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 정보투자 이야기

쿠팡(Coupang) 올해 나스닥 데뷔할까...?? 오전장부터보고는 있는데, 그 택배관련 포장재 관련주 대영포장부터 이곳은 쿠팡이 상장된 것도 아니고 관망중이네요~~~

 

이번주부터 민족대명절 특별배송기간 설정한 택배업체들 많습니다... 제에발, 적당히들 보내시고~~~ 주요 하역 노동자들과 배송 기사님들 죽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164

(2020.8.15)이번주 개인적인 일(?)로 자체 휴가중...?? 어제는 '택배없는 날'... 오늘은 광복절에 모레는 내수 진작을 위한 임시 공휴일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132

 

이번주 개인적인 일(?)로 자체 휴가중...?? 어제는 '택배없는 날'... 오늘은 광복절에 모레는 내수

14일은 택배 없는 날로 지정됐지만 쿠팡 택배 기사가 배송 업무를 하고 있다. CJ대한통운, 롯데택배, 한진, 로젠택배 등 위탁운영제로 운영되는 일반 택배사와 달리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는

blog.daum.net

 

쿠팡 올해 나스닥 데뷔할까... 관련주 '들썩'

 

 

아래는 오후장에 올린 단 한개의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저도 그렇고 제자놈도 이 급락장을 견디고 있는 중이라 LMOI 양계좌나 제 부외계좌도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국내주식분 투자도 변동없고요...

"한번만 더 공개하죠~~~^^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2차전지 LG화학, 삼성SDI, SK이노베이션, 천보를 지난주월요일부터 3:3:2:2의 비율로 매집후 변동없이 보유중~~~^^ 회사(자가)계정만 현대차그룹관련 현대모비스, 현대오토에버, 현대위아를 월요일에 매수후 금요일에 털더니 CJ ENM과 스튜디오드래곤을 6:4의 비율로 매집후 홀딩중~~~^^ 지난달 공개후 잔여 동계 2개월은 비공개로 전환해야 하는데 알려드려야할듯요~~~^^ 조만간 회사쪽 "셀트리온 3인방" 교체말고는 이번달 큰 변동은 없을듯하고요~~~~~ 게코(Gekko)"

 

 

국내 온라인쇼핑몰 대표 주자인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관련주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블룸버그통신은 지난 7일 소식통을 인용해 일본 소프트뱅크의 투자 기업 중 최소 6곳이 올해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그중 한 곳으로 쿠팡을 꼽았다.

블룸버그는 쿠팡의 IPO가 올해 2분기에 진행될 수 있다고 전망하면서 기업가치가 300억달러(약32조6700억원) 이상으로 평가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현재 쿠팡의 관련주로는 KTH, 다날, 동방, 대영포장 등이 언급되고 있다.

KTH는 KT의 자회사로 쿠팡이 시작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와 영화 콘텐츠 부문을 협업하고 있다. 동방은 지난 2018년 12월 쿠팡과 물류전담 운송사 선정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 다날은 온라인 결제 시스템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대영포장은 골판지 전문 업체다. 다만 업계에서는 이들의 직접적인 관련성은 낮다고 판단하고 있다. 쿠팡은 올해 상장 여부에 대해 언급하지 않고 있다.

회사 측은 '적절한 때가 되면 IPO를 추진한다는 계획에는 변함이 없다'고 기존 입장을 되풀이했다.

 

 

(2020.4.22)어제 군포물류센터 화재 - 오후엔 그 게코부곡동호회(Bugok IC) 소속 2명의 정회원들 위문(?)갑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594

 

어제 군포물류센터 화재 - 오후엔 그 게코부곡동호회(Bugok IC) 소속 2명의 정회원들 위문(?)갑니다.

 혼신의 진화작업 (군포=연합뉴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소속 소방관들이 21일 오후 경기 군포시 소재 물류센터의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  21일 오후 대규모 화재가 발생한 경기 군포시 부곡동

blog.daum.net

 

[특징주] 대영포장, '쿠팡 나스닥 상장' 기대에 장 초반 20.63%↑

 

 

대영포장이 장 초반 상승세다.

12일 오전 9시10분 기준 대영포장은 전일 대비 20.63%(330원) 오른 1930원에 거래 중이다. 소셜커머스 업체 쿠팡이 미국 나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승인을 받은 소식이 전해지자 관련주인 대영포장의 주가도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