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GI 재경팀, 회사(자가)/고객계정 양쪽 다 현금화... 현대차가 못 버틸 정도면 장 볼 것도 없는 겁니다... 추석이후 대응 본격화합니다.....

 

큰 저택이나 집안일을 맡아 보는 집사(스튜어드)처럼 고객 재산을 선량하게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다는 뜻에서 보듯이 여기서 스튜어드(Steward)는 집사라는 의미로 저도 직업은 이제 사이버 애널리스트나 투자 전략가보다는 이것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고요~~~^^

 

 

아래는 지난주 주요 5개 SNS에 올린 관련 코멘트입니다...

"지난주 후반이후 GI 재경팀은 변동없네요~~~^^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CJ ENM, 스튜디오드래곤을 6:4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자가)계정 현대모비스, 현대차를 6:4의 비율로 홀딩중~~~^^ 게코(Gekko)"

"이곳은 추석전 긴 공백에 주요 현금화 지시 내렸네요~~~^^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전매도 처리 완료~~~^^ 이번달 공치고 있는 회사(자가)계정은 현대모비스, 현대차를 6:4의 비율로 홀딩중인데 몇일 더 보죠~~~^^ 게코(Gekko)"

"어제 한 증권전문가가 그러더군요^^ "요즘 사물놀이 장세라서~~~" 사면 물린다는 빗댄 말인데, 제 부외계좌가 요즘 그러고 있네요~~~^^ 제자놈의 주력 제약/바이오(Bio)주 투자는 추격매수로 재미좀 보고 있는데, 전 영~~~~~ 주요 국내외 지수선물, ETF 매도포지션으로 회사내 유일무이하게 중대박나고 있는 GI 자산운용본부내 파생상품 이과장의 월가 급락보고에 잠시 들어왔네요~~~ 이 과는 24시간 2/3 교대근무는 기본인 곳입니다... 회사내 숙소도 있는 곳이고~~~ 두 늦둥이 녀석들도 오늘은 왠일로 조용하니 잠니다. 게코(Gekko)"

"이곳은 추석전 긴 공백에 어제 이번주 현금화 지시 내렸네요~~~^^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보유종목 없고요~~~^^ 이번달 공치고 있는 회사(자가)계정만 현대모비스, 현대차를 6:4의 비율로 홀딩중인데 몇일 더 보죠~~~^^ 이 게코(Gekko)"

"장이 아주~~~^^ 어느정도 예상은 했는데^^ 민족대명절 추석연휴가 길어 다들 수익실현에 현금화말고는 관심들이 없는듯요~~~~~ 지난주 주요 증권사들이 신용융자를 중단한 것도 결정타가 됐고요~~~ 그나저나 장기대박계획(LMOI)부터 그 부외계좌도 그렇고, GI 재경팀도 그렇고 추석전 투자수익률좀 제고하고 쉬려고했는데, 완전 전쟁이네요~~~^^ 주요 민생대책에 치중이나 합니다. 있는 돈 푸는게 답이고, 전체 임직원들 생활안정에나 신경쓰고 있는 중~~~ 퇴근합니다. 게코(Gekko)"​

"예전 몇년간 한참 코스닥에서 자원개발 테마주 광풍이 분 적이 있었습니다. 요즘도 일부 살아있는 테마들이 있고요~~~ 경자년내내 큰 자본주의 2차전지 관련 해외 자원개발 사업이 본격화되어 요즘 괴롭네요^^ 금융업자한테, 그 직접투자는 주식등 금융자산에 국한해야지... 제가 고대 경영학과 대선배인 박 현주 미래에셋그룹 희장님도 탐탁해하지 않은 이유도 증권외 부동산 실물자산 투자에 매진한다는 것인데, 아무튼 저녁내내 강남 자택으로 불려가 듣기 싫은 가까운 미래 사업 추진 상황 들었네요~~~ 이제서야 집도착하여 아내도 제 미래의 한 축인 두 늦둥이 아들들 얼굴봤고 잠니다~~~^^ 게코(Gekko)"

"그 제약/바이오와 2차전지, 그리고 아직은 살아있는 반도체가 한국 경제/산업의 버팀목이기는한데, 글로벌 경쟁 환경은 녹녹치 않네요~~~ 일단 증시야 그간의 과도한 상승에 대한 조정으로 보고 있고요~~~ 암튼 완치될수 있는 코로나19 관련 백신개발없이는 앞으로 나갈수 없는 형국입니다. 퇴근하죠^^ 게코(Gekko)"

"요즘 제 네 애마들(제자놈이자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장인 회색늑대 김 종훈, 주요 회사/고객자산을 총괄하고 있는 GI 자산운용본부장 방 준혁씨 산하의 국내외 주식파트의 안 지명 자산운용과장, 국내외 지수선물/ ETF 파트의 이 준수 파생상품과장, 주요 원자재 파트의 장 수진 대체투자과장)들중 회사기여도가 가장 큰 애마(^^)는 이 준수 과장입니다... 이번달 지수선물 매도포지션부터 국내외 인버스와 곱버스 ETF로 얼마를 벌어들이고 있는지 정산이나해봐야 규모를 알수 있을듯요^^ 이곳은 추석전 긴 공백에 이번주 현금화 지시 내렸네요~~~^^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보유종목 없고요~~~^^ 이번달 공치고 있는 회사(자가)계정도 오늘/내일안으로 현대모비스, 현대차를 6:4의 비율로 홀딩중인데 전매도하고 추석부터 지내고 10월부터 제대로 대응할듯~~~^^ 게코(Gekko)"​

