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박 현주 고대 경영학과 선배님, 부동산에 너무 자주 손대시더니 그 주식감각 떨어지신거 아님니까...?? GI 파생상품과는 양빵으로 대박에 이번주 다시 중대박중입니다...!!!!!

 

개인투자가들이 하락에 베팅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지수 선물 하락에 베팅하거나 개별종목옵션도 있고요... 여기에 요즘 가장 핫한 레버리지 ETF나 인버스 ETF도 있네요~~~ 아직은 '기울어진 운동장'인 꼭 주식 공매도에 연연하지 말라는 이야기입니다... 이건 채권에서도 원자재시장에도 같은 맥락입니다... 상승에서 먹고 하락에 대비해 전환해서 양빵으로 먹을 수도 있고요... 어제 저녁 게코산본동호회(Sanbon IC) 동호회장과 한 동호회원님과 저녁을 먹었는데, 주식포지션 망가지셨는지 다시 오르는 콜옵션이야기를 하시네요~~~ 저 "형님, 콜보다는 풋아니예요~~~?? 그리고 요즘 누가 옵션투자합니까...?? 차라리 지수추종 레버리지 ETF나 인버스 ETF에 관심가져 보세요.... 요즘 2030세대들은 아예 곱버스로 투기하지 옵션투자 잘 안합니다..." 그랬습니다...

 

 

유로/월가 하락에 GI 자산운용과 해외주식관계자들은 테슬라등 전기차를 털고요~~~ 파생상품과 임직원들은 다시 지수선물이든 주요 원자재 ETF등 지수 하락에 베팅 전환중~~~

https://blog.daum.net/samsongeko/10468

지난달부터 GI 자산운용본부내 국외 주식분 해외증시쪽은 테슬라부터 주요 전기(수소)차들로 초대박중~~~ 그 파생상품과는 상승 베팅에 국내외 파생시장에서 중대박중이고...!!!!!

http://blog.daum.net/samsongeko/10438

 

 

아래는 어제이후 이 시간까지 주요 5개 SNS에 올린 코멘트입니다...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이용자들과의 주간(영상)미팅이 30분전에 끝났는데, 단연 화제는 나흘간 급락중인 양시장 추가 급등 가능성이였고요^^ 오늘은 투자중인 그 택배 관련 골판지 세 종목보다는 풋옵션 투자들을 하시나 지수 방향 문의가 많네요~~~^^ 월중순 한국파마 3상반 잡은이후 이번주는 투자수익률 시원치 않네요~~~ 암튼 정말로 주간 다끝나고 주말모드네요~~~^^ 게코(Gekko)"​

 

 

"그 보편적 긴급재난소득 저희 집은 경기도에서 1인당 10만원이니 40만원 지역화페속으로 나오겠네요~~~^^ 정부에서도 신축년 춘계에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에 대한 대대적인 손실보상과 함께 전국민 지급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뭐 봉급생활자들은 뺀다부터 다양한 방법들이 이야기되는데, 내 볼때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다 지급한다에 겁니다~~~ 아무튼 채무 빛이나 주식투자 또는 고급 가전/가구에 지출되지 않고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그리고 전통시장의 실질적 내수 경기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신용카드에 충전이 아니고 각 지자체에서 발행하는 지역화페에 넣어주어야하고요~~~^^ 경기도에서 보편적에 그 지역화페에 넣어주는 의도를 정부/미시행인데 조만간 시행할 지자체들이 있다면 정확한 사용 의도를 지정한 이 방법을 참조했으면 하네요~~~ 나같아도 현금이나 신용카드에 넣어주면 빛갚고 주식투자하고 고급 가전/가구를 사는데 보태거나 유통 대기업 곳간으로 들어가지 인근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전통시장에서 쓰겠습니까~~~?? 작년 1차때의 정부의 보편적 지급때도 그 사용처 더 제한하고 신용카드 지원만 인했으면 국내 내수 경기와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전통시장에 도움 많이 됐을듯 하고요~~~~~ 1차때는 유통 재벌 대기업들을 살렸고 2/3차는 있는 것들이 관리중인 건물 임대료만 밀리지 않게 건물주를 살린 긴급재난소득이였지, 국내 내수 경기에 전혀 도움이 안되었다고 정부를 혹평하죠~~~~~ 그래서 현재 이 재명 지사 방식이 인정받고 있는 겁니다~~~ 게코(Gekko)"

 

 

"올해 아내의 아름다운 수영복 뒷태와 제가 제일로 좋아하는 잠수(제 돌아가신 어머니는 여수에서 배타고 들어가야하는 '화도'에서 해녀출신^^ 저도 잠수는 엄마한테 배웠슴)를 즐길수 있을까요~~~??^^ 아내가 차려준 아침 먹었는데, 먹고나니 이 생각이 들고 있는 중~~~ 점심때 비지니스 미팅이 있어 산본중심상가로 나가야 합니다~~~ 게코(Gekko)"

 

 

"코스피 이제 떨어질때 됐다"... '곱버스' 공격 투자 나선 개미들...

'KODEX200선물인버스2X' 상품...

800억어치 샀지만 어제도 4.6%↓

전문가 "변동성 클땐 손해 볼수도"

 

 

코스피지수가 3,200 선을 넘어가자 개인 투자자들이 증시 하락에 베팅하는 상장지수펀드(ETF)인 ‘곱버스’의 공격적인 매수를 재개했다. 그러나 증시가 급등한 연초부터 사모은 ‘곱버스 ETF’는 큰 낙폭을 기록하고 있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개인들이 곱버스 대표 종목인 KODEX200선물인버스2X를 총 833억 원어치 사들였다. 이는 개인 순매수 2위 종목으로 1위는 현대모비스(1,092억 원)였다.

이 ETF는 코스피200지수 하락 폭의 두 배에 베팅하는 상품으로 주가가 상승하면 두 배로 손해가 난다. 개인 투자자들은 코스피지수가 3,200 선을 넘어서자 적극적으로 곱버스를 사들인 것으로 풀이된다.

올 들어 증시가 상승세를 이어가자 일부 개인 투자자들은 조정을 기대하며 곱버스를 사들였다. 올 들어 개인들이 순매수한 KODEX200선물인버스2X ETF는 4,850억 원에 이른다.

올해 16거래일 중 5거래일을 제외하고는 매일 순매수를 기록했다. 그러나 조정은 오지 않고 코스피지수는 상승세를 이어갔다. KODEX200선물인버스2X는 이날 4.62% 하락한 1,960원을 기록했다.

올 들어서만 21.91% 하락했다. 지난해 3월 급락장에서 기록한 1만 2,915원에 비해 약 6분의 1토막이 난 셈이다. 전문가들은 레버리지를 일으켜 증시 하락에 베팅하는 데는 위험성이 크다고 지적한다.

변동성이 큰 장에서는 증시가 제자리로 돌아와도 곱버스 ETF의 경우 본전보다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도 최근 유튜브에서 “(자신이 보유한 포트폴리오의) 헤지용으로는 괜찮지만 증시 하락 타이밍을 맞추려는 것은 신의 영역”이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