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어제 두 중대형 바이오주들... 그걸 뭐하러 사와...?? 어제 에이치엘비는 판단유보... 그 셀리버리 어제 재료에 주목한다.....!!!!!

 


 


 [GI 대체투자과장 대리]현재 중국쪽은 주력 IT/기술주외에 경자년부터 주요 바이오업종에 대한 투자 지시가 많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206


 [GI 대체투자과장 대리]2020 해외주식 전망, 미국과 달리 지난해 게코(Gekko)님이 중국은 IT/5G보다는 주요 음식료업종에 집중투자하라고 했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8963


 [GI 대체투자과장 대리]2020 해외주식 전망, 근데 상반기이야기고 하반기에는 중국 IT/기술주들로 음식료업종을 줄이면서 늘리고 있는 중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8964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글로벌 특허권 인수 합의... "4개월 내 본계약"

 원개발사인 어드밴첸연구소과 합의...


 


 


 에이치엘비는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의 원개발사인 미국 어드벤첸연구소로부터 리보세라닙의 세계 특허권을 인수하는 조건의 합의(binding term sheet)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합의에는 4개월 내에 본계약을 체결한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는 설명이다. 


 이미지 차트


 어드밴첸연구소는 리보세라닙의 개발자인 폴 첸 대표가 이끌고 있는 바이오 연구소다. 현재 중국 항서제약으로부터 리보세라닙 중국 매출에 대한 경상기술사용료(로열티)를 받고 있다. 이번 특허권 인수로 에이치엘비는 리보세라닙의 중국 로열티는 항서제약으로부터, 중국을 제외한 지역의 로열티는 엘레바로부터 수령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중국 로열티는 2019년 매출에 대해 올해부터 수령하게 된다. 리보세라닙 세계 특허권 인수를 위해 에이치엘비는 총 5000만달러(약 606억원)를 어드벤첸연구소에 지불하게 된다. 상당 부분을 에이치엘비 주식으로 지급한다. 


 진 양곤 에이치엘비 회장은 "폴 첸 대표는 엘레바의 이사이자 에이치엘비의 주요 주주로서 에이치엘비의 기업가치 상승을 확신하고, 상당 부분을 에이치엘비 주식으로 지급받겠다고 결단했다"며 "올해부터 리보세라닙의 로열티 수령으로 안정적인 현금흐름이 확보됐다"고 말했다. 


 


 [특징주] 셀리버리, 유전체조절 시스템 미국특허 등록에 강세...


 


 셀리버리가 강세다.

 이미지 차트

 27일 오전 10시 8분 현재 셀리버리는 전 거래일 대비 9.16% 오른 8만3400원에 거래 중이다. 전날 셀리버리는 세포·조직투과성 유전체조절 시스템인 아이시피 크리(iCP-Cre)가 유럽연합(EU) 27개국에 특허 등록 된데 이어 미국에도 등록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iCP-Cre는 간단히 주사로 유전체 재조합효소 시스템이 생체 전체 또는 특정 장기에서만 기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한다”며 “이로써 생체 유전체 지놈 특정 유전자를 원하는 질환·질병 상황과 환경 아래에서 원하는 대로 없애거나 삽입시켜 이 유전자가 발현하는 단백질이 특정 질환·질병과 상관관계 여부를 직접 밝힌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렇게 생체 내 특정 장기와 조직에 단백질·핵산·항체·펩타이드 등을 투과 전송할 수 있는 이 원천기술이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 첨단 제3세대 TSDT 플랫폼기술로 개발 완성됐다”며 “미국·일본·한국 등에서 특허등록됐고 이 기술을 적용해 초기 CP-NI를 현재 iCP-NI로 개선 개발 했다”고 전했다.

 회사에 따르면 이는 각종 병원성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감염으로 발생하는 심각한 염증(폐렴·간염·장염 등)에 필연적으로 동반되는 염증성 싸이토카인 발현을 억제해 과발현을 제어하는 신약으로써 개발되고 있다. 현재 국내 주요대학병원, 서울소재 상급종합병원 각 1곳씩 계약을 맺고 임상준비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