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그 초단기대박계획(MOAI)은 무슨 종목 들어가 있냐고요...^^ 쿠팡(Coopang)관련주는 일단 꺽였고... 뭐여~~~ 또 나스닥 상장...?? 제2의 동방 출현...!!!!!

 

수석 제자놈한테 "러시아 백신 관련주를 보고 있다고...?? 알았다아..."하는 의아해하면서도 슬쩍 스승인 난 이랬다... "난 쿠팡(Coopang) 관련주들 노리고 있다아~~~"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11

(지난주 합본분)KOSDAQ 투자, 예상은 하고 있겠지만 수석 제자놈한테, "이번 구정연휴기간동안에 뭐보고 있냐...??" 물었더니 '주요 러시아 백신 관련주입니다.'이러네요~~~

https://blog.daum.net/samsongeko/10610

 

(지난주 합본분)KOSDAQ 투자, 예상은 하고 있겠지만 수석 제자놈한테, "이번 구정연휴기간동안에

(지난주 금요일분)KOSDAQ 투자, 1년내내 코스닥만 보는 GI/GPMC 구정관계로 사흘간 장 안본다...!!!!! 어차피 돈도 안되는 장세및 시황 흐름이다...!!!!! https://blog.daum.net/samsongeko/10590 (지난주 금요일..

blog.daum.net

 

'삼성출판사' 52주 신고가 경신, 단기·중기 이평선 정배열로 상승세...

 

 

◆ 차트 분석

- 단기·중기 이평선 정배열로 상승세

일봉 차트의 모습은 현재 단기·중기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종목의 차트에서 최근에 최근 5일 매물대 돌파, 최근 60일 매물대 돌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프]삼성출판사 차트 분석...

 

 

◆ 주체별 매매동향

- 외국인 3일 연속 순매수(1.6만주)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4.3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7,032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2.6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개인의 거래비중이 94.3%로 가장 높아, 주요 거래 주체로 참여했음을 알 수 있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1.6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그래프]삼성출판사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나스닥 상장' 기대... 삼성출판사, 이틀째 급등하며 '신고가'

 

 

삼성출판사가 이틀째 급등 중이다.

18일 삼성출판사는 전날보다 5850원(18.37%) 오른 3만7700원에 거래 중이다. 장중에는 3만9700원까지 오르며 신고가를 경신했다. 주가는 지난 15일 이후 4거래일 연속 오름세로 전날에는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삼성출판사가 2대 주주로 있는 스마트스터디가 미국 나스닥 상장을 추진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주가를 밀어올리는 모습이다. 앞서 업계에서는 스마트스터디가 나스닥에 상장할 수 있다는 관측이 지난해부터 꾸준히 흘러나왔다.

최근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이 본격화되면서 스마트스터디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강화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스마트스터디는 ‘아기상어’ ‘핑크퐁’ 등 영유아 대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업체다.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이사는 김진용 삼성출판사 대표이사의 장남이다.

 

삼성출판사는 유아동 실용 서적 교재 출판, 육아용품 마이리틀타이거, 유아동 브랜드 핑크퐁, 초·중등 영어 전문학원 삼성영어, 아트박스, 스마트스터디, 이천휴게소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