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그 중대박 다시 나고 있는 차석제자놈의 쎄미시스코, 맛탱이가고 있는 주식양도세 문제로 접어든 코스닥 제약/바이오(Bio)... 저요...?? 요즘 장세/시황도 포기중.....

 

(2021.10.15)[재게제]전장부품 아이오닉보다는 난 지난 2주간 반토막난 한국비엔씨와 국전약품을 어제 들어가 오늘도 안팔고 있는 수석제자놈의 동향이 더 궁금하다... 오늘도 오를까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00

 

[재게제]전장부품 아이오닉보다는 난 지난 2주간 반토막난 한국비엔씨와 국전약품을 어제 들어

장기대박계획(LMOI) 시즌 세번째 분기 추계운용중인 지금까지 중소형 제약/바이오(Bio)주 위주의 수석제자놈의 오늘까지의 투자수익률은 현재 +185.7%고요... 추계운용 초반부터 리드하면서 계속 내

blog.daum.net

 

아래는 지난주 수요일이후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들입니다...

 

 

""난 좀 더 재미나게 사는 모습 좀 보고 싶다... 나만의 바램인가??" 최근 어떤 지인이 한 말인데, 전 현재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대중형 총 10기의 10230명 없는 자들을 "참여와 공유" 정신으로 무장시키고 같이 부우자가 되기를 꿈꾸는 "동학개미들의 선봉장 - 돈키호테"를 꿈꾸고 있는 중입니다~~~^^ 이보다 더 재미있게 사는 방법도 없을꺼 같은데, 증권업계의 백 종원씨가 되려고 하는데, 여전히 난관이 있고요~~~^^ 결국 법원에서 벌금형을 내려 이런 형태보다는 투자(협동)조합 방식을 내년 대중형 재도전 1기 10명때부터 적용시키는 작업을 GI 법무팀과 재협의중입니다... 이번주내내 이 일로 장고중입니다... 게코(Gekko)"

( 4일 장중 상황 )

 

 

"비공개중인데,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이곳도 신축년 추계운용..... 잠시 공개^^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어제이후 "에코프로 3인방"을 넣고 4:3:3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위메이드 80%, 위메이드맥스 50%등 두 종목을 전부 대박수익실현후 고객계정에서 어제 뺀 NAVER, 카카오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어제 교차매매네요~~~^^ 회사는 돌아가면서 노나고 있는데, 큰 자본주께서 영 재미를 못 보고 있어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 결단을 내린듯요^^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어제 코스피 3000p 재붕괴에, 오늘 코스닥도 천스닥 오후장 위험하고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압타바이오, 엔케이맥스중 압타를 빼고 바이젠셀을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쎄미시스코, 후성중 후성을 빼고 지아이텍을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어제이후 쎄미시스코 2차급등기에 다시 2차전지/전장부품 집중이라~~~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게코아카데미(GA) -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 직접 개입형 그 과외(교습)서비스... 동계 참여자 모집(9.1~11.30)중^^ 대장금형과 허준형 많은 참여 바람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1520

그 부외계좌쪽^^ 빽도성 교체매매~~~^^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NHN벅스, 쇼박스를 다 빼고 이번주 1차 수익낸 두 종목 위즈윅스튜디오, 덱스터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다시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장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넣고 바로 처리 주문... 이곳은 최근 엔터를 중심으로 메타버스/넷플릭스 주요 인기 드라마관련주에 집중중~~~^^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 5일 장중 상황 )

 

 

"어제 코스피 3000p 재붕괴에, 오늘 코스닥 천스닥 간신히 지켜냈고요^^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압타바이오, 바이젠셀을 다 빼고 메드팩토, 아이큐어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거래정지당한 쎄미시스코, 지아이텍중 지아이를 빼고 그 자리에 이번엔 통신장비주 서진시스템을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어제이후 쎄미시스코 2차급등기에 다시 중소형IT기술주중 반도체가 아니고 5G를 하나넣는다~~~??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마감 금요일 장마감후 운용상황입니다..."

"게코아카데미(GA) -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 직접 개입형 그 과외(교습)서비스... 동계 참여자 모집(9.1~11.30)중^^ 대장금형과 허준형 많은 참여 바람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1520

그 부외계좌쪽^^ 오늘 이 비지니스 스마트폰을 분실했다가 이제서야 찾아가지고서리 이제서야 장중 상황 보고중~~~^^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위즈윅스튜디오, 덱스터를 넣고 6:4의 비율로 비자발적 홀딩중~~~^^ 이곳은 최근 엔터를 중심으로 메타버스/넷플릭스 주요 인기 드라마관련주에 집중중~~~^^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오전 점심약속이 11시에 고객님의 차로 산본중심상가내 중식당 "우루루"에서 점심먹고 이 비지니스 스마트폰을 놓고 내려가지고서리 분실했다가 이제서야 찾아가지고서리 이제서야 장중 상황 보고에 각종 주요 SNS 관리중~~~^^ 여기에 주말초과근무하러 오는 GI IR실장 윤 숙영씨한테 다시 자발적 분실의 넘겨주는 기다리고 있고요^^ 올때 됐네요^^ 지남편 출근시켜야하는 금요일밤이라 앞으로 금요일/월요일 인계/인수의 합리적 방법을 개선좀 해야겠다는 생각이네요~~~^^ 게코(Gekko)"

"게코아카데미(GA) -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 직접 개입형 그 과외(교습)서비스... 동계 참여자 모집(9.1~11.30)중^^ 대장금형과 허준형 많은 참여 바람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1520

 

현재 주력 32명이 참여하고 있는 대장금형의 경우 계좌내 잔고의 안정성을 위협하는 인출 문제의 선불폰 개통(이제는 너무 많아 일일히 장마감후 개통한 선불폰으로 매매법을 지도편달하는 것도 불가능하고 다들 원하지를 않으셔서 새로운 과외지도방법을 강구해야하고요^^)을 없애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으며 허준형의 경우도 3000만원 미만의 종자돈(최소 300만원이상~최대 3000만원미만)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면서 주과외비를 잔고 증가분의 3%로 받는 방법으로 기존 종목당 성과보수를 없애고 있는 중입니다... 그간 3년간 시행하면서 문제점을 찾고 개선책을 마련하여 동계참여자들부터 적용코자합니다..."

