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외 제약·바이오(Bio) 동향

이제는 국내 증시가 아비규환... 양시장에 있는 사상 최대 규모의 신용융자 잔고가 모든 것을 덮어버리고 있는 오전장 상황...!!!!! 그 백신접종이나 도입은 호재가 아니다~~~

 

[필독]춘삼월 YTN의 그 보도 "[人터view] 선을 넘은 녀석들 : 인수공통감염병의 비밀" 생각나는 주말... "백신접종한다고 안 걸리냐"고 되물어야 합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354

지난 10월 YTN사이언스에서 보도한 "트로이 목마 효과"라...!!!!! 암튼 아비규환에 내가 볼때는 전세계가 성탄절을 앞두고 현재 '소돔과 고모라' 상황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353

 

지난 10월 YTN사이언스에서 보도한 "트로이 목마 효과"라...!!!!! 암튼 아비규환에 내가 볼때는 전세

구미 선진국은 어설픈 백신접종보다는 자유를 제한해서라도 중국처럼 발병지역에 대한 강력한 경제봉쇄만이 방역성공후 경제 정상화의 빠른 지름길임을 얼른 깨달아야 한다...!!!!! http://blog.daum

blog.daum.net

 

아래는 개장후 오전장에 올린 주요 5개 SNS 코멘트입니다...

 

 

"이곳은 다시 움직였고요~~~^^ 경자년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2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재택근무 알서포트, 링네트, 이씨에스를 다 빼고 에이스토리, 키이스트, 초록뱀을 넣고 7:2:1의 비율로 전부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직접 처리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에 단톡방에 까톡 넣었으니 마무리들 하셨을듯요^^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세 명등 4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장기대박계획(LMOI) 동계운용 2주간 운용중지명령 발동~~~ GPMC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에이치엘비 3인방" 전매도~~~^^ 부계좌 "녹십자 3인방" 전매도~~~^^ GPMC 트레이딩센터 개장후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여의도 GPMC 트레이딩센터와 함께 강남 GI 본사내 자산운용본부와 그 프롭 트레이딩센터도 2주간 운용중지명령 잘동중~~~^^ GI 자산운용본부장과 자산운용과장이 주도하고 있는 게코인터내셔널(GI) 고객계정 "종근당 3인방" 전매도~~~^^ 회사(자가)계정 "셀트리온 3인방"도 전매도~~~^^ 자문형 랩으로 운용중인 고객계정 큰 자본주 계좌의 2차전지 매수 의견도 게무시중~~~^^ 게코(Gekko)"

"이곳은 다시 부분적으로 움직였고요~~~^^ 경자년 추계이후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참여 예비지인 3명포함 주요 지인들 20명들과 아내를 중심으로 장모님, 처남/댁, 여동생/매제등 친인척 13명등 총 33명이 투자그룹을 형성중인 제가 직접 조율하고 있는 또 다른 부외계좌(주요 지인들및 친인척) 에이스토리, 키이스트, 초록뱀중 초록만 빼고 그곳에 삼화네트웍스를 그곳에 넣고 7:2:1의 비율로 부분 교체매매 투자권고중~~~^^ 아내분은 직접 처리했고 주요 투자 지인들과 친인척들은 1시간전에 단톡방에 까톡 넣었으니 마무리들 하셨을듯요^^ 이곳은 아내분과 예비지인 세 명등 4명빼고 사시든가 마시든가 전 관여하지 않습니다... 장마감후 맡겨두신 선불 대리폰으로 각각의 개별계좌를 열어 매매법상의 문제만 과외지도중~~~ 예비기간 3개월만 무조건 따라와야하고 안하시면 직접 개입형 과외 서비스 해지 사항이고요~~~^^ 잔여 9개월은 독자판단이 가능하고 전 매매시점만 보내는 구조~~~^^ 참조하시고요^^"

"그 자식이기는 부모없듯이 제자이기는 스승없네~~~^^ 오늘 개장전에 동계운용 중지 명령 내렸더니 한번만 더 기회(?)를 달라네요~~~^^ GPMC 장기대박계획(LMOI) 주계좌 "에이치엘비 3인방" 전매도후 일신바이오, 에스씨디를 7:3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홀딩중~~~^^ 부계좌 "녹십자 3인방" 전매도후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한과학, 서린바이오를 5:3:2의 비율로 전격 교체매매후 보유중~~~^^ 전 이번달 주요 바이오주에 몰아칠 주식양도세 문제를 보고 있고만 제자놈 극복할수 있다네요~~~^^ GPMC 트레이딩센터 오전장 운용상황입니다…"

 

 

코로나19 백신 4천400만명분 확보... 해외제약사 4곳과 계약·합의...

아스트라-화이자-얀센-모더나 3천400만명분, 코백스 1천만명분...

이르면 내년 2월부터 도입... 접종시기는 탄력조정, 하반기 될듯...

노인-의료인-경찰 우선접종... 임상결과 없는 소아-청소년 후순위...

 

 

정부가 글로벌 제약사와 다국가 연합체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백신 4천400만명분을 사실상 확보했다. 우리 정부와 선구매에 합의한 제약사는 영국의 아스트라제네카, 미국의 화이자·존슨앤존슨-얀센·모더나 등 4개사다.

4천400만명분은 우리나라 인구 88%가 접종할 수 있는 분량으로, 백신이 내년 초에 도입되더라도 실제 접종은 노인·의료인 등 우선 대상자를 시작으로 내년 하반기에나 시작될 것으로 전망된다.

정부는 8일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어 이 같은 코로나19 백신 확보 계획을 의결했다.

