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상급 모질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부터 바로 경질한다... 신정부는 수출이상으로 이 관광업 부흥에 사활을 걸어야한다... 가장 중요한 최악 내수 경기 활성화 방책이다...
상모질이 윤씨 병신 개새끼가 한가하게 "비상계엄" 버튼이나 누르면서 지난 반년간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주요 여행/관광업계가 본 손실이 천문학적이다... 그렇지 않아도 어려웠던 내수 경기 상황에 최악을 덧붙혔고요... 특히 관광업 피해가 막심하다...
이 대한민국에 대한 이미지... 군대가 총칼을 들이대고 국회에 난입하는 상황에서 나라도 그런 나라에는 관광을 안간다... 그리고 지난 반년내내 전국민들이 보여준 이합집산의 정치적 논쟁과 소용돌이에 어느 관광객이 한국을 오겠는가...
정치적 후진국 수모를 간신히 복구한 이제는 다시 부흥을 시작하자... 제조업 수출로 벌어들이는 소득도 중요하지만 이 서비스 관광업이야말로 내수 경기 부흥의 핵심요소다...
전국민이 발가벗고 외국인 손님을 맞이해도 될까말까인데, 극우 꼴통들은 각종 험중 발언에 중국대사관에 난입을 하지를 않나... 내가 중국인이라도 한국 관광에 오고 한국에서 돈 쓰고 싶겠냐...
하여튼 양키 코쟁이들이 2017년 사드를 설치하고 이 친미 극우 꼴통 새끼들의 험중 발언들이 국내 경제/산업/금융에 입힌 피해가 천문학적이다...
지역화폐는 하책이고, 기본소득은 중책이지만 이 외국인 관광객 대규모 유치가 진정한 내수 경기 활성화 상책이다... 전세계 일부 나라는 아예 이 관광업으로 전국민이 먹고 산다...
집중 연구한다...
전일도 그렇도 이글도 그렇고 어제 주요 상한가 분석중인데, 자꾸 정치관련글화돼고 있는 중이다... 이해해달라... 작금의 한국 경제/산업/금융 현실이 비상시국이라서리...
코스피 2800p 돌파... 관심없고, 상반기 춘계운용 +3000%에 육박... 하계운용 이틀만에 +70% 어제 코나아이, 오늘 쿠콘등 이 재명 정책관련주... 지역화폐로 대박중
https://samsongeko1.tistory.com/14283
그 연동된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고객계정 84명 같은 종목 투자로 대박중입니다...
하여튼 오전에 이야기했습니다... 또라이 트럼프에 스트레스 받느니 전 이 재명 대통령만 따라 다닌다고요... 글 올리고 있는데, 쿠콘 상한가에 뺀 웹케시도 상한가 들어가겠는데요^^
대장주 코나아이는 장마감전에...??
지난 봄도 내내 정치인/정책 테마주로 돈 긁어모았는데, 어쩨 대선이 끝났는데도 분위기는 정책 테마주네요... 유라클 같이 보시고요... AI/지역화폐 관련주입니다...
지역화폐하면 코나아이인데, 시장은 웹케시를 더 먹어주고 있는 중... 조 대표가 뻘짓거리를 해가지고서리... 개인투자가들이 안 먹어주네요^^ 거래량부터 11배 차이... 왕따중.
https://samsongeko1.tistory.com/14177
어제 상한가는 동시에 들어갔었습니다^^
새로운 주도주 웹케시는 어제에 이어 다시 연상분위기인데, 주도주 코나아이는 50000만원대를 돌파를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대주주 물량 또 나올까봐 말입니다...
이 주자가 되면 최대 수혜주^^
대선후까지 보시고요^^
최소 한번은 사주는 신규 상장 공모주 나우로보틱스는 개장후부터 붕 떠서 시작해서리 공모가 거품 빠지기를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오후장 한번의 참여 기회가 있을라나...??
아래는 아점심 먹고 정신도 챙기고 오후 늦으막히 올린 주요 6개 SNS에 코멘트입니다...
"어제 말입니다... 조선놈으로서 축구광팬이라 월드컵 최종예선을 보려고 일찍 들어가 아들들과 뽀뽀하고 일찍 잤거든요^^ 새벽 경기라 말입니다... 근데, 알람도 아내가 흔들어 깨웠는데도 못 일어나더래요^^ 그대로 폭잠한 겁니다... 아침도 같이 못먹어 간신히 일어나 전북 김 진규와 오 현규의 선제골, 쐐기골을 뉴스로 들었네요^^ 게코(Gekko)"
'명품 싹쓸이' 중국인(왕서방들의 뒷끝은 내 뒷끝 4배... 이들은 상주에 있는 사드철수하기전에는 변하지 않을듯... 삼성 갤럭시는 이 이후로 아예 중국에서 죽었다.)들 돌변… 일본서 돈 쓰고, 한국서 지갑 닫는다...
3분기 중국인 단체관광객 비자 면제 시행 등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한다는 전망이 나오지만 관광업계의 표정은 밝지 않다. 지난 1분기 관광객 수가 늘었지만 관광수입과 면세점 매출이 줄어드는 등 곳곳에서 이상신호가 감지되고 있기 때문이다.
26일 야놀자리서치와 한국관광공사의 조사를 종합하면 지난 1분기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387만여명으로 지난해(13.7% 증가)는 물론 역대 최다 관광객을 기록한 2019년보다 0.7% 증가했다.
계엄 사태와 아시아 시장의 회복 지연, 항공료 인상 등 악재에도 서울·부산·제주 등 지역의 관광객이 크게 늘어난 결과다. 6~8월 성수기 집계에 따라 연간 관광객이 2019년보다 증가할 가능성도 있다.
