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역투자클럽(IC)/지역증권방 열흘간 휴무... 그 장기대박계획(LMOI), 부외계좌... 자산운용과 해외파트 하계운용도 6월5일 시작... 주요 투자관련 회사들도 1주일 휴무등

불기 2566년 부처님 오신 날을 닷새 앞둔 지난해 5월3일 대구 수성구 동대사에 대한민국 발전과 평화통일, 경제발전, 코로나19 소멸 등을 기원하는 봉축 연등이 卍(만자 만)자 모양으로 설치돼 장관을 이루고 있다.

7개 지역투자클럽(IC) 총 444명.. 그 장기대박계획(LMOI)으로 이곳을 책임지고 있는 두 제자들중 동호회원들은 주로 전장부품의 차석제자놈 종목들을 포트폴리오에 편입중^^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59

일단 어제 삼부토건/디와이디를 전매도하면서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인 부외계좌 고객들부터 춘계운용 성공리에 마감... 두 제자놈들과 개입중인 안과장은 이번주안....

https://samsongeko1.tistory.com/12455

 

일단 어제 삼부토건/디와이디를 전매도하면서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인 부외계좌

주력이 제약/바이오(Bio)와 2차전지/전기차의 전장부품 투자를 주력하고 있는 제 회사와 제 투자성향상 반도체는 아닌데... 어제 주간모임에서는 내내 삼전의 급등이야기들이네요^^ https://samsongeko

samsongeko1.tistory.com

 

 

아래는 오늘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이곳도 춘계운용(2023.3~~2023.5) 마감^^ 장기대박계획(LMOI) 7억68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제약/바이오(Bio) 전문가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뷰노, 제이엘케이를 전매도 완료~~~^^ 76억8000만원으로 춘계운용 시작한 전장부품 전문가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애경케미칼, 이엔플러스를 전매도 완료~~~^^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은 춘계운용(2023.2~2023.5) 좀 더 진행중^^ 투자수익률 제고를 위한 11차 개입중^^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코난테크놀로지, 마음AI, 오픈앳지테크놀로지, 씨이랩을 다 빼고 삼화전기, 삼화전자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어제이후 "위메이드 3인방"을 5:3:2의 비율로 변동없이 홀딩중~~~^^ 이곳은 안과장 재량권을 주고 있는데 3주만에 움직이네요~~~^^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Q&A]"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 29일, 국내 증시 휴장합니다"

금융위, 금융소비자 유의사항 발표...

"29일 만기 대출은 30일에 연체이자 없이 상환"

 

 

오는 29일이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금융위원회가 금융소비자 유의 사항을 발표했다. 24일 금융위에 따르면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인 29일에는 증권·채권시장 등 금융시장이 휴장하고 대부분의 금융사는 영업을 쉰다.

이에 따라 29일이 만기인 대출은 연체이자 없이 다음 날인 30일에 상환할 수 있다.

해당 금융사와의 협의를 통해 조기 상환도 가능하다. 29일 당일 부동산 매매나 기업 간 지금결제 등으로 자금이 필요한 소비자는 미리 자금을 인출하거나 인터넷뱅킹 이체 한도를 상향시켜야 한다.

다음은 금융위원회가 정리한 주요 질의응답 사례.

- 5월29일 대출 만기가 도래하는 경우엔 언제 대출금을 상환해야 하나.

▶ 29일 만기가 도래하는 금융회사 대출과 주식 신용거래금액은 만기가 30일로 자동 연장된다. 이에 30일에 상환하더라도 연체 없이 정상 상환으로 처리된다. 만기가 공휴일인 경우 대부분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조기상환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금융회사 확인을 거쳐 조기상환도 가능하다.

- 5월29일이 이자납입일인데 당일 이자를 갚지 않으면 연체로 처리되나.

▶ 이자납입일이 5월30일로 자동 연장되기 때문에 30일에 이자를 납입하더라도 정상 납부로 처리된다.

- 5월29일 만기가 도래하는 예금은 언제 찾을 수 있나.

▶ 30일에 29일 이자분까지 포함해 찾을 수 있다. 상품에 따라 예금주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 영업일인 26일에도 찾을 수 있다.

- 5월29일 예정된 카드 결제대금은 언제 납부해야 하나.

▶ 카드 결제대금은 대금 납부일이 공휴일인 경우 익영업일로 납부일이 연기된다. 이에 29일이 납부일인 경우 30일에 계좌에서 자동 출금되거나 직접 납부할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경우 26일에 결제대금 등에 대한 선결제도 가능(5월26일까지의 이자분만 부담)하다.

