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LG전자의 26년만에 스마트폰 철수라~~~ 관심없고 코로나19 시대 그 바이오(Bio)와 비대면/언택트와 부활중인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주요 창투사/콘텐츠주들에 주목...!!!!!

 

주요 중국 스마트폰업체들에 치어 결국 주력 반도체가 있고 그 파운드리를 선택한 삼전보다는 어설픈 미래차를 선택한 애플이 먼저 맛탱이간다고 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91

(2021.2.6)내가 요즘 애플카 주요 정보들을 탐색하면서 드는 생각은 그 스마트폰 시장이 점점 돈이 안되고 있다고 생각하는 조급해진 애플 경영진의 정해진 미래에 대한 생각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87

(2019.4.17)바로 꼬리말은겨...!!! 둘다 노키아화되는데 삼전이 먼저 될 가능성 22.3%, 애플은 77.7%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7967

 

바로 꼬리말은겨...!!! 둘다 노키아화되는데 삼전이 먼저 될 가능성 22.3%, 애플은 77.7%다...

 애플-퀄컴 '역대급' 30조원 특허소송... "패소하면 치명상"  '모뎀칩 로열티' 산정방식 공방... 글로벌 IT지형에도 변수될 듯...   미국 정보·기술(IT) 업계를 대표하는 애플과 퀄컴의 '역대급' 특

blog.daum.net

 

아래는 지난글이후 오후장에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이번주도 코스닥 주흐름은 창투사가 투자중인 비상장주들과 카카오/네이버등 주요 플랫폼 기업들이 투자중인 콘텐츠 기업들에 주목하시고요~~~^^ 게코(Gekko)"​

 

 

"다시 교체매매 하죠~~~^^ 경자년 동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신청 예비지인 4명포함 주요 지인들 24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7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자이언트스텝, 위지윅스튜디오를 다 빼고 빅히트, 초록뱀, IHQ를 넣고 6:2: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1시간전에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1시강전에 단톡방에 까톡 넣고 주문~~~^^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네 명등 5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카카오,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 인수 추진... 네이버에 맞불...

 

 

카카오가 글로벌 웹소설 플랫폼인 '래디쉬' 인수를 추진한다.

영원한 맞수 네이버가 최근 글로벌 1위 웹소설 플랫폼 '왓패드'를 인수한 것에 대한 맞불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이에 따라 양사간 글로벌 IP 비즈니스 경쟁이 웹툰에 이어 웹소설까지 확장될 것으로 전망된다.

5일 IT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 자회사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래디쉬 경영권을 인수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래디쉬는 영미권 기반 웹소설 플랫폼이다. 짧은 호흡에 전개가 빠른 모바일 웹소설 콘텐츠에 특화됐다.

영국 옥스퍼드대를 졸업한 이승윤 대표가 2016년 창업했다. 래디쉬 지난해 매출은 2000만 달러(약 230억원)로 미국 웹소설 플랫폼 중 5위권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월간 이용자 수는 100만명을 넘겼다.

이번에 경영권 인수액은 4000억원으로 전해졌다. 앞서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작년 7월 래디쉬에 322억원을 투자해 지분 12%를 확보했다. 올 2월에는 벤처캐피털(VC) 등이 보유한 래디쉬 지분을 추가로 넘겨받았다.

 

이번 추가 인수가 성사되면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래디쉬 최대주주로 올라서며 경영권을 확보하게 된다.

래디쉬는 지난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당시 카카오페이지)와 소프트뱅크벤처스를 포함해 미래에셋벤처투자, 미래에셋캐피탈,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대교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총 76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그러면서 래디쉬는 이진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 이준표 소프트뱅크벤처스 대표, 엔젤투자자인 김상헌 네이버 전 대표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카카오가 이번에 래디쉬 경영권 인수를 추지하는 것은 우선 드라마, 영화, 웹툰의 원천이 되는 지식재산(IP)을 확대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네이버웹툰이 글로벌 1위 웹툰 기업이라는 지위를 기반으로 올 초 세계 1위 웹소설 업체 '왓패드'를 인수하자 이에 맞서기 위한 목적이라는 분석도 나온다. 앞서 네이버는 지난 1월 약 6억여 달러(6600억원)에 왓패드 지분 100%를 인수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래디쉬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며 "몇 가지 절차가 남았고 아직 확정 단계는 아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