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일본 쪽바리들도 부러워한다는 비상장 풍림파마텍을 문대통령께서 방문했는데 급등은 상장종목 세운메디칼이 뜨네요~~~ 이 급락장에 관련종목 찾기에 분주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후 전북 군산시 코로나19 백신접종용 최소잔여형(LDS) 주사기 생산시설인 풍림파마텍을 방문해 일반 주사기와 최소잔여형 주사기 비교 시연을 하고 있다.

그나마 디알젬/아이쓰리시스템등 의료기기업태가 좀 살아있는데, 주요 매기가 다 디지털/그린 뉴딜로 가있는지라~~~

https://blog.daum.net/samsongeko/10061

그 코로나19 재확산에 요즘 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진단키트보다는 의료기기관련주들 보고 있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0040

그 마스크/세정제, 진단키트도 아니고 오전장에 보고 있는 종목 의료기기 업태 인공호흡기 종목들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885

왜 터는겨...?? 그 디알젬은 더 가겠구만~~~ 주요 방역/의료기기 관련주들도 있다... 코로나19도 제약/바이오라는 것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727

 

왜 터는겨...?? 그 디알젬은 더 가겠구만~~~ 주요 방역/의료기기 관련주들도 있다... 코로나19도 제

 조만간 그 낙폭과대 다 토해낼 엄한데서 방황하지말고 코스닥 바이오/진단키트/K-방역주들 주목하라고 했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63  방역·언택트기술 갖춘 中企들, 포스트 코

blog.daum.net

 

日 언론도 부러웠나... "문대통령 손에 쥔 저 특수주사기" 보도...

"세계적 품귀... 日도 8000만개 구매 요청" 업체 발언도 공개...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접종용 최소잔여형(LDS) 주사기를 생산하는 전북 군산 소재 풍림파마텍을 찾은 가운데 일본 언론이 이를 주목해 보도했다.

이날 교도통신은

문 대통령이 당일 이달부터 코로나19 백신용 특수 주사기 양산을 시작한 업체를 시찰했으며 "미국 화이자사(社)를 시작해 일본과 미국 등 세계 약 20개국으로부터 2억6000만개 이상의 구매 요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화이자 백신의 경우 일반 주사기는 1병당 5회분을 접종할 수 있지만 특수 주사기는 6회 접종이 가능하다"며 "백신을 낭비없이 사용할 수 있어 주목을 받고 있지만 세계적인 품귀현상으로 일본도 확보가 늦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업체 측은 일본에서는 약 8000만개의 구매 요청이 있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일본 정부는 지난 14일 미국 제약사 화이자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을 정식 승인하고 17일부터 사전 동의를 얻은 국립병원 등 의료종사자 1만명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특수 주사기 부족으로 백신 1200만 명분을 날릴 위기에 처하면서 논란이 됐다. 당초 화이자 백신 1병당 6회 접종을 전제로 구매를 했지만 이에 알맞은 특수 주사기를 사전에 확보하지 못해 결국 1병당 5회 접종으로 방침을 변경하면서다.

이에 니혼테레비 등은 한국이 특수 주사기를 미리 제조하고 있는 점을 집중 조명하며 일본 정부의 안이한 일처리를 질타했다.

 

 

[특징주] 세운메디칼, 풍림파마텍 '백신 주사기' 주목에 강세...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백신 주사기 생산시설이 있는 풍림파마텍을 방문했다는 소식에 관련주 세운메디칼이 강세다. 19일 오전 9시34분 기준 세운메디칼은 전일대비 20.58%(1550원) 오른 90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문재인 대통령은 최소잔여형(LDS·Low Dead Space) 백신주사기를 생산하고 있는 풍림파마텍을 방문해 종사자들을 격려했으며, 업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소모성 의료용품 제조업체 세운메디칼은 국내 주요 병원 및 해외 의료기기 업체에 주사기 등 다양한 의료용품을 납품 중이다. 문 대통령의 풍림파마텍 방문으로 코로나19 관련 백신 주사기가 주목받으며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세운메디칼이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