- 5월29일 당일 자동납부 내역은 언제 출금되나.

▶ 다음 영업일인 5월30일에 출금이 가능하다. 다만 요금 청구기관과 납부고객과의 별도 약정이 있는 경우 다른 영업일에 출금될 수 있다.

- 5월29일 당일 어음·수표·전자결제수단 만기가 도래하는 경우 언제 현금화할 수 있나. 발행 등 거래는 가능한가.

▶ 29일 만기도래하는 어음‧수표‧기업간 전자결제수단의 현금화는 다음 영업일인 30일에 가능하다. 29일에 당사자 간 대면 거래인 약속(종이)어음, 당좌수표의 발행·배서는 가능하지만 전자적으로 발행되는 전자어음, 기업간 전자결제수단의 거래 및 은행창구를 통한 자기앞수표 발행 등의 거래는 불가능하다.

- 5월29일 당일 부동산거래, 법인간 대규모 자금결제 또는 외화 송금이 필요한 경우는.

▶ 부동산거래 또는 법인 간 대규모 자금결제 등 거액의 자금거래가 필요한 고객은 거래상대방과의 사전협의를 통해 거래일자를 변경할 수 있다. 또는 거래 금융회사와의 협의를 통해 미리 자금을 확보하거나 인터넷 뱅킹의 이체한도를 상향시켜야 한다. 29일에는 영업점을 통한 환전·송금거래가 어려워 외화송금·거래 역시 미리 송금(거래)일을 조정할 필요가 있다.

- 5월29일 전후 퇴직연금 수령을 희망하는 경우는.

▶ 운용상품 종류별로 지급일정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사전에 금융회사에 문의해 지급일정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 ATM·인터넷 뱅킹·폰뱅킹의 한도는 어떻게 늘릴 수 있나.

▶ 이체한도는 개별 금융회사·고객별로 상이하다. 대체공휴일에 큰 금액의 인출·이체가 필요하다면 사전에 해당 금융회사에 문의해 이용한도를 확인해야 한다. 인출·이체한도를 늘리려면 금융회사 영업점 방문이 필요하다.

- 5월29일 또는 전후로 보험금을 지급받으려면.

▶ 보험약관을 통해 지급일정을 사전에 확인하고 보험회사와 지급일정을 사전에 조율했다면 보험금 수령에는 큰 문제가 없을 전망이다.

- 5월29일 당일 펀드 환매대금을 받을 수 있나.

▶ 대체공휴일은 펀드 집합투자규약(약관)에서 정한 영업일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당일에는 환매대금을 지급받을 수 없다. 따라서 29일 전후로 환매대금 인출 계획이 있는 투자자는 판매회사에 문의하거나 투자설명서 등을 통해 환매일정을 미리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 5월29일 상환이 예정된 ELS·DLS 상환금액은 언제 받을 수 있나.

▶ 30일에 지급받을 수 있다.

- 5월29일 이전 매도한 주식, 채권 결제대금은 언제 수령할 수 있나.

▶ 29일이 결제대금 지급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인 30일로 대금지급이 늦춰진다.

- 신·기보 보증과 관련해 5월29일 신규 보증이 필요하거나 만기가 도래하는 기업은 어떻게 해야하나.

▶ 신규보증의 경우 보증서 발급이 긴급한 기업은 일정을 앞당겨 조기 지원하고 그 밖의 기업은 30일 이후 보증서 발급이 가능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만기 도래의 경우 신·기보 개별 영업점이 29일 보증기한 도래 기업에 일정 조정 등을 사전 협의하고 이를 통해 전 영업일인 26일까지 사전 처리하거나 30일까지 연장이 모두 가능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 5월29일에도 주택금융공사 특례보금자리론 대출을 실행할 수 있나.

▶ 특례보금자리론 대출은 전영업일인 26일에 받거나 익영업일인 30일에 받는 것으로 미리 문의해 조정해야 한다.

- 5월29일에도 주택연금 월지급금을 받을 수 있나.

▶ 주택연금 지급일이 5월27~29일인 고객은 26일에 월지급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연휴 중 목돈 인출이 필요한 고객은 25일까지 공사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26일에 찾을 수 있다.

- 5월29일 주택연금 예약상담을 신청했다면.

▶ 29일에 주택연금 상담을 예약한 고객은 주택금융공사나 은행에서 상담일을 변경·예약할 예정이다. 고객이 직접 주금공 지사나 은행에 전화해 상담일을 변경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