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그 비트코인관련주 급등...?? 메가스터디/비상교육/메가엠디/아이비김영 폭등의 상한가... 그 진단키트부터 온라인 교육/원료 의료기기/비대면 콘텐츠들을 재주목하시고...

 

내가 요즘 전세계인들 동향을 보면서 느끼는건 딱 이거다... "걸려죽나 굶어죽나 죽기는 매한가지다만은~~~" 암튼 한게임 섯다마니아로서 '끝가지 가보는거야~~~'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48

JP모건은 "코로나19 팬데믹, 4월이면 사실상 끝날 것"이라고는 하는데, 그 슈퍼 백신이 필요하다고하지, 백신절도에 난 구미 백신접종 추이 지켜보고만 있는 중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17

 

JP모건은 "코로나19 팬데믹, 4월이면 사실상 끝날 것"이라고는 하는데, 그 슈퍼 백신이 필요하다고

빌 게이츠의 딸 제니퍼 K 게이츠가 인스타그램에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인증 사진과 글을 올렸다. 진정세...?? 미국도 강력한 마스크 쓰기 영향이고 유로는 강력한 봉쇄 정책, 주요 구미 선진국

blog.daum.net

 

아래는 주요 블로그 관리용 글올리고 있는 와중에서도 급변동한 오후장 상항입니다...

"오늘은 목표가/손절매 상황 아니면 못 움직이는데~~~^^ 더이상 안 움직여도되나 했더니~~~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유바이오로직스, 진원생명과학중 손절매성 유바이오로직스를 빼고 현대바이오를 그 자리에넣고 6:4의 비율로 마저 부분 교체매매후 홀딩중~~~^^ 부계좌는 어보브반도체, 제주반도체를 6:4의 비율로 보유중~~~^^ 이외로 잘 버티네요~~~^^ 부계좌쪽은요~~~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 오후장 장마감전 운용상황입니다..."

"다시 이동중~~~^^ 경자년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2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태양광 OCI, 한화솔루션, 현대에너지솔루션 다 빼고 창투사 우리기술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만 넣고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는 1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지인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에 단톡방에 카톡넣고 처리 주문~~~^^ 얼마나 따라들 오셨는지, 오늘 보유종목들 확인 들어갑니다~~~ 전 이런 과외서비스가 산 교육이라는 입장~~~^^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세 명등 4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종합)중대본 "오늘 신규 확진자 700명대... 거리두기 격상 고민할 상황"

"대부분 지역 증가세 뚜렷... 다중시설 운영시간 제한 강화 검토 필요한 상황"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14일 700명을 넘어섰다.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지난 1월 중순 이후 3월까지 300∼400명대로 정체를 보였던 확진자 수가 4월 들어 500∼600명대로,그리고 오늘은 700명대까지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감염 재생산지수'가 1.12를 넘었고, 감염경로를 조사 중인 환자 비율이 30%에 육박하는 등 모든 지표의 방향이 상황의 심각성을 말해주고 있다"며 "수도권 확진자 비율이 70%를 넘었고, 대부분의 지역에서도 감염의 증가세가 뚜렷하다"고 분석했다.

권 1차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 여부에 대해서는

"방역조치 강화 노력은 적어도 1주일 후에 결과가 나타날 텐데 확진자 수가 이미 700명을 넘어서고 있어 (다중이용시설) 운영시간 제한 강화는 물론 거리두기 단계 상향까지도 고민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정부는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에서도 거리두기 단계를 상향하지 않고, 방역조치 강화를 통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단계를 상향하면 국민의 일상생활에 대한 불편은 물론 서민 경제에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단계 상향은 1년 이상의 고통과 피해가 누적된 상황에서 더더욱 선택하기 곤란한 최후의 수단"이라며 "따라서 우리에게 남은 선택지는 강화된 방역 조치를 철저히 이행하는 것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앞서 지난 9일 거리두기 3주 재연장 방침을 발표하면서 상황이 악화할 경우 3주 이내라도 언제든지 거리두기 단계를 격상하고 밤 10시까지인 영업시간을 9시로 1시간 당길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권 1차장은 "우리는 현재 확산세를 꺾지 못하고 4차 유행으로 가느냐, 안정세로 가느냐 하는 갈림길에 서 있다"며 "우리의 소중한 삶은 물론 가족과 공동체를 지킨다는 마음으로 방역수칙을 지켜주시기를 다시 한번 간곡히 당부한다"고 요청했다.

그는 또 "생활치료센터와 병상은 아직 여력이 있지만, 정부는 발생할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을 고려해 준비하겠다"며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여력이 있다고 해서 준비를 미루지 말고 한 발 더 앞서 준비해달라"고 주문했다.

 

 

[특징주] 학교·학원 또 문 닫을라... 온라인 교육주 일제히 강세...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폭증하면서 비대면 온라인 교육 관련주가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비상교육은 오전 11시 15분 현재 가격제한폭까지 뛰어 오른 9450원을 기록하고 있다.

같은 시각 윌비스는 전날보다 13.38%(295원) 상승한 2500원, 대교는 15.37%(670원) 오른 5030원을 기록 중이다.

교육주에 대한 관심은 코스닥시장으로도 번졌다. 메가스터디가 전날보다 27.89% 오른 1만6050원, 아이비김영은 29.89% 상승한 2455원에 거래되고 있다.

또 메가엠디는 5950원으로 상한가까지 올랐으며, YBM넷도 24.54% 상승한 1만250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같은 교육주의 동반 상승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상향 조정 가능성이 한층 높아진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질병관리청은 이날 0시 기준 총 731명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97일만의 최대치로 특히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에서만 509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권 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다중이용시설) 운영시간 제한 강화는 물론 거리두기 단계 상향까지도 고민해야 하는 상황이다"고 밝혔다.

만약 수도권 거리두기가 2.5단계로 늘어나면 독서실을 제외한 학원, 교습소 등에는 집합금지 명령이 적용된다. 정부는 우선 지난 12일 발표를 통해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5월 2일까지 연장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