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초단기대박계획(MOAI)은 무슨 종목 들어가 있냐고요...^^ 삼성출판사 +15% 폭락에 수익실현... 쿠팡관련주 인터지스로 방금전에 +20% 수익실현후 급락장 관망중~~~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은 무슨 종목 들어가 있냐고요...^^ 쿠팡(Coopang)관련주는 일단 꺽였고... 뭐여~~~ 또 나스닥 상장...?? 제2의 동방 출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32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은 무슨 종목 들어가 있냐고요...^^ 쿠팡(Coopang)관련주는 일단 꺽였고... 뭐

수석 제자놈한테 "러시아 백신 관련주를 보고 있다고...?? 알았다아..."하는 의아해하면서도 슬쩍 스승인 난 이랬다... "난 쿠팡(Coopang) 관련주들 노리고 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11..

blog.daum.net

 

수석 제자놈한테 "러시아 백신 관련주를 보고 있다고...?? 알았다아..."하는 의아해하면서도 슬쩍 스승인 난 이랬다... "난 쿠팡(Coopang) 관련주들 노리고 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11

(지난주 합본분)KOSDAQ 투자, 예상은 하고 있겠지만 수석 제자놈한테, "이번 구정연휴기간동안에 뭐보고 있냐...??" 물었더니 '주요 러시아 백신 관련주입니다.'이러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10

 

 

아래는 주간장 마감 금요일 오전장에 올린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일단 매도... 경자년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2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쿠팡관련 방탄소년단 빅히트, 디피씨를 털고 NHN벅스, 지니뮤직을 6:4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개정후 바로 처리되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개장전에 단톡방에 까톡 넣고 급하게 처리주문... 다 처리했겠죠~~~??^^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세 명등 4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그 투심 망가지기전에 제자놈들 보호 들어갑니다^^ GPMC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씨젠, 제넥신 전매도~~~^^ 부계좌 나스미디어, 바이브컴퍼니, 알체라도 전매도~~~^^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는 어제 GPMC 트레이딩센터도 오늘로 연말연시 동계운용(2020.12~2021.2) 마감후 운용중지 지시중~~~ 그 3년 12분기 36개월 156주 첫 장기대박계획(LMOI) 첫번째 작업 마감하라고 했습니다…"

 

 

(지난글)"쿠팡 상장 효과 매섭네"... 관련주 '상한가' 행진...

 

 

쿠팡 관련주들이 국내 증시에서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설 연휴기간 쿠팡이 미국 뉴욕거래소 상장을 추진한다는 소식 이후 관련주들의 주가가 들썩이고 있는 것. 특히 쿠팡은 이커머스부터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등 추진 사업도 다양해 물류, 온라인결제, 엔터테인먼트사 등 다양한 업체들이 주가에서 수혜를 얻는 모양새다.

지난 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 7곳 중 쿠팡 관련주만 5곳에 달했다.

'쿠팡 상장'타고 상한가만 7곳...

코스닥시장에서도 2곳이 쿠팡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날 코스피, 코스닥시장 합쳐 상한가를 기록한 15종목 중 절반 수준인 7곳이 쿠팡 관련주였다.

코스피에서는 대영포장(+29.87%), 서울식품(+29.79%), KCTC(+29.54%), 인터지스(+29.89%), 한솔로지스틱스(+29.87%) 등이 쿠팡 관련주로 분류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코스닥에서는 다날(+29.96%), 갤럭시아머니트리(+29.94%)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대영포장은 골판지 관련주로 강세를 보였고 서울식품은 쿠팡의 자체 식품브랜드에 피자 등을 납품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됐다.

이밖에 다날과 갤럭시아머니트리 등은 온라인 결제 관련, 인터지스와 KCTC, 한솔로지스틱스 등은 물류 관련 쿠팡 수혜주로 분류됐다. 이날 증시에서는 쿠팡 사업 추진과 관련된 대부분의 종목들이 강세를 보였다.

영화 제작·배급사 쇼박스(+23.57%)는 쿠팡의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인 '쿠팡플레이'에 주요 인기작 콘텐츠 공급 계약을 맺으며 관련주로 분류됐다. 쿠팡에 결제 플랫폼을 공급한 이력이 있는 세틀뱅크(+11.95%), 쿠팡에 여행상품을 직접 공급하고 있는 팬스타엔터프라이즈(+18.52%) 등이 강세를 보였다.

상승세 지속될까...

쿠팡은 지난 설 연휴 기간인 12일(현지시각)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보통주 상장을 위한 신고서를 제출했다. 당초 쿠팡은 나스닥 상장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 졌지만 뉴욕거래소(NYSE)를 기업공개(IPO) 목적지로 선택했다.

이 소식 이후 재개장된 국내 증시에서 쿠팡 관련주들은 급등세를 보였다. 특히 이커머스 라이벌 업체인 네이버 등 간접적인 회사들까지 강세를 보이며 쿠팡 상장 추진 소식이 국내 증시에 끼친 파급력은 적지 않은 상황이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쿠팡의 사업 부문이 워낙 전방위적으로 확장돼 있어 주가 수혜를 입는 기업도 많을 수밖에 없다'며 '쿠팡의 뉴욕거래소 상장이 3월 중으로 예상되고 있어 그 전까지 관련주들의 주가 변동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