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그리고 나스닥 15000p를 돌파하는동안 한국 증시는 철저히 글로벌 자금들에게 왕따에 보이콧을 당하는 8개월내내 지리한 보합권 등락의 박스권 장세였다고 생각한다...!!!!!

B.S - 이번주부터 한 2주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GPMC 전국순행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내내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전 현재도 유동성 장세로 표현... 그것도 심한 광기가 들어간 것으로요... 작년3월이후 1년6개월간 국내외에 실적장세는 전혀 없었다는 것이 게코(Gekko)의 장세/시황관....

https://blog.daum.net/samsongeko/11314

이 재용이... 당신이 만약 이 일을 다 해낸것이 확인된다면 '국정농단' 굴레를 벗기는 사면은 당연한 것이고 당신을 이 건희 전회장을 능가하는 국부로 인정하겠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307

그 핵심 장비/부품/소재없이 이런 껍데기만 만들어서는 절대로 중국을 이기지 못한다...?? 그럼 중국을 개혁개방경제 이전으로 돌리는 미국에 동조한다...?? 이게 가능한가.....

https://blog.daum.net/samsongeko/11295

 

그 핵심 장비/부품/소재없이 이런 껍데기만 만들어서는 절대로 중국을 이기지 못한다...?? 그럼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필독]그 삼전이 외국인 매도 통로와 게잡주화되고 있는 중이다...!!!!! 2년전 예상이 현실화되는구나~~~

http://blog.daum.net/samsongeko/9424

그 한국경제신문 기사제목을 변경한다... 10년전부터 차.화.정은 중국에 치었고, 반전은 길어야 2년 남았다...!!! 그 바이오,엔터만이 살 길...!!!!!

https://blog.daum.net/samsongeko/9172

그 소부장...?? 당신들은 가까운 미래 중국에 결국 치일 현재에 투자하고 있다. 난 계속 제약/바이오(Bio)라는 미래에 투자할란다...!!!!!

http://blog.daum.net/samsongeko/8905

(오늘 10번 숙독한 기사)이건 서양 시각... 고맙기는커녕 얼마 안 남은 것 같다는 생각뿐~~~ 중국의 모방기술을 과소평가하고 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8151

이 글로 분명히 한다...!!! 길어야 2년... SK하이닉스와 정부 큰 실수하고 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802

 

이 글로 분명히 한다...!!! 길어야 2년... SK하이닉스와 정부 큰 실수하고 있다~~~

 中 반도체 굴기? “한국 기업과 3∼5년 기술 격차 여전”                      우리금융경영연구소 등 분석...  반도체발 수출 쇼크는 한국의 반도체 강국 지위마저 불안하게 만든다.

blog.daum.net

 

'거침없는' 나스닥... 박스권 갇힌 코스피...

글로벌 자산운용 시대

코로나 봉쇄로 외국인 이탈

한·미 증시 수익률 격차 확대

"해외투자 이젠 선택 아닌 필수"

 

 

미국 나스닥지수가 사상 처음 15,000 고지에 올랐다. S&P500지수도 올 들어 50번째 역대 최고치 기록을 갈아치웠다. 한국 증시는 3000선 돌파 후 재차 박스권에 갇혀 미국 증시와의 수익률 격차가 확대되고 있다.

24일(현지시간) 글로벌 기술주를 중심으로 구성된 나스닥지수는 0.52%(77.15포인트) 오른 15,019.80에 거래를 마쳤다. 작년 6월 10일 10,000선을 돌파한 이후 14개월 만에 50% 뛰었다.

그동안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 미국 기술주가 이끌던 나스닥지수를 15,000 위로 밀어올린 주역은 중국 기술주였다. 중국 정부의 잇단 규제로 최근 한 달간 주가가 급락했던 알리바바(6.61%) 텐센트(9.49%) 등이 나스닥시장에서 큰 폭으로 오르며 지수 상승을 이끌었다.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BBIG(배터리·바이오·인터넷·게임)를 앞세운 ‘황금 포트폴리오’로 박스피(박스권+코스피지수) 오명을 벗었던 국내 증시에는 미국 증시의 온기가 전해지지 못했다.

