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론 검증·제공, 주식투자실전

없는 국민/서민/민초들 부자만드는 제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전 주식투자실전 사흘째 연습 상황이요...?? 이번주 FSN이 북치고 장고치고 있는 중입니다이~~~

 

아래는 앞으로 대중형 재도전 주간 상황은 다른 참여자들과 실시간 댓글/답글, 채팅을 공개중인 네이버 밴드(Band) "주식투자실전, 코스닥(KOSDAQ)투자"(https://band.us/band/80650361)에 이번주 장마감후 올린 코멘트입니다...​

"지난주 금요일 전주대비 최소 +30%도 달성못했고 최대 +100%는 아예 불가능했고요^^ 그래서 주말에 추가 270만원 더 입고후 현재 주계좌 미래에셋증권에 1970만원, 부계좌 특별고객 키움증권에 1000만원등 2970만원은 셋업 대기상태고요... 이번주 제 돈 30만원만 가지고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시즌2 실전투자연습중입니다... 오늘 FSN 한 종목으로만 +18.9%의 투자수익률 기록중이고요... 이 단돈 30만원이 60만원이 되지않는한 제 주타매매법상 변동성 로직 프로그램(VLP)가 전혀 작동하지 않거나 제 컨디션이 안좋은것으로 간주합니다... 그러므로 이번주는 이 돈만 가지고 운용합니다... 이번주 60만원(제 대기획은 30만원으로 50일 거래일안에 3억원을 만들어내는 기획임을 재강조... 종자돈 수준은 아무런 상관이 없슴)이 넘어가면 다음주 주/부계좌 양계좌 풀가동하죠... 두 면접관님들의 또 기타 참여자들의 많은 공유 부탁드리고요....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이번 가을 정말로 힘든 장이네요^^ 벌어놓으면 지수가 흔들어 잃어도 장이 흔들어 그 불안감이 그대로 장세및 시황에서 업태내 테마로 바로 개별 종목으로 이어지는 급등락 장세가 하염없이 펼쳐지고 있는 중입니다... 차라리 소액으로 하니깐 버네요^^ 전일대비 +8.1%의 투자수익률 제고입니다... 오늘 말입니다... 현대바이오로 벌어둔거 어제 +18%의 주역 FSN 오늘은 고점에 물려 +20%가 가능했는데 다 날려먹었고요^^ 암튼 이번주 주간 +100%가 넘어가는 계좌(투자)관리(AIM) 능력이 있는지부터 확인합니다... 일단 주식 양도세 문제가 '오비크론'과 합성작용을 일으키고 있는 중입니다... 정보의 변환, 합성, 강화라는 측면에서 보자면 말입니다...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이번주는 FSN이 해결다하네요... 내일 쩜상 찍으면 60만원에 근접하겠네요^^ 월요일날도 효자종목... 어제는 고점에서 물려 오늘은 다시 상한가에 보유중입니다... 오전장에 실수만 안했으면 오늘은 +30%가 넘어가는 수익률이였는데, 전일대비 +16.7%로 마감입니다... 다음주 주계좌 2000만원과 부계좌 1000만원으로 현실적인 목표치인 +12000% 도전합니다... 일단 30억원을 가지고 인사치레하고 2022년도 새로운 서민형 대통령하에서 경자년에 대실패한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재도전 이미 확보되어 있는 10명과 해야죠~~~ 전 주계좌관리인이였던 고려대학교 후배한테 법적인 분쟁및 소송 당하고 벌금형 선고받았고 이 놈부터 첫 믿음을 보여주신 이 양반들까지 부자들 안 만들면 제 설욕전은 끝나지 않거든요.... 그리고나서 2기 20명 바로 2022년 여름에 두 면접관하에서 모집하고 두번째 도전, 그 다음은 여러 홍보관들하에서 40명 모집하여 세번째 도전도 마저합니다...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주식초고수는 지금] 가상화폐·NFT 올라탄 비덴트 거래 활발...

[미래에셋증권 엠클럽 집계]

다날·에코프로비엠 등도 매수세 집중...

원전 정책 기대감 한전기술도 상위권...

 

 

미래에셋증권에서 거래하는 고수익 투자자들이 1일 오전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비덴트(121800)로 나타났다. 다날(064260)과 에코프로비엠(247540), 한전기술(052690), 게임빌(063080) 등에도 매수세가 집중됐다.

이날 미래에셋증권 엠클럽에 따르면 투자 수익률 상위 1%에 해당하는 ‘주식 초고수’들이 이날 오전 11시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비덴트로 집계됐다.

