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그 주간장을 마무리하면서도 보고 있는 종목은 제약/바이오(Bio)입니다... 이번주는 비디아이입니다... 저번에 '나스닥 상장사 뭐라나' 했던 그 기업인데~~~~

 

그 제약/바이오 - 오전장에 보고 있는 종목은 비디아이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764

 

 

아래는 주요 5개 SNS에 올린 오후장 변동 상황입니다...

 

"그 한한령 해제 기대감은 여전하네요~~~^^ 경자년 춘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15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28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한한령 해제 기대감에 다시 지니뮤직, SM C&C, SM Life Design을 고점/상한가에 다 떨어내고 잇츠한불, 코리아나, 리더스코스메틱을 5:3:2의 비율로 전격 재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직접처리했고 주요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카톡넣었으니 다시 바쁘실듯요^^ 이곳은 원래부터 독자판단(사시든가 마시든가^^ 비일임매매^^)이 가능한 곳이라 전 진행상황 아내분말고는 장중에는 모름니다. 장마감후에나 확인 가능한 구조입니다... 참조하시고요^^"

 

"야때문에 오늘 미치겠네요~~~^^ 주요 임직원들과 집에서 재택근무중인 주운용자가 제자인 이곳은~~~ GPMC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SK바이오팜 재상 변동없고 부계좌만 SK바이오팜을 상한가에 털고 오전에 나노엔텍을 들어가더니 기여코 손절매에 카카오로 갈아탔다네요~~~ GPMC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마지막 금요일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비디아이 "인수사 美 엘리슨, 6000억원 가치 산정"

 

 

비디아이(148140)가 인수 협상 막바지에 들어간 미국의 신약개발 업체 엘리슨 파마슈티컬스(이하 엘리슨)의 주요 파이프라인에 대한 가치 평가를 완료한 결과, 6000억원의 평가 금액이 산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평가 대상이 된 신약 물질들은 미국 식품의약처(FDA)에서 임상이 진행 중으로 ▲췌장암 ▲폐암 ▲소아 골육종 ▲뇌암을 적응증으로 한다. 이들 파이프라인에 대해 평가기관이 위험조정 순 현재가치 기법을 활용해 평가한 결과 잠정가치는 약 5억달러(한화 60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산정됐다.

 

비디아이 관계자는 '5억달러의 가치는 평가기관이 위험조정 순 현재 가치 법을 적용해 평가한 결과'라며 '최대한 보수적으로 가치를 측정해 평가한 금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엘리슨의 파이프라인이 대부분 희귀의약품이기 때문에 세금감면과 독점 판매권 등으로 인해 수익성이 높다'라며 '주요 파이프라인의 상용화에 성공할 경우 비디아이의 수익성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엘리슨은 이미 획득한 패스트트랙을 활용해 오는 2022년까지 글루포사미드의 신약 판매허가(NDA)를 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미 한국의 대웅제약과 중국, 이스라엘 제약사들과 총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주요 파이프라인 가운데 'ILC(Inhaled Lipid-Comlexed Cisplatin)'는 소아 골육종과 폐암을 적응증으로 한다. 소아 골육종 치료를 위한 임상 2상은 이미 완료했으며 내년까지 임상 3상을 준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제품 판매가 진행되면 ▲중국 ▲홍콩 ▲마카오 ▲대만에서 로열티를 받을 예정으로 미국과 유럽에서 희귀 의약품으로 지정된 바 있다.

 

폐암을 적응증으로 진행 중인 임상 2상은 2022년경에 완료될 예정이다. 뇌암을 적응증으로 하는 'DBD(Dibromoducitol)'는 두뇌 혈관을 통과하는 경구용 항암제다. 현재 단일 요법으로 임상 2상까지 완료했으며 2022년까지 임상 3상에 착수하는 것이 목표다.

 

 

(2020.7.2)비디아이,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 담보제공 계약 체결...

 

 

비디아이는 최대주주인 김일강이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 담보제공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공시했다. 담보설정금액은 230억원으로 담보제공 주식수는 330만주다. 담보권 전부 실행 시 지분율은 22.51%(380만주)에서 2.96%(50만주)로 변동된다.한편, 비디아이는 장 마감 이후 해당 기업공시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