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홍보)팀 게시판

[인터넷팀장]거의 한달만에 첫 글이네요^ 전 실장님보다 잘 올릴 자신이 없어 이제서야 신고식 글 올림니다... 직장인 관련글로 시작합니다..... 잘 봐주세요^^

 

겉에서 볼 때는 평범한 원피스지만 가슴 옆쪽을 살짝 열면(작은 사진) 수유할 수 있게 디자인됐고요. 아기가 잡아당기거나 입에 넣기 쉬운 목끈 같은 장식류도 없앴다고 하네요. 이걸 올해 사모님 딸아들 구별않고 세째 마저 출산하시면 게코(Gekko)님은 사모님한테 출산선물기념으로 사주신다고 하시네요... 현재 GI IR실장님은 만삭인 8개월차, 대표이사님 안주인이신 사모님도 임신 8주차에 접어들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리고요^^ 전 20대 후반의 미혼 처녀(?)입니다...

​​[GI IR실장]주중내내 황 대헌 선수에 대한 부당판정과 금메달에 대한 중국인들의 폄하로 SNS 도배중... 이 글은 가성비를 따지는 대선키를 쥐고 있는 20대 이야기이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698

[GI IR실장]중국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금토드라마도 다 결방에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는 3주뒤로 밀렸고요^^ 당분간 주말에 "애로부부"말고는 볼 것이 없네요^^ 주요 예능과

https://blog.daum.net/samsongeko/11688

 

 

아래는 이 주말 제 움직임이네요^^

 

[인터넷팀장]♧♧♧안녕하세요^^ GI IR실장님이 임신 8개월차라 3개월간 실장님을 대신해 대표이사님의 이 비지니스 스마트폰을 주중 쉬는 날, 주말 대리관리하게된 정 은영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닉네임은 여명^^ 비대면 주말초과근무 본격화합니다^^♧♧♧이번주 주요 방역규제 2년1개월만에 전부 풀려 팀원들과 오랫만에 회식후 이제서야 집도착^^♥♥♥88년 윤실장님과는 달리 96년생인 전 유부녀는 아니고요^^ 원래는 4월2일부터 사이버 업무 인수받을 예정이였는데, 지난달 3월26일부터 제가 주중 휴장/주말초과근무를 게코(Gekko)님을 대신해 하고 있네요♥♥초저녁에 받았는데, 금요일도 아니고 이제서야 토요일 첫 멘트 올리네요... 게코(Gekko)님한테는 임인년 추석전까지 한 6개월 활동 지시 받았네요^^☞☞☞

#주말초과근무

#인터넷홍보

#업무인수

#정은영

#여명

대표이사님은 사모님 찐친 결혼식이 있어 지방내려가시어 게코(Gekko)님 오늘밤 두 늦둥이 아드님들과 독수공방중이시라는 대외비를 알려드리고요^^ 사장님, 애들 재우고 만삭인 GI IR실장 윤 숙영 실장님 남편분과 야근(23:30~02:30)중이실듯하네요~~~^^ GI 인터넷팀장 정 은영입니다.....

[인터넷팀장]♧♧♧어제 늦은 회식후 늦게 들어와 이제서야 침대에서 내려가려고 하네요^^♧♧♧일어나기전 스트레칭은 했고요^^♡♡♡대표이사님은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과 2년만에 전체가 다 모이는 첫 주간미팅 주재하시고 계시고요^^ 사모님은 춘천의 한 예식장에서 찐친의 결혼식 참석후 군포(산본) 자택에 있는 두 늦둥이 아드님들과 보래려고 식후 바로 수행비서님과 출발하셨다네요^^♡♡♡전 침대에서 내려가 아점심으로 비비고 육계장에 햇반으로 식욕부터 해결해야할듯요^^

#주말초과근무

#과외서비스

#주간미팅

#비비고

#한식

어제 늦은 회식후 늦게 들어와 이제서야 침대에서 내려가려고 하네요^^ 일어나기전 스트레칭은 했는데^^ 어제 과음에 그래도 몸이 찌푸둥하네요~~~^^ GI 인터넷팀장 정 은영입니다.....

[인터넷팀장]♧♧♧그렇군요^^♧♧♧2030 남자들의 여성을 보는 눈은요^^♡♡♡전신거울로 히프부터 보게 되네요^^ 나름대로 자신 있네요^^♡♡♡오늘도 친구랑 영화나 보러구요^^ 남친이 없네요

#주말초과근무

#남자들시선

#전신거울

#엉덩이

#히프

 

남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말 두 개라~~~ 잘 못하는 말이네요^^ GI 인터넷팀장 정 은영입니다.....

[인터넷팀장]♧♧♧다이어트중이라 아점심은 요거트에 샌드위치로 떼우고요^^♧♧♧여름에 친구들과 호캉스내지 해수욕장에 갈 레깅스형 수영복도 구매할 예정이네요♡♡♡사장님 내외분도 이번 여름정기휴가는 떠나신다고 사모님이 그러시는데, 아직 휴가지가 정해지지는 않은듯요^^♡♡♡그나저나 문제는 똥배와 옆구리살이네^^

#주말초과근무

#여름휴가지

#샌드위치

#고구마

#똥배

 

깜직한 놈이네^^ 근데 기분은 드럽겠네?? 첫 야한 사진과 멘트^^ 홈플러스 갔다온 GI 인터넷팀장 정 은영입니다.....

