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새로운 테마주 본격화... 구글(Google)의 '윌로우'가 공개... 조만간 노벨물리학상 나올 우리 조선인들의 "초전도체" 같이 보시고요... 요즘 이 석배 대표 뭐하죠
현재 주요 정치인/정책 테마주들은 지고
양자와 연결 초전도체 장난 아님니다...
그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이용자들인 부외계좌 고객들도 "오징어게임2" 관련주에서 오늘 이곳으로 이동했고요... 일단 케이씨에스와 엑스게이트등 대장주로요...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해외파트 해외주식 3팀(북미등 월가 담당)장도 주요 중소형 양자컴퓨터외에 어제 알파벳을 다시 넣네요^^
양키 코쟁이들이 AI용 반도체와 양자컴퓨터라면 조선인들은 D램/낸드플래시와 초전도체가 있습니다...
조만간 노벨물리학상 배출한 곳입니다... 제가 졸업한 같은 고대출신인 이 석배(퀀텀에너지연구소) 대표와, 한양대 오 근호 명예교수, 김 현탁 윌리엄앤메리대 교수가 공동 수상할 것으로 보이고요...
신성델타테크도 같이 보시라고요...
구글이 6일(현지시간) 양자 칩 '윌로우'를 공개했다.
인천 연수구에 있는 국내 최초 상용 수준 양자컴퓨터 'IBM 퀀텀 시스템 원'.
GI 해외주식 3팀(북미등 월가)장이 들고 있는 미장 주식을 검토했는데, 엔비디아/테슬라/넷플릭스 세 종목말고는 12개다 중소형주들... 양자컴퓨터 아이온큐, 리게티컴퓨터...
https://samsongeko1.tistory.com/13652
그 부외계좌, 명절이후 다시 양상한가를 잡아냈고요^^ 만약 대한민국이 이걸 사실로 증명한다면 최초의 노벨물리학상과 산업계 대혁명을 일으킬 혁신을 주도하는 겁니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3122
1년내내 "과학" 테마주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중이고, 그 중심에는 초전도체가 있습니다... 연말이 코앞이고만, '네마틱'은 또 뭐요... 생물학 바이오, 2차전지 지구과학...
https://samsongeko1.tistory.com/12996
주요 테마주(Thema Stock) 투자는 권장하지는 않지만 없는 자들이 그러는 이유를 알기에 막지는 않는다... 단 신용/미수거래없이 현금거래로만 자신 있으면 한다..!!!!!
https://samsongeko1.tistory.com/12696
[핫종목]구글 양자컴퓨터 공개에… 양자컴퓨터 관련주 '上'
구글이 자체 양자칩을 장착한 양자컴퓨터를 공개하자 관련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11일 오전 9시42분 기준 케이씨에스는 전일 대비 2150원(29.94%) 오른 933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엑스게이트(29.93%), 아이윈플러스(29.87%)도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우리로(27.06%), 한울소재과학(26.89%), 아이씨티케이(22.93%) 등도 20%대 상승세다.
구글이 양자 칩 '윌로우'를 장착한 양자컴퓨터를 공개하면서 주가가 6% 가까이 급등한 영향이다.
구글이 최근 양자 칩을 장착한 양자컴퓨터를 공개했는데, 이 슈퍼컴퓨터가 10 셉틸리언(10의 24제곱)년 걸리는 문제를 단 몇 분 만에 푸는 양자컴퓨터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구글은 자체 개발한 양자 칩 '윌로우'를 장착한 양자컴퓨터가 성능 실험에서 현존하는 가장 빠른 슈퍼컴퓨터인 '프런티어'를 능가했다고 설명했다.
양자컴퓨터는
1과 0을 사용하는 기존 컴퓨터와 달리 ‘큐비트’를 사용해 많은 정보를 처리할 수 있지만, 오류가 발생하기 쉽다. 구글은 테스트에 사용되는 큐비트의 양을 늘리면서 오류를 줄이는데 성공하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뉴스1 강 수련 기자
[특징주]양자컴퓨터株 급등... HDC랩스가 투자한 양자보안업체, 내년 상장 재추진...
구글이 새로운 고성능 양자 칩을 개발했다는 소식에
양자컴퓨터 테마주가 강세다. 1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30분 기준 엑스게이트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640원(29.93%) 오른 7120원에 거래되며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같은 시간 케이씨에스도 전 거래일 대비 2150원(29.94%) 상승한 9330원으로 거래되고 있다. 아이윈플러스, 드림시큐리티, 우리로, 아이씨티케이도 주가가 오르고 있다.
이번 상승세는 구글이 새롭게 개발한 양자 칩인 ‘윌로우’ 공개에 따른 기대감으로 풀이된다.
10일(현지 시각) 구글은 현존하는 가장 빠른 슈퍼컴퓨터가 10셉틸리언(10의 24제곱)년, 약 100해년이 걸리는 문제를 5분 이내에 풀 수 있는 양자컴퓨터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 양자컴퓨터에는 양자 칩 윌로우가 장착됐다. 양자컴퓨팅은 그동안 정보를 사용하는 기본 단위인 큐비트가 늘어날수록 오류가 증가하는 문제를 지적받아왔다.
그러나 구글은 윌로우 칩의 큐비트를
서로 연결해 오류를 줄이고 실시간으로 오류를 수정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구글은 윌로우의 성능과 연산 과정을 담은 내용을 자사 홈페이지와 국제 학술지 ‘네이처’에 발표했다.
한편 HDC그룹 계열사 HDC랩스는 사모펀드 케이엘노르마를 통해 사물인터넷(IoT)·양자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노르마에 투자한 상황이다. 노르마는 올해 상장 계획이었으나 내년으로 미룬 상태다.
조선비즈 이 호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