비덴트는 빗썸의 운영사인 빗썸코리아와 지주사 빗썸홀딩스 지분을 각각 10.23%, 34.22% 보유하고 있는 단일 최대주주로, 빗썸 인수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25일 비덴트는 500억원 규모의 18회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CB)를 발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CB 발행은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조달을 위해서다. 이에 따라 비덴트는 가상화폐 및 대체불가능토큰(NFT) 연관 사업들에 대한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뛰어들 것으로 전망되며 주가도 연일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2위는 다날이 차지했다. 다날 주가는 계열사 다날핀테크에서 만든 암호화폐인 '페이코인'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사업에 진출하겠다고 밝힌 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17일에는 다날 계열사 다날엔터테인먼트는 최근 두나무 지분을 보유한 케이큐브1호벤처투자조합의 청산으로 대규모 자금을 확보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개인 디지털콘텐츠 중개 플랫폼 '다날메타마켓'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3위는 에코프로비엠이 차지했다. 에코프로비엠은 전방산업인 글로벌 완성차 업체의 전기차 라인업 확대에 힘입어 실적과 주가가 지속 상승했다. 지난 11월 급락장에서도 기관과 외국인들의 러브콜을 꾸준히 받았다.

4위인 한전기술은 내년 대선을 앞두고 원자력 발전소 관련 정책이 전환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KB증권의 정혜정 연구원은 "대선을 앞두고 원전 관련 정책이 전환될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현재 주요 대선 후보들의 탈원전 정책에 대한 입장은 양극단으로 나뉘고 있는데 향후 신한울 3·4호기 건설이 재개될 가능성이 50%인 것으로 가정에 실적 전망에 반영했다"고 말했다.

게임빌과 LG이노텍(011070) 등 NFT 테마에 올라탄 종목들이 그 뒤를 이었다. 이날 ‘주식 초고수’들이 가장 많이 매도한 종목도 비덴트였다. 이어 다날, 위메이드(112040), SK스퀘어(402340) 등도 매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전 거래일인 11월 30일 고수익 투자자들이 최다 매수한 종목도 다날이었다.

이어 비덴트, 네오위즈홀딩스, 한글과컴퓨터, 네오위즈가 뒤를 이었다. 같은 기간 매도 1위도 다날이었고, 비덴트, 네오위즈홀딩스, ,크래프톤, 한글과컴퓨터 등에도 매도가 집중됐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자사 고객 중에서 지난 1개월간 수익률 상위 1% 투자자들의 매매 종목을 집계해 실시간·전일·최근 5일 기준으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상에서 공개하고 있다.

이 통계 데이터는 미래에셋증권의 의견과 무관한 단순 정보 안내이며, 각각의 투자자 개인에게 맞는 투자 또는 수익 달성을 보장하지 않는다. 또 테마주 관련 종목은 이상 급등락 가능성이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비덴트, 메타버스·NFT 사업 추진에 '급등'... 신고가 경신...

 

 

메타버스·NFT(대체불가능토큰) 관련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비덴트(121800)가 이날도 급등세다. 비덴트는 지난 한 달사이 총 10번이나 신고가를 갈아치웠다.

1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11시 25분 현재 비덴트는 전 거래일 대비 15.28%(4700원) 오른 3만5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에는 전 거래일 대비 22.60% 올라 3만7700원까지 올라 고점을 새로 쓰기도 했다.

최근 비덴트는 메타버스와 NFT 관련 신사업 진출을 공식화했으며 이에 따라 공격적인 사업 추진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비덴트는 지난 9월 주요 신규사업 목적으로 이를 추가하며, 메타버스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가상자산 기반의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한 상태다.

NFT 기술을 접목해

‘플레이 투 언(P2E)’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국내 게임사 위메이드(112040)로부터 800억원을 투자 받으며 협력관계를 구축했으며, 기관투자자인 토러스투자자문이비덴트 지분 5.17%를 취득하면서 다양한 기관·기업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초록뱀미디어(047820)에 50억원을 투자하며 NFT·메타버스 사업 진출로 상호 협력체계를 굳혔다.

초록뱀은 올해 드라마 ‘펜트하우스’ 등 다수의 작품을 흥행시킨 기업으로 이들이 보유한 콘텐츠 지적재산권(IP)을 적극 활용해 NFT 관련 사업을 구상 중으로 알려졌다. 특히 비덴트는 대규모 투자금을 연이어 유치하는데도 성공했다.

지난 18일 인바이오젠과초록뱀컴퍼니에 각각 300억원, 1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한데 이어 이어 24일 인바이오젠이 300억원을 추가 투자를 결정해 지분율을 19%대로 끌어올리는 등 지배구조까지 강화했다.

뒤이어 25일 피엔알1호조합을 상대로 500억원의 전환사채(CB) 발행을 추진해 지난달에만 투자금 1200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