳은 의지는 변하지 않았다'고 말했고 이에 문 대통령은 '한중관계에 있어 시 주석의 방한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화답했습니다.
한편, 미중 갈등이 신냉전 구도로 격화되는 조짐을 보이면서 우려의 목소리고 커지고 있는데요.
한미 방위비 협상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을 앞두고 미중 갈등이 한국의 치명적인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는 시각도 있습니다. 특히 미국의 대중 압박 동참 요구를 거부할 경우 경제보복 가능성도 있는만큼, 한한령 해제에 대한 시각도 조금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아래는 어제 퇴근전 마지막으로 올린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어린 아내 그 선배는 "인간수업"을 본다질 않나~~~ 제 아내의 후배인 GI 인터넷팀장 윤팀장은 넷플릭스 광팬에 "킹덤"부터 "더 킹:영원한 군주"까지 국내 지상파 드라마는 거의 안보는것 같고~~~^^ 요즘 주력 제약/바이오주들 이상으로 주요 엔터테인먼트 파트별 업태들이 그 코로나19이후 언택트/비대면 사회로의 본격 진입후 들썩들썩 거리고 있는 중입니다... 그 한한령 해제나 판호 기대감도 반영되면서~~~^^ 참조하시고요~~~~~ 퇴근합니다..."
지니뮤직, 텐센트 뮤직 등에 음원 공급... 해외시장 진출 본격화...
지니뮤직은 최근 텐센트 뮤직 및 FUGA 등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에 케이팝 음원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앞으로 지니뮤직은 케이팝 음원 수출을 기반으로 해외시장을 본격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계약으로 지니뮤직은
중국 온라인뮤직엔터테인먼트사업의 선두자인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 산하의 QQ MUSIC, KUGOU MUSIC, KUWO MUSIC에 케이팝 음원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사 FUGA를 통해 아마존 뮤직(미국), 앙가미(중동), 얀덱스 뮤직(러시아), 타이달(미국), 지오사반(인도), 코부즈(프랑스) 등 50여개 해외 플랫폼에 음원을 제공하게 됐다.
지니뮤직은 기존에 애플뮤직, 구글뮤직, 스포티파이 등 대형 해외 플랫폼으로 케이팝 음원을 공급하고 있었는데 금번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그 동안 다져온 음원 콘텐츠 유통 역량과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 영역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지난해 케이팝 음원 유통사업을 추진해 480만불 수출을 달성하며 업계 최초 ‘산업포장’ 수훈과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지니뮤직은 2020년 들어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지니뮤직의 이러한 행보는 세계 시장에서 한류 콘텐츠 소비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글로벌 음원 유통 파워를 키워 다각적인 수익 창출을 마련하겠다는 전략이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에 따르면, 케이팝은 세계 음악시장에서 미국(1위), 일본(2위) 등에 이어 2년 연속 수익 6위를 차지할 정도로 성장 잠재력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니뮤직 조 훈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지니뮤직이 유통하는 케이팝 음원을 더욱 다양한 글로벌 팬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를 통해 케이팝의 가치를 적극적으로 전세계에 알리고 한국 음악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지니뮤직, 글로벌 플랫폼에 음원 공급 확대...
지니뮤직이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에 K팝 음원 공급을 확대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지니뮤직은 최근 텐센트 뮤직과 FUGA 등과 K팝 음원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지니뮤직은 중국 내 온라인 뮤직엔터테인먼트사업의 선두자인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 산하의 큐큐(QQ) 뮤직과 쿠고우(KUGOU) 뮤직, 쿠워(KUWO) 뮤직에 K팝 음원을 공급한다.
또 글로벌사 FUGA를 통해 아마존 뮤직(미국)과 앙가미(중동), 얀덱스 뮤직(러시아), 타이달(미국), 지오사반(인도), 코부즈(프랑스) 등 50여개 해외 플랫폼에 음원을 제공하게 됐다. 기존의 애플뮤직과 구글뮤직, 스포티파이 등 대형 해외 플랫폼에 음원을 공급하며 음원 콘텐츠의 글로벌 유통 역량을 키워온 데 이어 입지를 더욱 굳히게 됐다.
지니뮤직은 글로벌 시장에서 한류 콘텐츠의 소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음원 유통 역량을 키워 다각적인 수익 창출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조훈 지니뮤직 대표는 “지니뮤직이 유통하는 케이팝 음원을 더욱 다양한 글로벌 팬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케이팝의 가치를 더욱 적극적으로 전 세계에 알리고 한국 음악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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