( 주말지내고 8일 장중 상황 )

 

 

"지난주 코스피 3000p 재붕괴에, 오늘 코스닥 천스닥도 결국 하회이탈중~~~ 이번달 코스피 2700p, 코스닥 900p 언저리까지 예상중~~~^^ 장기대박계획(LMOI) 수석제자 회색늑대 주계좌 메드팩토, 아이큐어를 다 빼고 "프레스티지바이오 2인방"을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 부계좌 중대박중인 쎄미시스코, 서진시스템중 서진을 빼고 그 자리에 한송네오텍을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아무튼 이번 추계운용은 차섯제자놈의 계절입니다~~~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게코아카데미(GA) -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 직접 개입형 그 과외(교습)서비스... 동계 참여자 모집(9.1~11.30)중^^ 대장금형과 허준형 많은 참여 바람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1520

그 부외계좌쪽^^ 장이 우하향 역번개형으로 꾸준히 흘러내려도 살아남는 종목은 있고요~~~^^ 경자년 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6명포함 주요 지인들 32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45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위즈윅스튜디오, 덱스터를 넣고 6:4의 비율로 지난주 목요일이후 홀딩중~~~^^ 이곳은 최근 엔터를 중심으로 메타버스/넷플릭스 주요 인기 드라마관련주에 집중중~~~^^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6명등 7명만 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비공개중인데, 기백억원이 들어가 있는 이곳도 신축년 추계운용..... 잠시 공개^^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장이하 운용역들이 주도하고 있는 고객계정 "에코프로 3인방"을 다 빼고 지난달이후 자가계정에서 중대박난 위메이드와 펄어비스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이라네요... 회사(자가)계정 지난주 목요일 위메이드 80%, 위메이드맥스 50%등 두 종목을 전부 대박수익실현후 NAVER, 카카오를 넣고 6:4의 비율로 지난주 목요일이후 홀딩중~~~^^ 비제도권 시장조언자(재야고수)이자 수석 재산관리 집사 게코(Gekko)"

 

 

화이자 '먹는 치료제'에 바이오株 '휘청'... 셀트리온 20만원 깨져...

SK바사 -9%대 하락... 셀트리온, 삼바도 -3~-4%대 약세...

미국 시장에서도 모더나, 노바백스 등 두자릿수 급락...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알약 형태의 먹는(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실험에서 높은 치료 효능을 거뒀다고 발표하면서 국내 제약·바이오 종목이 일제히 약세를 보이고 있다.

8일 오전 9시10분 기준 제약·바이오 대장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일대비 3만원(-3.47%) 하락한 83만4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셀트리온 주가는 20만원 밑으로 떨어졌다.

전거래일대비 9500원(-4.55%) 내린 19만9500원을 기록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낙폭이 가장 크다. 2만4500원(-9.53%) 급락해 23만2500원을 가리키고 있다.

화이자는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에서 먹는 코로나19 치료제가 코로나19 감염자의 입원 비율을 85% 정도 줄이는 효과를 나타냈다며 임상실험 결과를 공개했다.

 

현재 상용화된 코로나19 치료제는 모두 '주사'를 통해 맞는 형태인데, 먹는(경구용) 알약 형태의 치료제가 상용화된다면 보관과 운송 등의 편의성이 급격히 증가하고 안전성과 투약의 편리함도 월등히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의 또 다른 제약사 머크가 먹는 치료제의 임상실험 결과를 공개했을 때도 같은 기대를 받았지만 이번 화이자 치료제는 머크의 알약보다 치료효과가 더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기존 주사형태 치료제와 백신 개발에 주력했던 바이오 종목의 주가가 크게 흔들리고 있다. 미국 뉴욕시장에서는 화이자의 경구용 치료제 임상결과 발표에 백신 제조사 모더나(-16.5%), 노바백스(-11%)가 급락했다.

머크가 경구용 치료제 결과를 발표했을 때도 동일한 주가흐름이 나타났었다.

박 병국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화이자의 경구용 치료제 개발 소식에 코로나19 백신, 항체치료제, 진단 등 코로나19 관련 해외 기업들의 주가는 일제히 하락했다"면서

"이는 지난 10월1일 머크의 경구용 치료제 데이터가 나왔을 때와 유사한 반응이며 연휴가 끝난 뒤 국내 제약바이오 시장에서도 유사한 주가하락 현상이 발생했다"고 했다.

박 연구원은 다만 "센티멘털에도 영향을 받아 움직이는 단기적인 주가를 보고 미래를 판단하는 건 지양해야 한다"면서 "앞서 머크 치료제 이후 모더나와 노바백스가 하락분을 메우고 다시 반등한 사례를 참고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특징주]셀트리온 3형제, 화이자 먹는 코로나19 치료제에 급락...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이 동반 급락세다.

8일 오전 9시59분 기준 셀트리온은 전일 대비 1만4000원(6.7%) 하락한19만5000원에 거래됐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7.41%, 셀트리온제약은 6.5% 각각 하락했다.

화이자의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소식이 이들의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화이자는 지난 5일(현지 시간) 자체 개발한 항바이러스 알약 시험 결과 입원과 사망 확률을 89%까지 줄여주는 효과를 확인했다고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