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GI 재경팀, 그 침체된 분위기 일신... 고객/회사(자가)계정 다 그 수소차관련주에 올인...!!!

 

 

 큰 저택이나 집안일을 맡아 보는 집사(스튜어드)처럼 고객 재산을 선량하게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다는 뜻에서 보듯이 여기서 스튜어드(Steward)는 집사라는 의미로 저도 직업은 이제 사이버 애널리스트나 투자 전략가보다는 이것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고요~~~^^         

               

 (용어해설)

 

 프롭 트레이딩

 (Proprietary trading ; Prop-Trading)

 

 프롭트레이딩이란 금융기관이 고객의 예금이나 신탁자산이 아닌 자기자본 또는 차입금을 수익을 얻을 목적으로 주식이나 채권, 통화, 옵션, 파생상품 또는 그 밖의 금융상품 등에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프롭트레이딩은 자기자본을 투자하는 만큼 그로 인한 자본손실 위험이 크지만, 은행 고유의 업무인 예·대 마진을 통한 수익에 비해 상대적으로 막대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때문에 은행들에게 프롭트레이딩은 은행의 외형을 키우는데 핵심적인 영업전략으로 활용되어 왔다. PI(자기자본투자), PE(사모투자전문회사), LBO(차입인수), 주식, 외환딜링 등이 프롭트레이딩에 속한다.          

                         

 

 

  ( 위 사진은 올리버 스톤 감독의 1987년작 영화 "월스트리트"에서 극중 고든 게코(Gordon Gekko)로 출연한 마이클 더글라스(고전명작인 '스팔타커스'의 히로인 커크 더글라스의 아들)의 극중모습입니다... 이 영화속 주인공 고든 게코에서 게코만 차용했습니다.... 제 대 증권시장 필명은 말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선물이 있다면 주인공이 좋아한 그 시가하고 위 사진속에서도 있는 멜빵입니다...)                                      

               

 아래는 오늘 장중 주요 SNS 세 개의 코멘트입니다...


 "기해년 하계운용은 본격화됐고 나의 두 애마들도 본격적인 수익률 게임에 나섰으면 좋겠네요~~~^^ 그나저나 KOSDAQ도 못 견딜라나 보네요~~~ 그럼 종목만이 살 길입니다. 게코인터내셔널(GI) 재경팀내 자산운용과 고객계정 어제 LG화학, 삼성SDI, 포스코케미칼을 5:3:2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계정은 현대엘리베이터와 현대로템을 7:3의 비율로 홀딩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에서 주도하고 있는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상아프론테크를 빼고 휴림로봇을, 부계좌 일진머티리얼즈도 빼고 로보로보로 다시 갈아탔네요~~~ GI/GPMC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게코인터내셔널(GI) 재경팀내 자산운용과 고객계정 어제 LG화학, 삼성SDI, 포스코케미칼을 빼고 풍국주정, 유니크, 이엠코리아, 뉴로스를 4:2:2: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매집 완료~~~ 회사계정은 현대엘리베이터와 현대로템을 빼고 일진다이아와 성창오토텍을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매집완료~~~ 못 움직이면 움직이게 만들어야죠~~~~~^^ 그 테마주 수소차관련주로 몰빵입니다."


 "게코인터내셔널(GI) 재경팀내 자산운용과 고객계정 그 수소차관련주인 풍국주정, 유니크, 이엠코리아, 뉴로스를 4:2:2:2의 비율로 보유중~~~ 회사계정도 같은 테마주인 일진다이아와 미코(그 놈의 환금성때문에 성창오토텍이 아니고 미코로 매집했다네요^^)를 7:3의 비율로 홀딩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에서 주도하고 있는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휴림로봇, 부계좌 로보로보로 오전장에 갈아탔고요~~~ GI/GPMC 오후장 운용상황입니다…"

                  

            

 

 1년 시세그래프         

 

 ( 최근 1년간 KOSDAQ 일봉그래프 )      

  

 [GI - 고객계정] 


 이미지 차트


 ( 최근 3개월간 풍국주정의 일봉 그래프 )


 [특징주]풍국주정, 수소로 전 세계 에너지 수요량 20%... 현대차 수소 올인...


 풍국주정이 반등하고 있다. 17일 오전 11시19분 풍국주정은 전 거래일 대비 21.52% 오른 1만 8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정 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이 “수소경제가 미래 성공적 에너지 전환에 있어서 가장 확실한 솔루션”이라며 수소경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15일 일본 나가노현에서 열린 세계 주요 20개국(G20) 에너지환경장관회의에서 수소위원회 공동회장 자격으로 참석했다. 정 수석부회장은 이날 오찬 공식발언에서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선 멋진 말과 연구가 아닌 즉각적인 행동이 필요하다”며 “에너지와 수송을 넘어 모든 분야의 리더가 수소경제 사회를 구현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데 동참해야 한다”고 말했다.


 수소위원회에 따르면 2050년까지 수소가 전 세계 에너지 수요량의 약 20%를 차지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때 전 세계 연간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약 6기가톤 감소할 전망이다. 에스디지는 효성, SK어드밴스드, 대한유화공업, 롯데BP로부터 수소 원료가스를 공급받아 최첨단 제조시설과 안전 및 순도관리 시스템을 완비해 양질의 초고순도 수소를 생산하고 있다.


 대규모 수소 배관망을 통한 판매와 원격지간 원활한 제품공급체계를 위해 최신의 이동충전차량(Tube Trailer)을 다량 구비해 전국적인 공급체계를 구축했다. 수소 메카인 울산에 있는 에스디지는 기존 수소 공급 뿐만 아니라 1만여평의 부지에 수소복합단지를 조성하며 차세대 친환경 에너지기업으로성장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이미지 차트

 

 ( 최근 3개월간 유니크의 일봉 그래프 )

  

 이미지 차트


 ( 최근 3개월간 이엠코리아의 일봉 그래프 )


 이미지 차트


 ( 최근 3개월간 뉴로스의 일봉 그래프 )

 

 


 현재 게코인터내셔널(GI) 재경팀 자가계정(3월초원금 206억3331만원) 수익률은 +4.1%, 고객계정(3월초원금 274억5218만원)은 +0.7%... 6월14일 마감 기준입니다... 기해년 하계 재경팀 운용기간은 2019년6월3일~2019년8월28일까지입니다... GPMC 수석 재산관리 집사인 게코(Gekko)    

 

 [GI - 회사(자가)계정]     

    

 이미지 차트


 ( 최근 3개월간 일진다이아의 일봉 그래프 )


 이미지 차트

  

 ( 최근 3개월간 미코의 일봉 그래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