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론 검증·제공, 주식투자실전

[전주 상한가 정리]그 노인되면 필요한건 약하고 병원, 그리고 여가선용 문화콘텐츠라고 했습니다...

 B.S - 앞으로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중(공휴일 포함)/주말 유튜브 인터넷 증권방송 본격화 준비에 의한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게코(Gekko)님의 이 글 주말분은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보유중...)인 GI 인터넷(홍보)팀장 윤 숙영인 제가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참조하세요...


 


 [이주의 상한가] 중국 흑사병 확산 공포... 제약·방역 관련주 강세...


 


 그 스승은 보고 있는 상한가 30개 변동성에 맛탱이 가고 있고만, 어제/오늘 제자놈인 회색늑대(GrayWolf)가 주목하고 있는 테마주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8714


 그 바이오(Bio)주 대폭등기 전조 - 각종 임상 실험에 마이크로바이옴(?)... 개구충제로 암을 해결한다하지... 중국에서는 흑사병 발병에.....

 http://blog.daum.net/samsongeko/8715


 


 이주에도 여전히 제약, 방역 관련주의 주가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중국에서 폐 페스트(흑사병) 환자가 발생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주에는 31개 종목이 상한가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주에는 특히 제약 및 방역 관련주의 주가가 급등세를 보였다. 지난 13일 CMG제약은 조현병치료제 '데피조'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 신청을 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로 마감했다. CMG제약의 개별 호재 외에 삼성제약, 보령제약, 신풍제약, 종근당바이오, 인트론바이오, 우정바이오 등의 주가 상승세도 두드러졌다.


 해당 종목들은 이주에 10~20% 안팎의 높은 주가 변동폭을 기록했다. 이들 기업의 주가 상승세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흑사병 관련주'로 분류된 영향이다. 이들 기업은 항생제 및 백신, 마스크 등 예방 의약품을 만드는 곳으로 흑사병 관련주로 묶여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다만 업계에서는 이슈에 따른 급등주 투자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당부했다. 증권사 관계자는 “어느 테마주든 반짝 이슈를 쫓아 매수에 나서는 것은 부적절하다”며 “지난 상반기에도 다른 테마주들이 급등세를 탔다가 관련 이슈가 가라앉고 나면 주가 급등분을 반납한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또 지난 11일에는 SM라이프디자인(SM Life Design)이 전 거래일 대비 785원(29.85%) 오른 3415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SM라이프디자인은 미국 월트디즈니사와 부가판권 계약을 맺고 '겨울왕국'의 DVD와 블루레이, TV용 고화질 콘텐츠 등을 제작해 국내 시장에 유통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흥행을 기록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후속편 개봉을 앞두고 수익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또 같은 날 큐브엔터도 1165원(29.76%) 오른 508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큐브엔터는 최근 인수합병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 최대주주는 딜라이브로 자회사인 iHQ를 통해 큐브엔터의 지분 30.61%를 보유하고 있다. 딜라이브가 큐브엔터를 매각한다는 소식이 시장에 전해지면서 상승세를 탄 것으로 풀이된다. 

 

 

 

 ◆ 차트 분석


 - 단기·중기 이평선 정배열로 상승세

 차트상 주가의 흐름은 현재 단기·중기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그래프]CMG제약 차트 분석
  

 


 ◆ Valuation

 - 전일 종가 기준 PER 88.8배, PBR 4.5배, 업종대비 고PER


 전일 종가를 기준으로 이 종목의 PER는 88.8배, PBR은 4.5배이다. PER는 제약업종의 평균 PER 5.7배 대비 +83.1배 높은 수준으로 업종 내에서 상위 8%에 있고, PBR은 제약업종의 평균 PBR 3.9배 대비 +0.6배 높은 수준으로 업종 내에서 상위 29%에 위치한다. 보통 높은 PER는 기업의 높은 이익증가율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반영된 것으로 해석될 수도 있다.


 이 종목은 코스닥 전체에서도 PER와 PBR이 각각 상위 8%, 9%에 랭킹되어 시장에서 기업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표]CMG제약 Valuation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13일-특징주] '트래픽 초과' CMG제약, 조현병 치료제 美 FDA 허가신청 소식에 연일 급등세...


 CMG제약이 올해 안에 세계 최초로 개발한 구강용해필름(ODF) 제형 조현병 치료제인 ‘데피조’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 신청을 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연일 급등세다. 13일 오후 1시22분 현재 CMG제약은 전 거래일 대비 가격제한폭(1025원, 29.97%)까지 올라 상한가(4445원)를 기록 중이다.

 이미지 차트

 CMG제약의 데피조는 2015년 5월 FDA 승인을 받고 임상을 진행한 후 2016년 3월 미국 임상1상을 완료했다. 개량신약이어서 임상1상 완료만으로 FDA 판매신청이 가능하다. FDA 허가 후 일정기간동안 미국 내 판매독점권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같은시각 CMG제약 홈페이지는 트래픽 초과로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