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필독]그 2020년 1월에 다 되돌림된다고 했다...!!!!! 코스피는 글로벌 정세에 복귀못해도 KOSDAQ 바이오(Bio)는..... 종목연구나 차분히 하신다~~~

 


 [반드시 필독]그 바이오(Bio) 연말 폭탄에 대비하시고... 슈(?)퍼 개미(Super Ant)인 저같은 전문투자자만 이용할 수 있어 죄송하네요~~~

 http://blog.daum.net/samsongeko/8729


 [반드시 필독]지난 3일간의 장관전평 - 12월 장세를 안좋게 보는 주요 대주주 물량들이 대량으로 출회될 가능성에 대비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8749


 


 아래는 오늘 장중 주요 6개 SNS 코멘트입니다...


 "두 바이오주 용두사미인가요~~~^^ 주요 지인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와 이번 추석에 신규 친인척 6명 추가하는등 2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SK바이오랜드와 알테오젠을 빼고 5G관련주 오이솔루션과 케이엠더블유를 7:3의 비율로 원대복귀성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여의도, 강남쪽 주요 투자운용/지원부서 임직원들이 전부 분기차 휴가(12월 중순 12월15일까지 2주더 연말연시 주요 동문/동창회등 각종 모임이나 참석들하고 근무는 자율근무로 재지시중^^)중이라 국외파트 GI 대체투자과장과 본사에서 놀고 있네요~~~^^ 참조하시고요^^"


 "21거래일만에 외국인들이 순매수 전환하나 했더니, 바로 순매도 전환~~~ 21일거래일째 순매도네요~~~^^ 뭐 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과 친인척들)말고는 주식들고 있지않고 있네요~~~~~ 현재 5G 오이솔루션과 케이엠더블유를 들고 있고요~~~^^"


 


 젬백스 송형곤 대표 "내년 3~4월 치매 치료제 美 임상 돌입"


 


 젬백스가 이르면 내년 3~4월 임상 2상에서 긍정적인 연구결과를 확인한 중증 치매 치료제의 미국 임상에 나선다. 젬백스앤카엘 송형곤 대표는 “이미 미국 2상 시험계획(IND)은 승인받은 상태다. 국내 2상 결과가 나온 후 진입하려고 기다렸는데 연구결과가 약 80% 나왔으니 이르면 내년 3~4월 본격적으로 미국 2상에 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젬백스는 지난 5월 미국 FDA(식품의약국)에서 펩타이드 조성물 GV1001의 알츠하이머병 치료 관련 2상을 승인받은 바 있다. 미국 내 20여 개 의료기관에서 90명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GV1001은 인간 텔로머라제에서 유래한 16개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펩타이드다.


 젬백스는 국내 2상 결과 GV1001의 치매 치료 관련 긍정적인 성적표를 확인, 4일(현지시간) 알츠하이머 임상시험 컨퍼런스(이하 CTAD, 미국 샌디에고)에서 2상 톱라인을 발표했다. 젬백스는 2017년 8월~올해 9월 한양대 구리병원 포함 국내 12개 의료기관에서 중등도·중증 알츠하이머 환자 중 도네페질 3개월 이상 복용 96명을 대상으로 2상을 진행했다.


 ▲도네페질 단독 투여군 ▲도네페질+GV1001 0.56㎎ 병용 투여군 ▲도네페질+GV1001 1.12㎎ 병용 투여군 등 3군으로 나눠, 6개월 피하투여 후 비교하는 시험이다. 이번 시험에선 중등도 이상 알츠하이머 임상 시 보편적으로 1차목표지수로 쓰이는 중증장애점수(SIB)를 1차목표지수로 설정했다.


 그 결과, 도네페질을 단독 투여한 대조군에서는 SIB점수가 7.23점 감소한 반면 GV1001 1.12㎎을 투여한 시험군에서는 0.12점 감소에 그쳐 대조군 대비 탁월한 개선 효과를 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치료제는 시험군과 대조군의 SIB점수 차이가 2~5점인데 반해 GV1001는 7.11점이라는 매우 의미 있는 차이가 났다. 고무적인 결과”라고 평가했다.


 중증장애점수(SIB)란 중증 치매 환자에서 인지기능과 행동양상을 평가하기 위한 평가 검사다. 기억력, 언어력, 지남력, 시공간력, 실행력, 집중력, 구성력, 사회적 상호작용, 이름부르기에 대한 반응의 9개 평가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총 51문항 질문에 항목 당 1점 혹은 2점의 만점을 획득해 100점(총점)을 획득하도록 구성된 도구다.


 주관연구책임자 고성호 교수(한양의대 신경과)는 “GV1001은 이전의 다른 임상에서와 마찬가지로 안전성을 보였다”며 “중등도 이상 치매 환자에서 진행을 억제하는 신약이 전무한 상황에서 새로운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한 이번 결과는 매우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좌장을 맡은 캘리포니아대학 샌프란시스코 신경과 마이클 위너 교수는 “중등도 이상의 치매에서 대조군 대비 매우 놀라운 결과를 보인 점을 축하하며 미국 내 2상 임상시험도 속히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젬백스는 2상 전체 데이터를 분석해 6개월 내 논문 발표까지 완료한 후 국내 임상 3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송 대표는 “SIB 점수도 9개 파트의 서브 분석이 필요하고, 2차평가변수에 대한 서브 분석도 필요해 논문을 발표하는 데까지 6개월 정도 소요할 것으로 보인다”며 “분석이 끝난 후 국내 3상도 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제기되는 미국에서 2상없이 3상으로 확대 진행될 가능성이나 국내 조건부 허가 획득 가능성에 대해선 “가능성이 있긴 하지만 확신하기 힘든 일이다. 아직 가늠하기엔 시기상조”라고 말했다.

 

 


 [특징주] 젬백스, 치매 치료제 임상 소식에 급등...


 젬백스가 알츠하이머 치료제로 개발 중인 신약 후보물질 'GV1001'의 임상 소식에 5일 큰 폭으로 올랐다.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젬백스는 전 거래일보다 26.20% 오른 3만1천5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중 한때 3만2천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도 새로 썼다. 젬백스가 최대 주주로 있는 젬백스지오(30.00%)는 상한가로 마감했다.


 이미지 차트


 이미지 차트


 앞서 이날 젬백스는 펩타이드 조성물 'GV1001'의 알츠하이머성 치매 임상 2상 시험에서 안전성과 유효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임상시험 결과는 4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알츠하이머병 임상시험 컨퍼런스(CTAD)에서 공식 발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