25일 코스피지수는 0.27% 상승하는 데 그치며 3150 아래에 머물렀다.

최근 6개월간 나스닥지수가 14.49% 오르는 동안 코스피지수는 4.44% 상승하는 데 그쳤다. 나스닥 대표 종목 애플은 같은 기간 23.66%의 수익을 냈지만 삼성전자는 8.24% 손실을 기록했다.

전문가들은 최근 한국과 미국 증시가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과 관련, 투자자들에게 해외 투자는 필수 요건이 되고 있다고 입을 모은다.

이 경수 메리츠증권 리서치센터장은

“국내 증시가 박스권에 갇힌 이유는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재확산과 봉쇄 위주의 대응 전략에 외국인이 돌아섰기 때문”이라며 “이 같은 불안 요소가 해소되기 전까지 미국과 국내 증시의 디커플링(탈동조화) 현상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그 NICA/GCC 완성하고 아시아 최대, 동양 최고의 헤지펀드를 지향하는 가까운 미래 Gekko.Ltd는 서양 주요 중소형 제약/바이오주들을 집중 공략합니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9849

그 NICA를 기달려라..... 외국 코쟁이들이여~~~ 이 상황, 내 반드시 되돌려주고 니네들 증시에서 갚아주겠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8812

 

그 NICA를 기달려라..... 외국 코쟁이들이여~~~ 이 상황, 내 반드시 되돌려주고 니네들 증시에서 갚

 [12월03일]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상위 종목  "[본운용 156-91주째]기해년 추계운용 마감... 초반 그 바이오(Bio)주 광풍이 이번분기 성공도 도와주었네요~~~"에서 부분발췌...  http://blog.daum.net/samsonge

blog.daum.net

 

그 동학개미들이 코스닥을 중심으로 코스피조차 끌고댕기는 이 현실에서 이 양반 말을 무시하시는 힘드네그려~~~

http://blog.daum.net/samsongeko/9828

그 동학개미들이여, 126년전 혁명은 미완이다...!!!!! 반외세로 그들을 몰아내자... 우리 증시는 우리가 평가하며 내가 그 선봉장이 되겠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94

 

그 동학개미들, 주요 금융시장 점령후 이제는 부실 경영권 시장에서도 아무도 안하는 시장 시정중입니다...!!!!! 아무튼 개미들이여, 고맙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81

그 동학개미운동 연원들... 시골의사님과 함께 조만간 전국투자클럽연합회(NICA) 자매기관이자 고문으로 모시고 싶은 분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544

그 외국인이 대형주 위주로 8주 연속 매도세인데, 기관/연기금은 도움도 안되고... 동학개미들이여, 내 NICA는 아직 준비되지 않았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482

 

그 외국인이 대형주 위주로 8주 연속 매도세인데, 기관/연기금은 도움도 안되고... 동학개미들이

 B.S - 앞으로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중(공휴일 포함)/주말 유튜브 인터넷 증권방송 본격화 준비에 의한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게코(Gekko)님의 주요 글 주말분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

blog.daum.net

 

(2021.7.30 한국경제신문 기사)역대 최장 랠리 끝낸 코스피... "8월도 박스피"

7월 코스피 수익률 -2.5%...

실적 피크아웃·中규제확산 우려...

개인 순매수액도 3분의 1 토막...

8월 코스피 3100p~3300p선 전망...

경기 둔화... 다시 성장株에 주목...

 

 

8개월간 전속력으로 질주하던 증시의 힘이 서서히 빠지기 시작했다. 기업들의 2분기 호실적이 지수 하락을 막고 있지만, 짙어지는 ‘실적 피크아웃(고점 통과)’ 우려와 중국 규제 리스크가 강하게 주가를 짓누르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여름 내내 지지부진한 ‘박스피’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지금처럼 경기가 둔화하는 시기엔 성장주나 고배당주에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는 조언이 나온다.

코스피 ‘8개월 랠리’ 깨졌다...