""추석전후 글로벌 경제 동향과 내수 경기 상황을 살피시고 대응해도 늦지 않을듯요~~~^^ 전 우상향 번개형으로 꺽어져 올라오는것부터 확인할람니다... 주봉으로 긴 장대음봉 한 3개 예상하고 있는 중~~~^^", "주요 기술적분석 무의미, 재료도 안 먹히는 상황~~~" 한 네이버 밴드(Band)님에게 단 두 개의 코멘트~~~ 심신이 녹초가 돼 퇴근이나 합니다. 두 늦둥이 아들들 얼굴보면서 풀게요~~~^^ 게코(Gekko)"

"추석전 긴 공백에 이번주 현금화 지시~~~^^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수요일부터 보유종목 없고요~~~^^ 회사(자가)계정도 오늘 현대모비스, 현대차 전매도 완료... 10월부터 제대로 대응할듯~~~^^ 게코(Gekko)"

"GI 재경팀과의 추석전 마지막 주간자금회의 끝내고 퇴근준비중~~~^^ 큰 자본주께서 파견한 외국인 변호팀의 해외투자건 설명만 없었으면 오늘은 참석안해도 됐었는데, 들었네요^^ 전 자원개발 글로벌 광산업체보다는 차라리 국내외 주요 물류센터 투자에 관심이 있네요~~~ 전국 150개가 넘는 쿠팡물류센터는 능력만되면 통으로 인수하고픈 하역 용병을 프리터(Freeter)적 부업으로 한 주업이 증권전문가고요~~~^^ 암튼 경자년내내 큰 자본주와 신경전중이네요... 주간마감하고 집으로 퇴근합니다... 게코(Gekko)"

"국내에서 운용중인 주요 주식/ETF/지수선물은 정리중인데, 해외파트 미중 증시에서 운용중인 국외파트는 이 시간에도 근무중인 일부 임직원들과 추석당일도 교대근무로 해결해야 합니다. 그 보고를 받는 제 입장에선 추석연휴랄것도 없다는 이야기~~~^^ 전 죽거나 장이 안 열리는 날이 진정한 휴무이고요~~~ 뭐 24시간 근무에 자면서도 금융시장 꿈을 꾼다고 보시면 되고요~~~^^ 주간장 마감전 월가동향은 보고 받았으니깐이 눈 좀붙힘니다... 아내와 두 늦둥이 녀석들... 심지어는 가정부 아주머니도 주무시는 야심한 밤이네요~~~ 게코(Gekko)"

 

 

(용어해설)

프롭 트레이딩

(Proprietary trading ; Prop-Trading)

 

프롭트레이딩이란 금융기관이 고객의 예금이나 신탁자산이 아닌 자기자본 또는 차입금을 수익을 얻을 목적으로 주식이나 채권, 통화, 옵션, 파생상품 또는 그 밖의 금융상품 등에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프롭트레이딩은 자기자본을 투자하는 만큼 그로 인한 자본손실 위험이 크지만, 은행 고유의 업무인 예·대 마진을 통한 수익에 비해 상대적으로 막대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때문에 은행들에게 프롭트레이딩은 은행의 외형을 키우는데 핵심적인 영업전략으로 활용되어 왔다. PI(자기자본투자), PE(사모투자전문회사), LBO(차입인수), 주식, 외환딜링 등이 프롭트레이딩에 속한다.

 

 

( 위 사진은 올리버 스톤 감독의 1987년작 영화 "월스트리트"에서 극중 고든 게코(Gordon Gekko)로 출연한 마이클 더글라스(고전명작인 '스팔타커스'의 히로인 커크 더글라스의 아들)의 극중모습입니다... 이 영화속 주인공 고든 게코에서 게코만 차용했습니다.... 제 대 증권시장 필명은 말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선물이 있다면 주인공이 좋아한 그 시가하고 위 사진속에서도 있는 멜빵입니다...)

 

 

( 최근 1년간 KOSDAQ 일봉그래프 )

 [GI - 고객계정]

 

( 최근 3개월간 CJ ENM의 일봉 그래프 )

 

 

( 최근 3개월간 스튜디오드래곤의 일봉 그래프 )

 

 

GI 큰 자본주는 강남에 본사를 둔 중소 조선사 회장님...

http://blog.daum.net/samsongeko/7699

 

 

 현재 게코인터내셔널(GI) 재경팀 자가계정(9월초원금 312억4552만원) 수익률은 -0.6%, 고객계정(9월초원금 334억9037만원)은 +15.1%... 9월25일 마감 기준입니다... 경자년 추계 재경팀 운용기간은 2020년9월1일~2020년11월26일까지입니다...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인 게코(Gekko)

[GI - 회사(자가)계정]

 

 

( 최근 3개월간 현대모비스의 일봉 그래프 )

 

 

( 최근 3개월간 현대차의 일봉 그래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