 

 

엔씨소프트·넷마블 제쳤다... 일하고 싶은 게임사 1위는?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은 게임회사 취직 의사를 밝힌 구직자 1449명을 대상으로 선호기업을 조사한 결과 카카오게임즈(24.3%)가 1위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상장 게임회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어 엔씨소프트(24%)가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했으며 넷마블(10.4%)과 크래프톤(8.8%) 등이 뒤를 이었다. 입사하고 싶은 이유는 높은 연봉, 금전적 보상'(31%)이 첫 번째였다.

사람인 관계자는 '개발자 인재 모시기 경쟁이 과열되면서, 게임사의 금전적 보상에 대한 기대가 커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다음으로 회사 비전, 성장 가능성(26.3%), 사내복지 및 복리후생(11.3%) 등이다.

사업보고서를 통해 공개된 임금수준은

카카오게임즈(1억 5100만원)가 가장 높았다. 이어 △크래프톤(1억 2600만원) △엔씨소프트(1억 600만원) △넥슨지티(9100만원) △펄어비스(8700만원) △넷마블(8100만원)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단,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은 주식매수선택권 행사 이익이 반영된 수치다. 게임사들은 안정적인 매출과 산업 성장성에 힘입어 인력 확보에도 적극적이었다.

이들 기업의 직원수를 더하면 2020년 9842명에서 지난해 1만 1364명으로 15.5%나 증가했다. 직원수 증가가 가장 큰 크래프톤의 경우, 지난해 445명이 늘어 전년대비 38%가 증가했다.

입사 선호 상위 10위 게임 상장사의 지난해 매출은 9조 5051억원이다. 가장 많은 매출을 낸 게임사는 2조 5069억 매출을 달성한 넷마블이었다.

엔씨소프트(2조 3088억), 크래프톤(1조 8863억), 카카오게임즈(1조 124억) 등이 1조 이상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매출(4955억원) 대비 104.3%나 증가했다.

 

 

취준생 "인지도보단 높은 연봉 원해"... 카카오게임즈, 입사선호 3N 앞질러...

 

 

지난해 초부터 시작된 정보기술(IT) 업계 개발자 연봉 경쟁을 촉발한 진원지는 게임 업계다. 특히 대형 게임사들이 최근 5년간 몸집을 2배 가까이 불리며 프로그램 개발 분야에서 인재 '출혈 경쟁'에 불을 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인재들이 기업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대외적 평판이나 기업 인지도보다는 높은 연봉과 복지 같은 실질적 보상인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 IT업계 현장에서도 Z세대 직원을 중심으로 일한 만큼 보상받는 임금체계와 실질적 혜택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어 기업의 임금과 인재 채용 전략에도 변화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19일 매일경제신문이 커리어테크 플랫폼 사람인과 함께 취업예정자 2386명을 대상으로 공동 설문조사한 결과 이 같은 성향이 뚜렷하게 나타났다. 게임사 취업 의향을 밝힌 1449명 중 24.3%(352명)가 '가장 입사하고 싶은

게임사(상장사 기준)'로 카카오게임즈를 뽑았다.

엔씨소프트(24%·348명)가 근소한 격차로 2위를 차지했고 넷마블(10.4%·150명), 크래프톤(8.8%·128명)이 뒤를 이었다. 취업준비생 31%는 해당 게임사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로 '높은 연봉과 금전적 보상'을 꼽았다.

응답자 중 11.3%는 '사내 복지와 복리후생'을 이유로 들었다. 절반에 가까운 취업준비생이 회사를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연봉과 복지를 꼽은 셈이다. 대외적 평판을 비롯한 '기업 이미지'를 선택한 응답자는 8%에 그쳤다.

실제로 입사 선호도 1위에 오른 카카오게임즈는 작년 직원 평균 급여액이 1억5100만원으로 전체 상장 게임사 중 가장 높았다. 2020년 8800만원에 비해 71.6% 증가하면서 평균 연봉이 3N(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을 뛰어넘었다.

선호도 조사에서 2, 3, 4위를 각각 차지한 엔씨소프트(1억600만원), 넷마블(8100만원), 크래프톤(1억2600만원)은 게임사 평균 연봉에서도 동일하게 상위권에 올랐다.

임민욱 사람인 팀장은 'Z세대 구직자는 네임밸류보다 즉각적인 보상(임금)과 복지를 중요시하는 경향이 더 짙다'고 말했다.

지난해 국내 5대 게임사(시가총액 기준)의 직원 평균 연봉이 불과 1년 새 53.8% 오를 정도로 국내 게임사들은 인건비 지출을 크게 늘려왔다. 하지만 늘어나는 인건비와 반대로 회사가 내는 이익률은 갈수록 낮아지고 있어

게임사들은 작년과 같이 일괄적인 대폭의 임금 인상을 진행하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대신 수시채용 등을 활용한 '핀셋 인재 유치'와 '복지 개선'을 새 전략으로 내놨다.

하지만 개발자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가 되어가는 상황에서 인재 유치를 위한 '당근책' 마련을 놓고 IT업계에서는 눈치 게임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는 게 현장 분위기다.

임원을 비롯한 소수 인원에게만 파격적 보상이 돌아가는 '상후하박' 임금 구조에 대한 직원들 반감도 판교 IT 회사들에는 부담이다. 국내 게임 업계 최초로 파업을 예고한 중견 게임사 웹젠이 대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