문제는 관광객 수 증가가 실제 매출로 이어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1분기 관광수입(-23.8%)과 방문자 1인당 평균 소비액(-24.4%)이 모두 2019년보다 감소했다.
여행 플랫폼 관계자는 "이전엔 뷰티·건강·명품 등 가격이 높은 상품의 소비가 많았으나 최근 미식이나 저가 쇼핑을 선호하는 관광객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1등 손님'인 중국 관광객의 닫힌 지갑이 뼈아프다. 주 방문객의 구매력이 감소한데다 뷰티·콘텐츠 등 분야에서 한국산 제품의 선호도가 감소하면서 면세점, 고급 백화점을 싹쓸이하던 '따이궁'(보따리상)이 눈에 띄게 줄었다.
올해 1분기 외국인의 면세점 매출액은 약 2조 1000억원으로 2019년(5조 6000억원)의 절반에도 못 미친다. 이 추세라면 3분기 중국인의 단체 관광이 늘더라도 수익성 개선 효과는 크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특히 단체 관광을 늘릴 방안으로 지목되는 크루즈 관광은 실제 기항지(머무르는 지역)에서의 체류시간이 짧고 숙박·식음료 소비가 제한적이어서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낮다.
야놀자리서치는 "우리 관광시장의 수입 창출력이 해외 소비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화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호텔·여행사들도 난감하기는 매한가지다. 3분기 중국 관광객 대응을 위해 채용을 늘려야 하지만 중국 시장의 변동성이 커 섣불리 덩치를 불리기 힘들어서다.
서울의 한 여행사 관계자는 "중국 시장의 회복세가 아직 뚜렷하지 않은데 선반영해 고용을 늘리기는 어렵다"며 "단체 관광객도 이전보다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분위기라 실제 수익성 개선에도 의문이 남는다"고 설명했다.
최대 경쟁자인 일본은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으로 '방문객 = 매출' 구조를 굳혔다. 지난해 일본과 우리나라의 관광객 격차는 약 2배지만, 관광수입 격차는 3배가 넘는다.
도쿄와 오사카 등 주요 도시는 전담 조직까지 구성하고 관광객의 지갑 열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일본의 관광수입 목표는 오는 2030년 143조원 달성이다.
관광업계 관계자는
"3분기부터 관광시장이 활성화될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보다는 직접적인 매출로 이어지도록 하는 선순환 구축을 서둘러야 한다"며 "K-팝이나 드라마 등 연예 콘텐츠도 좋지만 뷰티나 헬스케어, 브랜드 상품 등 수익성이 높은 상품의 소비를 유도할 대안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머니투데이 오 진영 기자
주얼리도 양극화… 해외 명품 날고, 국산 중저가 울고...
1000만원짜리 ‘웨딩반지’ 인기...
부쉐론 매출 5년새 8배 급성장...
불황에도 10만원대 국산은 외면...
이월드-우림에프엠지, 제이에스티나등 역성장...
한국 주얼리 시장에서 중저가 브랜드의 인기가 시들해진 반면
초고가 해외 명품 주얼리는 빠르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 불황 속에서 10만 원대 주얼리는 외면받고 있지만, 수천만 원대 명품은 오히려 인기를 끄는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는 것이다.
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로이드, 오에스티 등을 운영하는 이월드의 주얼리 사업부 매출은 2019년 1502억7458만 원에서 지난해 720억5841만 원으로 해마다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38억 원에서 2억8620만 원으로 악화됐다.
다른 국산 주얼리 브랜드도 상황은 비슷하다. 같은 기간 스톤헨지, 로즈몽 등을 유통하는 우림에프엠지의 매출은 1798억 원에서 1120억 원으로, 제이에스티나의 매출도 948억 원에서 744억 원으로 줄었다.
영업이익도 우림에프엠지는 2019년 137억 원에서 2024년 56억 원으로 줄었고, 제이에스티나는 지난해 영업손실을 냈다.
대표적인 국산 주얼리 브랜드 업체 3곳의 2019년 대비 2024년 매출을 비교해 보면 △이월드(주얼리 사업부) ―52% △우림에프엠지 ―38% △제이에스티나 ―21.5%로 쪼그라들었다.
반면 초고가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의 성장은 매우 가팔랐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가 집계한 2019년 대비 2024년 판매액 성장률은 부쉐론이 839.9%로 가장 높았다.
부쉐론에서 웨딩 반지로 유명한 콰트로 클래식 스몰 링은 1090만 원에 달한다.
같은 기간 △쇼메(437%) △반클리프아펠(100.4%) △판도라(83.6%) △루이뷔통(75.2%) △불가리(69.9%) △까르띠에(66.2%) 등의 판매액 성장률이 한국 주얼리 시장 전체 성장률(49.9%)을 앞질렀다.
유로모니터 관계자는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외국산 브랜드 스와로브스키, DKNY 등도 하락세”라고 설명했다. 이같은 해외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의 침투는 수입 주얼리의 한국 시장 점유율 확대로 이어졌다.
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의 ‘한국 주얼리 시장 동향 2024’에 따르면, 2020년 전체의 17%였던 수입 주얼리의 시장 점유율은 꾸준히 증가해 2024년에 31.2%로 확대됐다.
반대로 국산 주얼리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은 같은 기간 83%에서 68.8%로 감소했다. 홍 희정 유로모니터인터내셔널 뷰티&패션 부문 수석연구원은
“국내 주얼리 시장은 전통적인 예물 시장을 넘어 정교한 세공과 다양한 디자인을 선호하던 소비자들이 이제 심플하면서도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명품 브랜드 제품에 주목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동아일보 이 민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