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끝까지 따라가는 안물릴 자신있어 그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해외파트는 가을방학도 없지만서리... 현재 또라이이후 적그리스도까지 두 양반이 미경제를 맛탱이 보내고 있는 중~~~

B.S - 이번주부터 한 2주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GPMC 전국순행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내내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일자리를 잃은 사람들이 아칸소 인력센터에서 실업급여 신청을 위해 기다리고 있다.

조만간 미국발 쇼크인 최소 -10% 월가의 대폭락이 뒤따라온다... 오늘 급등 아무 의미없고요... 신용대출거래자들한테는 미안한데, 오를때마다 정리들어가신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302

 

조만간 미국발 쇼크인 최소 -10% 월가의 대폭락이 뒤따라온다... 오늘 급등 아무 의미없고요... 신

B.S - 이번주부터 한 2주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GPMC 전국순행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

blog.daum.net

 

목요일 코스닥 1000p 붕괴후 금요일 대지진후 추가 여진 이유입니다... 현재 델타변이 재확산에 근본적으로 아시아 중심의 글로벌 공급망이 붕괴되고 있습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293

미중의 경기부양책 효과가 끝나고 있고 추가 부양책은 장기적 효과밖에 없고요... 실질적인 수요증가가 아니고 공급부족에 의한 단가인상이 글로벌 주요 기업들의 실적 개선 원인....

https://blog.daum.net/samsongeko/11283

문제는 외국인 매도가 아니라 그 원인인 한국 수출의 25%가 걸려 있는 중국 경제와 내수가 빠르게 식고 있다는 겁니다... 그나마 월가는 부양책 효과가 남아 아직은 아니고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1280

 

문제는 외국인 매도가 아니라 그 원인인 한국 수출의 25%가 걸려 있는 중국 경제와 내수가 빠르게

아따아... 그 "돈나무 언니" 빠르네~~~ 우리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해외파트는 중국의 대만침공 시나리오부터 빠져나오기 시작했고만... 그 상반기내내 털었던거야~~~^^ https://blog.daum.net/sam

blog.daum.net

 

[뉴욕마감]'잭슨홀' 앞두고 숨고르기... 3대지수 동반하락...

 

 

뉴욕증시가 미 연방준비제도(연준, Fed)의 잭슨홀 미팅을 앞두고 하락했다.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에서 발행한 폭탄테러 소식에 투자심리가 다소 위축된 모습을 보였다.

3대지수 하락... 10년물 국채금리 상승...

26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블루칩(우량주) 클럽인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92.38포인트(0.54%) 내린 3만5213.12로 마감했다. 대형주 중심의 S&P500지수는 전날보다 26.19포인트(0.58%) 내린 4470.00으로 장을 마쳤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지수는 96.05포인트(0.64%) 내린 1만4945.81로 거래를 마쳤다. 장기 국채금리는 상승했다. 이날 1.349%로 출발한 미국 10년 만기 국채수익률은 1.357%로 상승했다.

에너지주 약세, 여행주도 하락...

이날 에너지주는 동반 약세를 기록했다. 옥시덴탈 페트롤륨이 2.56% 하락한 가운데 다이아몬드백 에너지도 2.57% 하락했다.

경재재개 수혜주들도 일제히 하락했다. 델타항공과 아메리칸 항공이 각각 1.29%, 1.25% 하락한 가운데, 크루즈주인 카니발과 노르웨이 크루즈도 각각 2.66%, 2.73% 주가가 내렸다.

세일즈포스는 시장 전망치를 상회하는 2분기 실적과 향후 실적 가이던스 상향에 힘입어 주가가 2.66% 올랐다. 줌 비디오는 시장의 투자의견 상향에 힘입어 0.85% 올랐다.

할인마트인 달러트리와 달러 제너럴은 분기 실적 발표 이후 주가가 각각 12.08%, 3.77% 하락했다. 의류업체 애버크롬비앤피치는 공급망 제약과 학교 개학 관련 매출 타격 영향으로 주가가 10.35% 급락했다.

美실업급여 신규신청 5주만에 증가... 델타변이 영향 '아직 미미'

 

이날 발표된 경제 데이터는 증시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못했다.

미국의 주간 실업급여 신규 신청건수는 5주 만에 처음으로 증가했다. 그러나 코로나19(COVID-19) 델타변이 확산에도 불구하고 실업급여 신규신청 건수는 팬데믹 이후 최저치에 근접하는 수준을 유지했다.