30일 코스피지수는 8개월간 이어져온 최장 상승 랠리(월말 종가 기준)를 멈췄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은 1.24% 하락한 3202.32에 마감하면서 지난 6월 30일 코스피지수(3296.68)를 넘지 못했다.

코스피지수는 지난해 11월부터 지난달까지 8개월 연속 상승했다. 이 같은 기록은 중동 건설 붐이 한창이던 1977년을 제외하고는 없었다. 이날 증시가 하락한 것은 미국 나스닥100 선물이 하락한 영향이 컸다.

애플 페이스북 등 빅테크 기업이 하반기 실적에 대한 장밋빛 전망을 내놓지 못한 와중에 아마존이 예상을 밑도는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아마존 주가가 시간외 거래에서 7.47% 급락했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미디어콘텐츠 본부장은 “주요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이어지고 있지만 실적 피크아웃 우려를 잠재울 정도의 모멘텀은 없었다”고 말했다.

중국의 플랫폼 규제에 대한 우려가 다시 고개를 들면서 홍콩 항셍지수가 1.88% 하락 마감한 것도 국내 증시에 영향을 미쳤다. 최근 국내 증시는 박스피를 벗어나지 못하는 지루한 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달 코스피지수 상승률은 -2.55%를 기록했다. 견조한 수출과 기업들이 내놓는 2분기 호실적이 지수 하락을 저지하고 있지만, 스태그플레이션(고물가와 경기침체가 동시에 나타나는 현상) 우려가 지수 상승을 가로막고 있다.

중국 정부의 규제 정책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외국인 투자자들이 아시아 국가 투자 비중을 크게 줄이고 있는 것도 악재다.

정용택 IBK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지난해부터 올 1월까지 지수가 급등한 과정에서 내년 실적까지 선반영된 측면이 있다”며 “2분기 호실적을 넘어선 다른 모멘텀이 있어야 다시 상승세를 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스피 3300 시대’의 주역이던 개인들의 매수 강도도 예전만 못 하다. 지난 1월 약 25조8000억원어치를 사들인 개인은 이달 들어 약 9조원어치를 순매수하는 데 그쳤다. 순매수액이 3분의 1 토막 난 셈이다.

“8월에도 지루한 장세 계속될 것”

증권가에서는 8월에도 박스피 장세가 계속될 거라는 관측이 우세하다. 이익 증가율이 낮아질 것이라는 우려는 짙어지는 반면 상승 모멘텀은 좀처럼 찾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이다.

한국투자증권은 8월 코스피지수가 3140~3340선을 오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대준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가 확산하면서 경기 회복 기대는 낮아지고 있고 통화정책에 대한 불확실성도 크다”고 진단했다.

삼성증권도 8월 코스피지수 예상 범위로 3100~3350을 제시했다. 김용구 삼성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경기 피크아웃 우려에 미국 중앙은행(Fed)의 테이퍼링 공식화를 앞둔 경계감, 중국의 플랫폼 규제가 악재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지금 같은 박스권 장세에선 성장주에 다시 주의를 돌려야 한다는 조언이 나온다.

가치주와 성장주가 번갈아 오르던 시기가 지나가고 있다는 의미다. 김학균 신영증권 리서치센터장은 “경기가 둔화할 때 성장성은 더욱 희소해진다”며 “당분간 성장주 쪽으로 무게중심이 옮겨갈 수 있다”고 전망했다.

거시 경제보다는 개별 기업의 실적에 집중하라는 조언도 나왔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3분기 이익 추정치가 늘어나는 업종은 운송, 철강, 반도체 등이다. 안정적인 고배당주에 안착하라는 목소리도 있다.

서상영 본부장은

“최근처럼 시장 예측이 어렵고 우려스러울 땐 배당수익률이 높은 곳에 투자하는 것도 방법”이라며 미국 우선주를 모아놓은 상장지수펀드(ETF)인 글로벌X 프리퍼드 ETF(티커명 PFFD)를 추천했다. 이 ETF의 연간 배당률은 4.63%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