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론 검증·제공, 주식투자실전

[전주 상한가 정리]어떻게 보면 신년초반은 그 바이오(Bio) 광풍인데... "코로나19"관련인 2부리그라서 그렇지 말이다...!!!!!

 B.S - 앞으로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주중(공휴일 포함)/주말 유튜브 인터넷 증권방송 본격화 준비에 의한 주말 부재중인 관계로 게코(Gekko)님의 주요 글 주말분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보유중...)인 GI 인터넷(홍보)팀장 윤 숙영인 제가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참조하세요...


 


 그 삼전이 반도체 업황 기대감으로 오르는 것은 선이고 "코로나19" 진단키트들이 기대감으로 오르는 것은 악이고...?? 그런 언어도단이 어딨냐~~~

 http://blog.daum.net/samsongeko/9246


 다시한번 업그레이드, '신종 코로나' 테마주는 끝나지 않았다... 그 마스크/손세정제에 이어 정통 백신주들과 진단키트관련주 급등...!!!!!

 http://blog.daum.net/samsongeko/9245


 


 [이주의 상한가] 코로나19 공포 속 치료·진단주 급등...


 


 이주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치료제 및 진단 관련 종목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렸다. 코로나19 사태가 팬데믹(세계적 전염병 대유행)으로 번질 조짐을 보이면서 방역과 위생 등을 넘어 치료 관련 종목의 수혜를 쫓는 양상이다.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주에는 22개 종목이 상한가에 거래를 마감했다.


 국내 확진자 급증으로 증시가 연일 하락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코로나19 테마주에 속하는 종목들은 주가 급등세를 이어갔다. 특히 코로나19 관련 치료제·백신·진단 관련 종목들의 상한가 추세가 두드러졌다. 이날은 SV인베스트먼트가 전 거래일 대비 525원(29.83%) 오른 2285원에 상한가 마감했다. 지난 27일에 이어 2일 연속 주가 강세 흐름을 이어가는 추세다. 


 이미지 차트


 SV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이뮨메드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시험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코로나19와 관련된 바이오·제약 회사들의 상승세도 이어졌다. 지난 24일에는 비씨월드제약이 4200원(30.00%) 오른 1만8200원에 상한가를 쳤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내달 1일부터 코로나19 치료제를 공급하는 유통업체 정보를 공개했다. 여기에 비씨월드제약의 히로퀸정 200mg(히드록시클로로퀸황산염)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수혜를 예상한 투자자들이 몰린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 차트


 지난 25일에는 면역항암제 개발기업 투비소프트가 440원(29.83%) 오른 1915원에 거래를 마쳤다. 투비소프트는 자회사 투비바이오신약을 통해 알로페론과 알로스타틴을 기반으로 한 면역항암제 개발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측은 두 물질이 코로나19 등의 바이러스질환에도 효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이미지 차트


 지난 27일에는 식품의약안전처에 코로나19 치료제 긴급 임상을 신청한 코미팜이 전거래일 대비 4050원(30.00%) 오른 17550원에 상한가를 쳤다. 코미팜은 '사이토카인 폭풍'을 억제시킬 수 있는 바이러스 감염 염증 치료제인 '파나픽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차트


 사이토카인 폭풍이란 '면역 폭풍'으로 인체에 바이러스가 침투하였을 때 면역 물질인 사이토카인이 과다하게 분비되어 정상 세포를 공격하는 현상이다. 코로나19 환자의 사망원인 중 하나로 분류된다. 과거 사스나 메르스 때도 젊은 환자들이 과도한 면역으로 2차 감염이 일어나 피해를 입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추세를 타고 프로스테믹스가 900원(29.95%) 오른 3905원에 상한가 마감했다. 프로스테믹스는 동물성 세포 등을 이용한 면역 억제 및 항염증성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목을 받았다. 사이토카인 억제와 관련해 수혜를 예상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이미지 차트


 같은 날 개인이 간편하게 코로나19를 진단할 수 있는 키트를 개발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피씨엘이 2530원(29.70%) 오른 1만1050원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피씨엘이 해당 키트의 정확도가 85%에 달하며 정부에 진단키트 긴급사용 승인 요청을 추진한다는 입장을 밝히자 주가가 급등세를 탔다. 


 이미지 차트

 

 


 [마켓인사이트]군인공제회, 케이스톤·스카이레이크 등 8곳 PEF VC에 1300억 출자...

 

 


 군인공제회는 국내 사모펀드(PEF) 운용사와 벤처캐피탈(VC) 8곳을 선정해 1300억원을 블라인드 방식으로 출자하기로 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총 1000억원을 출자하는 경영참여 PEF 분야는 케이스톤파트너스, 아주IB투자, 스카이레이크인베스트먼트, KTB PE, 도미누스인베스트먼트 등 다섯 곳을 선정했다.


 총 300억원을 출자하는 VC는 미래에셋벤처투자, 프리미어파트너스, SV인베스트먼트(금요일 상한가는 이 재료가 아니다. 이 종목도 "코로나19"관련주다) 등 3곳을 선정했다. 각 운용사 및 펀드 형태별로 100~200억원 규모로 출자받게 된다. 군인공제회는 지난달 제안서를 접수받아 이달까지 프리젠테이션을 비롯한 내부 평가, 운용사 실사 등을 진행했다.


 김 재동 금융투자부문 부이사장(CIO)은 “포트폴리오 분산효과를 통해 안정성 확보가 가능한 블라인드펀드에 출자해 회원들의 자산을 안정적으로 관리할 것”이라며 “운용사의 운용성과와 안전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펀드별 운용전략과 운용프로세스 등을 면밀하게 검토해 선정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