이날 미국 노동부는 지난 21일 기준으로 지난주 미국 전역에 접수된 실업수당 신규청구 건수는 전주 대비 4000건 증가한 35만3000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월스트리트저널이 경제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중간값) 전망치 35만건을 소폭 상회한 수치다.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주간 실업수당 신규신청 건수는 약 22만건이었는데,

지난해 팬데믹 초기 이 수치는 690만건까지 치솟은 바 있다. 마켓워치는 델타변이 확산으로 집에 머무르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호텔, 레스토랑 등 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부 업종에서 실업이 발생했다고 진단했다.

제프리스 LLC의 토마스 시몬스 자본시장 이코노미스트는

"이번주 수치가 상승했지만, 우리는 이에 대해 특별히 걱정할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진단했다. 지난 7일 기준으로 8개 주정부 또는 연방정부로부터 실업혜택을 받고 있는 사람은 총 1200만명으로 집계됐다.

 

아프가니스탄의 수도 카불 공항 인근에서 26일(현지시간) 연쇄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해 부상자가 이송돼고 있다. 외신은 두번의 폭발로 현재까지 90명이 사망하고 150명이 부상당했다고 밝혔으며 이슬람 무장조직인 IS는 자신들이 공격 주체라고 밝혔다.

22일(현지시간) 탈레반이 장악한 아프가니스탄의 카불 공항에서 아프간 피난민들이 이탈리아 군용기를 타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아프간 폭탄테러에 투심 위축...

이날 오전 전해진 아프가니스탄 카불 공항 폭탄테러 소식에 시장은 위축된 모습을 보였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의 하미드 카르자이 국제공항(이하 카불 공항) 외곽에서 자살 폭탄 테러로 인한 두 차례의 폭발 사건이 발생, 수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이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연설을 통해 아프가니스탄에서 대피를 계속하는 한편, 이번 폭탄테러에 책임이 있는 자들에 대해 보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번 공격을 실행한 자, 그리고 미국의 피해를 바라는 사람들 뿐 아니라 이 사실을 알고 있었던 사람들을 우리는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는 그들을 추적해 그 대가를 치르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존 커비 미 국방부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오늘 카불 공항에서 발생한 공격으로 다수의 미국 서비스 멤버들이 사망했다"며 "많은 사람들이 다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모든 사망자와 부상자의 사랑하는 사람들과 동료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로이터통신은 2명의 미국 관리를 인용, 이날 폭탄 테러로 미 해병 11명과 해군 의료진 1명을 포함해 최소 12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또 많은 미군이 부상당했으며, 그 숫자가 늘어날 수 있다고 밝혔다.

아프간 내 병원을 운영 중인 이탈리아 자선단체 '이머전시'는

공항에서 공격받은 부상자 60명 외에도 병원 도착 당시 사망자 10명이 있었다고 밝혔다. 2명의 자살폭탄 테러범과 총으로 무장한 괴한들이 이날 카불의 공항으로 몰려든 아프간 군중들을 공격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한 미국 관료는 "이번 복합적 공격은 이슬람국가(IS) 집단에 의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아프가니스탄 내 IS계열 집단들은 최근 아프간을 장악한 탈레반보다 훨씬 급진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월가의 시선은 내일 열릴 연준의 잭슨홀 미팅에 쏠린다.

에스더 조지 캔자스시티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이날 CNBC와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볼 때 연준의 테이퍼링은 적절한 조치"라고 말했다. 그러나 구체적인 시작 시점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그는 "지난달 우리가 목격한 일자리 증가와 인플레이션 수준을 감안할 때 우리가 제공하고 있는 수준의 지원(채권매입 프로그램)은 필요하지 않을 수 있다"며 "나는 조만간 테이퍼링에 대해 이야기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이날 유가는 하락했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WTI(서부 텍사스산 원유) 10월 인도분은 배럴당 0.59달러(0.86%) 내린 67.77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런던 ICE 선물거래소에서 오후 10시27분 기준 국제유가의 기준물인 10월분 북해산 브렌트유는 배럴당 0.93달러(1.29%) 내린 71.32달러를 기록 중이다.

금 가격은 올랐다.

이날 뉴욕상품거래소에서 12월 인도분 금 가격은 전 거래일보다 온스당 3.30달러(0.18%) 오른 1794.30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달러화는 강세다.

이날 오후 5시33분 기준 뉴욕외환시장에서 달러인덱스(DXY)는 전날보다 0.24% 오른 93.05를 기록 중이다. 달러인덱스는 유로, 엔 등 주요 6개 통화를 달러화 가치를 지수화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