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론 검증·제공, 주식투자실전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 Pre투자분 시즌2 사흘째 동향이요...?? 어제 급등주 경동제약 처분후 미래생명자원 놓치고 그 핫종목 KEC를 보고 있는데 미동도 꿈쩍을 안하네요^^

 

[전주 상한가 정리]오늘 지난 나흘간의 "KOSDAQ 마감"글 올려야할거 같으니 이 글도 사전에 올리죠... 오늘 마지막 종목 경동제약, 익스의 내일까지 봅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511

 

[전주 상한가 정리]오늘 지난 나흘간의 "KOSDAQ 마감"글 올려야할거 같으니 이 글도 사전에 올리죠.

[전전주 상한가 정리]지난 2주간의 대폭락기동안에는 테마주는 있을 수 없었고요^^ 그냥 2차전지/전기(수소)차는 리비안이든 아니든지간에 이후에도 계속보셔야한다고만 말씀드리죠~~~ https://blog

blog.daum.net

 

(2021.10.19)KEC, 외인·기관 동시 사자에 갭상승 출발... 이유는?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5분 기준 KEC 주가는 전일보다 0.87% 오른 3480원이다. 이날 외국인과 기관은 KEC 주식을 동시에 사들였다. 개장하자마자 KEC는 3.76%로 갭상승 출발했다.

KEC가 상승세를 기록한 이유는 전일 SiC 전력 반도체 개발 성공에 따른 수혜 기대감 등에 상한가를 기록한 것이 계속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전일 KEC는 글로벌 업체 중 2곳만 양산에 성공한 트렌치 구조의 SiC 전력반도체 개발에 성공했고, 내년부터 양산을 시작할 계획이라는 보고서가 공개되면서 강세를 기록한 바 있다.

실리콘카바이드(SiC) 기반 전력반도체는 전기자동차 시장 성장의 차세대 핵심 반도체로 불리고 있다. KEC는 전력반도체를 생산하고 있다. 전일 리서치알음은 KEC의 글로벌 전기차 시장 진입이 기대된다며 긍정적으로 주가를 전망했다.

적정주가로 3030원을 제시했다. 같은 시각 KEC 거래량은 2217만 9512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