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그 반도체같은 소리하고 있네~~~ 백신주권관련 제약/바이오(Bio) 폭락에 주력도 안보고 있고만, 수십년만에 간신히 찾아온 미사일 주권이니 그 우주(방위)산업 관련주나 보시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 전시된 미사일

미국 민간 우주개발업체 스페이스X의 첫 민간 유인 우주왕복선 '크루 드래건' 발사 상황을 묘사한 그래픽 이미지

그 산자부와 국내 제약/바이오(Bio) 산업종사자들은 욕좀 더 처먹자~~~ 니들도 달콤한 기술수출이네 뭐네하면서 게지랄떨지말고 이 백신주권 확보에 사활을 걸어라~~~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02

매일경제의 "한미 정상회담 끝났는데... 어떤 주식이 오를까?" 이 주말을 보내고 세 개의 특집 글은 올렸지만 양키 코쟁이들에 빈정상해 아무말도 하고 싶지 않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1001

 

매일경제의 "한미 정상회담 끝났는데... 어떤 주식이 오를까?" 이 주말을 보내고 세 개의 특집 글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

blog.daum.net

 

아래는 주간장 개장후 주요 4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양제자놈들, 난리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아이진, 진원생명과학을 다 빼고 바이오다인, 현대바이오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은 부계좌 인텔리안테크, 쌤씨엔에스중 샘씨엔에스를 털고 그 자리에 드림텍을 넣고 7:3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후 보유중~~~^^ 이번주 수요일에 춘계운용 마무리 지시중~~~^^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주간장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GI IR실장으로부터 이 비지니스 스마트폰 다시 받은지 한 30분 됐네요^^ 그 비트코인만 반토막난게 아니라 가상화폐에 치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이용자들의 하계운용 예비 지인 모집도 이번 봄에는 2명으로 지난 겨울의 4명에서 반토막중~~~^^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4명포함 주요 지인들 24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7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제넥신, 셀리드를 다 베고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를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춘계 마지막 투자가 되겠네요^^ 아내분은 30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고객들과 친인척들은 30분전에 카톡 넣고 처리 주문^^ 이곳도 +500%가 넘어가 수요일에 춘계운용 마감합니다...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네 명등 5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그 카톡확인이 하나 빠졌네요~~~^^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아이진, 진원생명과학을 다 빼고 바이오다인, 현대바이오를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차석제자 아이오닉은 부계좌 인텔리안테크, 쌤씨엔에스를 다 빼고 그 자리에 한온시스템, 드림텍을 넣고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이번주 수요일에 춘계운용 마무리~~~^^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이곳도 신축년 춘계운용 마감전이고 분기초만 공개 지침에 따라 현재 비공개중인데 잠시 언급한다면~~~^^ 그 빌어먹을 "셀트리온 3인방" 대신에 차라리 하이브, 에스엠, JYP Ent.등 음원 3인방이나 넣을 것을 후회막급이네요~~~~~^^ 신축년 춘계운용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NAVER, 카카오를 6:4의 비율로 여전히 보유중~~~^^ 회사(자가)계정은 "셀트리온 3인방"을 5:3:2의 비율로 홀딩중~~~^^곳도 이번주에 춘계운용 마감하죠~~~ 게코(Gekko)"

 

 

달 가는 스페이스X, 국내 우주株도 성장할까... 1년간 평균 128% ↑

 

 

미국에서 50년만의 달 착륙 준비가 본격 궤도에 오르는 등 우주산업을 향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에서 우주산업 관련주들이 일제 상승했다. 증권업계에서는 이들 주가가 지속적인 우상향을 이어가겠다고 내다봤다.

■ 켄코아 등 국내 우주산업주 1년간 평균 128%↑

19일 증시에서 우주산업주는 대부분 상승세를 보였다. 한화시스템(1.48%)과 LIG넥스원(1.55%) 등 코스피 종목뿐 아니라 쎄트렉아이(3.10%), 인텔리안테크(3.07%), AP위성(4.28%) 등 코스닥 종목도 오름세로 마감됐다.

특히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전날보다 10.00% 급등한 1만4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스페이스X와 블루오리진, 보잉 등 글로벌 민간 우주개발업체에 장비를 납품하는 항공기 부품 제조·공급 기업이다.

지난 1월에는 나사의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해 미국 보잉으로부터 130만달러(약 14억원) 규모의 발사체 관련 초도 물량을 수주하는 등 성과를 기록하기도 했다. 1년 전과 비교하면 그 수익률은 더욱 두드러진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국내 우주산업주는 최근 1년간 평균 128%의 상승률을 기록 중이다. 인텔리안테크 주가는 1년 전보다 무려 219% 오르며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고 한화시스템과 AP위성, 쎄트렉아이 등도 같은 기간 100% 이상의 상승했다.

■ 정부, 민간 우주산업 지원 나선다...

실적과 향후 전망도 기대감을 긍정적으로 뒷받침하고 있다. 유진투자증권이 분석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자료에 따르면 국내 기업들의 지난 2019년 우주산업 매출액은 3조2610억원으로 10년간 연평균 1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코로나19로 인해 역성장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관련업계에선 우상향하는 성장 그래프를 회복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뱅크오브아메리카(BOA)가 글로벌 우주산업 시장 규모를 2030년 1조4000억달러로 전망치를 상향했을 뿐 아니라 정부의 민간 우주개발사업 촉진사업도 이뤄지고 있어서다.

실제 정부는 지난 2월 '2021년 우주개발 진흥 시행계획'을 발표하고 올해 국내 우주개발 예산으로 총 6150억원을 배정한 바 있다. 지난해(6158억)와 유사한 수준으로, 2019년과 비교하면 약 6.3% 늘었다.

정부는 이를 통해 기업 주도 우주 연구개발을 돕는 ‘스페이스파이오니어’ 사업을 첫 시행하는 등 민간 우주산업 생태계를 키우겠단 계획이다.

정의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막대한 경제적 이익이 예상됨에도 지금까지 발전이 미진했던 건 일회성 로켓으로 인한 비용 문제 때문이었으나 재사용 로켓이 등장하면서 우주산업은 전혀 새로운 양상을 맞이했다'며

'지난해 한미 미사일 지침 개정을 통해 국내서도 관련 산업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그 대통령이 백신구걸하러 간 것은 맞는 것인가...?? 대정부이상으로 대한민국 제약/바이오(Bio)산업의 근시안적 사고가 이 사태를 키웠음을 부인하고 싶지 않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994

 

그 대통령이 백신구걸하러 간 것은 맞는 것인가...?? 대정부이상으로 대한민국 제약/바이오(Bio)산

산자부등 모지리들아, 안나서도 지들이 알아서 살아남을 기백조 현금쌓고 있는 삼전에 각종 세액공제에 정부자금을 투입하여 지원해야겠냐... 아니면 더 시급한 지원을 하는게 맞냐... https://blog

blog.daum.net

 

[특징주] 한미 미사일지침 종료에 우주항공주 강세...

 

 

한미 미사일지침 종료에 24일 장 초반 우주항공 관련 종목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26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비츠로테크는 전 거래일보다 18.58% 급등한 1만3천400원에 거래 중이다.

AP위성(+14.93%), LIG넥스원(+9.11%),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6.12%), 한국항공우주(+5.71%), 인텔리안테크(+5.42%), 한화시스템(+4.61%) 등도 오르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21일(현지시간) 정상회담에서 한미 미사일지침 해제에 합의했다. 미사일지침 종료로 최대 사거리 및 탄도 중량 제한이 해제된다. 이로써 한국은 42년 만에 미사일 주권을 확보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