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증시 월가와는 달리 줄기차게 팔아제끼는 외국인과 기관에 한국 증시 여의도는 화요일부터 상승으로 방향 틀었는데, 코스피보다는 코스닥(KOSDAQ) 상승 압력이 더 세고요~~~^^

B.S - 이번주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은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18일 오후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모니터에 이날 거래를 시작한 코스피와 원/달러 환율, 코스닥 지수가 표시돼 있다. 코스피지수는 2702.02로 장을 마감했다.

어제 주간증시전망을 올리려다가 포기했네요^^ 개장후 LG에너지솔루션부터 양시장 폭급락중이고요^^ 아래 장중 주요 계정/계좌 상황은 게시하고 있습니다아이...!!!!!

https://blog.daum.net/samsongeko/11742

 

어제 주간증시전망을 올리려다가 포기했네요^^ 개장후 LG에너지솔루션부터 양시장 폭급락중이고

구정전 주간증시전망이요...?? 관심없고요^^ 설이나 새고 해보죠^^ 이번주는 1월27일 LG에너지솔루션 당일 갭하락인지 따상인지는 말고는 아무 접근도 대응도 없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

blog.daum.net

 

 

[주간증시전망]긴축·전쟁 선반영한 증시... 상승압력 주목...

증권가, 코스피지수 반등 전망...

상승 여력은 제한적... 업종별 접근 추천...

"반도체·내수 소비·낙폭과대주 주목해야"

 

 

미국의 금리 인상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리스크를 반영했던 증시가 반등을 시도하고 있다.

다만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휴전하더라도 인플레이션 우려와 지정학적 리스크가 남아 있어 상승 여력이 크지는 않을 전망이다. 증권가는 이번 주 코스피지수가 2650~2800선 사이에서 움직일 것으로 봤다.

코스피 반등 시도 예상… 전쟁 리스크 일부 완화 가능성...

20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지난 한 주(14~18일) 코스피지수는 전주 대비 45.74포인트(1.72%) 오른 2707.02에 거래를 마쳤다. 코스피지수가 종가 기준 2700선을 회복한 것은 9거래일 만이다.

코스피지수는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3년 만에 본격적인 금리 인상을 시작했지만 예상한 범위 내인 25bp(1bp=0.01%포인트) 인상을 확인하며 상승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협상이 진전되고 있다는 소식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유틸리티(원전), 인터넷, 건설 관련 종목이 새 정부 수립에 대한 기대감으로 강세를 보였다.

증권가는 이번 주 국내 증시가 그간 하락폭을 일부 반등을 시도할 것으로 봤다. NH투자증권은 2650~2800선을, 하나금융투자는 2650~2780선을 이번 주 코스피 예상 범위로 제시했다.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 지분율을 32% 수준으로 2015~2016년 전 저점 수준까지 하락했다. 최근 원·달러환율이 1240원까지 치솟은 후 진정되면서 외국인의 유입을 기대해볼 만하다는 의견도 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상황이 추가로 악화하지 않는데다 러시아의 디폴트 가능성이 완화된 점도 상승 요인이다.

“이익 전망 상향·과대 낙폭주 주목”

 

다만 코스피지수가 반등하더라도 상승 여력은 크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전쟁으로 인해 국제유가가 여전히 불안하게 움직이고 있고 중국의 봉쇄 조치에 따른 공급망 차질 우려 때문이다.

안 영진 SK증권 연구원은 “주식시장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휴전 기대감을 반영하고 있다”면서도 “휴전 이후에도 강 달러와 지정학적 리스크라는 거시 경제 변수가 여전하다”고 분석했다.

그는 “경기 둔화 흐름을 감안할 때 반등 이후 주식시장의 상승 여력은 크지 않을 것”이라며 “섹터·종목별 접근을 추천한다”고 부연했다.

김 영환 NH투자증권 연구원도 “최근 주식 시장은 악재에 대한 내성이 높아진 모습으로 하방 압력보다는 상승 여력에 주목해야 할 시점”이라고 내다봤다. 증권가는 이익 전망이 개선되고 있거나 낙폭이 과대했던 종목에 관심을 둘 것을 추천했다.

이 재선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연초 이후 이머징국가 내 코스피지수 하락폭은 중국 다음으로 높다”며 “업종 별로는 반도체·하드웨어·가전 등 정보기술(IT) 업종이 올해 이익 상향 조정 대비 주가 조정폭이 심했던 만큼 저가 매수세 유입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서 정훈 삼성증권 연구원도 “반도체를 중심으로 한 국내 전기·전자 업종은 최근 여타 업종 대비 비용 부담이 덜하고 업황 턴 어라운드 신호가 두드러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주 주목해야 할 경제 일정으로는 △한국 2월 생산자물가지수 △미국 3월 제조업·서비스업 구매관리자지수(PMI) 속보치 △유럽 3월 제조업·서비스업 PMI 속보치 △유럽중앙은행(ECB) 경제 전망 발간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