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난 삼전부터 펀드에서나 상대하면 될 탄력성 떨어지는 가성비 낮은 종목들은 투자하지 않는다...!!! 씨젠부터 주요 언택트/비대면 관련주들 노나고 있으니 이곳에 집중하시고요~~~

B.S - 이번주도 수석 재산관리 집사님이 부재중인 관계로 대표이사님의 주요 저장된 글도 주요 블로그/SNS 대리 관리인(이 글의 주요 공유기인 대표이사님의 비지니스폰도 주말동안 보유중...)인 GI IR 실장 윤 숙영인 제가 올리겠습니다...

 

 

그 비트코인관련주 급등...?? 메가스터디/비상교육/메가엠디/아이비김영 폭등의 상한가... 그 진단키트부터 온라인 교육/원료 의료기기/비대면 콘텐츠들을 재주목하시고...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61

동면에서 못 깨고 있는 그 코스닥 제약/바이오(Bio)에 씨젠발 동남풍이 일어나나요~~~^^ 다시 확진자 700명 돌파에 주요 진단키트부터 백신/치료제 시장이 움직입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29

LG전자의 26년만에 스마트폰 철수라~~~ 관심없고 코로나19 시대 그 바이오(Bio)와 비대면/언택트와 부활중인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주요 창투사/콘텐츠주들에 주목...!!!!!

https://blog.daum.net/samsongeko/10815

 

LG전자의 26년만에 스마트폰 철수라~~~ 관심없고 코로나19 시대 그 바이오(Bio)와 비대면/언택트와

주요 중국 스마트폰업체들에 치어 결국 주력 반도체가 있고 그 파운드리를 선택한 삼전보다는 어설픈 미래차를 선택한 애플이 먼저 맛탱이간다고 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91 ​ (2021

blog.daum.net

 

코로나 재확산에 무상증자 효과 .. 씨젠, 이달말 +65% 급등...

 

 

코로나19 재확산에 무상증자 효과까지 더해지면서 씨젠 주가가 한 달간 60% 이상 상승했다.

지난 23일 씨젠은 9.69% 오른 10만7500원에 마감했다. 이날 씨젠은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이 발생하면서 기준가 9만8000원(무상증자 전 19만5000원)으로 거래를 재개했다.

씨젠은 지난 8일 주당 1주의 비율로 신주를 배정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무상증자 결정 후 주가는 상승세로 전환해 이달에만 65% 급등했다.

코로나19가 재확산한 점도 영향을 미쳤다. 작년 말부터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실적이 정점을 찍었다는 우려가 있었으나 최근 인도와 브라질 등에서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진단키트 수출이 증가세로 돌아섰다.

관세청 통관데이터에 따르면 씨젠의 본사가 있는 서울 송파구의 3월 진단키트 수출액은 전월 대비 34% 늘었다.

선민정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예상보다 느린 백신 접종과 변이 바이러스 출현으로 진단키트 수출 증가세는 2분기까지도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씨젠은 15일 이탈리아 정부와 1200억원 규모의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씨젠은 6월까지 공급을 완료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진단키트 수출이 늘어나면서 실적도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올 1분기 씨젠의 영업이익은 204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작년 동기 대비 415% 증가한 수준이다.

실적이 4배 이상 늘어난 것은 작년 1분기가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전이었기 때문이다.

주목할 것은 2분기 실적이다. 작년 말 코로나19가 정점을 찍으면서 실적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2분기 영업이익은 17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연초 이후 씨젠은 백신 접종률 증가, 코로나19 감소세와 연동되며 조정을 받았다. 코로나19가 종식되면 실적이 급감할 것이라는 우려 때문이다. 하지만 증권업계는 코로나19 이후의 모습도 낙관적으로 보고 있다.

씨젠이 3000억원에 이르는 현금을 바탕으로 연구개발(R&D)에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어서다.

선 연구원은 “씨젠은 인수합병(M&A) 전문가, 개발 전문가 인력을 지속적으로 보강하는 등 미래 성장동력에 다방면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이런 투자가 가시화된다면 더 이상 주가수익비율(PER) 5배짜리 종목에 머물 수 없다”고 말했다.

 

 

1월효과는 없었고, 코스닥(KOSDAQ) 제약/바이오(Bio)주들의 부활은 춘삼월 3월을 기다린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과 치매치료제(줄기세포) 테마 광풍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97

신축년 2021년에도 코스닥(KOSDAQ), 제약/바이오(Bio), 비대면/언택트말고는 돈(Money) 나올데 없다고 했습니다아이~~~ 신년 1월 공모주 일정부터 챙기시고~~~

http://blog.daum.net/samsongeko/10413

 

신축년 2021년에도 코스닥(KOSDAQ), 제약/바이오(Bio), 비대면/언택트말고는 돈(Money) 나올데 없다고

그 공모주 일정과 비상장을 같이 보라고 했습니다...!!!!! 코넥스(KONEX), 102개 종목 거래... 거래대금 1위 `에이비온` http://blog.daum.net/samsongeko/9220 기본중의 기본 - 그 코스닥 투자하시면서 주요 공..

blog.daum.net

 

[4월23일-상승률 TOP30]애니플러스·이스타코 윤석렬·이재명 테마주 상한가... 앤디포스·휴마시스 제약주도 주목...

 

 

지난 23일 금요일 코스피는 3186.10 (0.27%), 코스닥 1026.82 (0.11%)로 장을 마감했다. 이날 시가총액 대형주의 상승세는 부진한 반면 실적 전망이 좋은 업종의 부각이 두드러졌다. 특히 철강주와 중소형주의 순환매가 일어났다.

이런 가운데 이날 상승률 상위 종목에는 애니플러스, 이스타코 등 윤석렬과 이재명 테마주가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또 앤디포스, 휴마시스 등의 제약주들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철강주인 포스코 강판도 높은 가격 상승률을 나타냈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 거래일인 지난 23일 앤디포스는 29.94%로 주가 상승률 보이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앤디포스는 전자부품주로 시총 3500억원대 기업이다.

산업용테이프, 필름, 바이오사업을 영위하는 앤디포스는 자회사 네오티엑스의 면역항암제 FDA 임상 2상 IND 승인, 진단키트관련주 등의 소식이 알려지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윤석렬 관련주로 평가받는 애니플러스도 이날 29.87%의 상승률을 보였다.

애니플러스는 미디어주로 시총 900억대 스몰캡 기업이다. 애니메이션사업을 영위하는 이회사는 임원이 윤석렬 전 검찰총장과 서울대 법학과 동문설이 나오며 윤석열관련주로 평가받는다.

애니플러스는 최근 귀멸의 칼날의 흥행 등으로 주가 상승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제약주인 휴마시스의 이날 상승률은 29.81%다. 휴마시스는 제약바이오주로 시총7100억대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진단기기사업을 주축으로 휴마시스의 제품이 최근 식약처 코로나 자가검사키트 조건부 허가 소식이 전해지며 부각되고 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테마주로 평가받는 이스타코도 이날 29.79%의 주가 상승률을 보였다. 이 회사는 부동산관련주로 시총은 1100억대다. 분양, 교육, 임대사업을 주축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이스타코는

이날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조사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 1위 소식이 전해지며 가격이 급등했다.

포스코강판도 이날 23.12% 가격 상승률을 보이며 가격급등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포스코강판은 대표적 철강주로 시총 2800억대를 기록 중이다.

이 회사는 냉연강판사업를 주로하고 있고 최근 경기 회복과 수요 확대 기대감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철강 업종 부각에 1분기 호실적 소식이 전해지며 이날 주가가 급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