주무 부처인 보건복지부는 브리핑에서 "백신 공동구매·배분을 위한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을 통해 1천만명분, 글로벌 백신 제약사를 통해 3천400만명분의 코로나19 백신을 선구매한다"고 발표했다.

 

 

아스트라제네카와 계약 완료... 화이자·존슨앤드존슨-얀센·모더나와는 구속력 있는 합의, 곧 계약 체결...

정부가 해외 제약사와의 개별 계약으로 확보하려는 3천400만명분은 총 접종 횟수 기준으로 6천400만 도즈(1회 접종분)다. 코로나19 백신은 제품에 따라 1회 또는 2회 투여가 필요하다.

제약사별 물량은 아스트라제네카·화이자·모더나 각 2천만 도즈, 존슨앤드존슨-얀센 400만 도즈다.

이 가운데 아스트라제네카와는 이미 계약을 완료했고, 화이자·존슨앤드존슨-얀센(구매 확정서)과 모더나(공급 확약서)와는 법적 구속력이 있는 합의를 통해 구매 물량을 확정했으며 이달 중 정식 계약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코백스는 1천만명분을 아스트라제네카·화이자·사노피(프랑스) 제품으로 공급하겠다고 제안했고 정부도 이에 동의했다. 선구매 협상은 정부가 특별전담팀(TF)을 구성해 협의에 나선 지 6개월 만에 완료됐다.

 

정부는 애초 '집단면역'을 염두에 두고 국민의 60%(3천만명)가 접종할 백신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를 세웠으나 최근 목표 물량을 4천400만명분으로 1천400만명분 늘렸다.

박 능후 복지부 장관은 "백신이 아직 개발 완료 전 단계이고, 부작용 발생 등 개발 백신의 실패 가능성이 여전히 있는 만큼 국민 건강과 안심을 위해 당초 발표한 3천만명분보다 많은 백신을 선구매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내년 초 국산 치료제가 상용화되면 코로나19 예방과 신속발견, 조기치료가 가능해져 튼튼한 방역 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부는 제품별 가격에 대해서는 '최종 계약에 영향을 미친다'는 이유로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아스트라제네카와 존슨앤드존슨-얀센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화이자와 모더나는 상대적으로 고가라고만 언급했다.

내년 2∼3월부터 국내 도입... 접종 시기는 미정...

선구매 백신은 내년 2∼3월부터 단계적으로 국내로 들어올 예정이지만 어떤 제품이 먼저 들어올지, 또 언제부터 접종이 시작될지 등은 미정이다.

박 장관은 "백신 개발이 아직 완료되지 않았고, 안전성과 효과성에 대한 우려가 여전히 있는 만큼 코로나19의 국내 유행 상황과 외국 접종 동향, 부작용 여부, 국민 수요 등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접종 시기와 관련해선 방역당국이 앞서 "접종 시스템 준비와 부작용 사례 분석 시간 등을 고려하면 내년 하반기 접종이 합리적"이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어 상반기 접종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우선 접종 대상자는 노인과 집단시설 거주자, 만성질환자 등 코로나19 취약자, 보건의료인과 경찰·소방공무원, 군인 등 사회필수서비스 인력 등이다.

소아와 청소년은 임상자료가 없어 현재로서는 접종이 불가능하다. 정부는 "안전성·유효성 근거가 아직 불충분하지만 임상 결과를 지켜보면서 접종 전략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사회필수서비스 인력에 대해서는 무료접종을 계획하고 있으나, 그 밖의 대상자에 대해 접종비를 어떻게 책정할지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 백신 접종은 본인 동의가 원칙으로, 우선 대상자라도 동의 없이는 접종할 수 없다.

동의하더라도 특정 제품을 지정해 접종하기도 힘들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질병관리청에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가칭)을 구축해 접종체계를 신속히 구축할 계획이다.

화이자 백신의 경우 영하 70∼80도의 초저온 상태로 보관해야 하는 등 제품별로 유통조건과 유효기간, 접종 횟수 등이 달라 접종계획을 사전에 철저히 수립해야 한다.

또 코로나19 백신은 단기간에 개발된 의약품인 만큼 이상반응 대응 체계도 마련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정부는 백신 개발사의 '부작용 면책권'을 수용했다는 사실은 우회적으로 내비쳤다.

양 동교 질병관리청 의료안전예방국장은 "대부분 나라가 면책 조항이 담긴 표준계약서로 선구매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면책과 관련한 구체적인 내용은 비밀엄수 약속에 따라 공개하기 힘들다"고 밝혔다.

한편 러시아 스푸트니크나 미국 노바백스 등 후발 주자의 백신은 이번 선구매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정부는 개발 동향을 파악해 필요시 협상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상황 녹녹치 않습니다... 폭락에 대비하시고 어줍잖은 콘택트 경기/수출주들 이야기하지말고 그 제약/바이오(Bio)주 벗어나지 마시라고 했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359

 

현상황 녹녹치 않습니다... 폭락에 대비하시고 어줍잖은 콘택트 경기/수출주들 이야기하지말고

KOSDAQ 900p 돌파 - 치료제나 백신만 국산꺼로 차분히 검증하면서 개발된다면 내년도 다시한번 코스닥이 글로벌 증시 1위 상승률을 기록하면서 코스피도 같이 끌어올림니다... http://blog.daum.net/samsong

blog.daum.net

 

저온유통株 강세... 정부, 코로나19 백신 도입 소식...

 

 

저온유통(콜드체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도입하기로 해서다.

8일 오전 11시29분 현재 일신바이오는 전날보다 2030원(24.7%) 오른 10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대한과학 태경케미컬 투비소프트 에스씨디 서린바이오 등도 11~21%대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정부는 이날 글로벌 제약사를 통해 4400만명 분의 코로나19 백신을 선구매 한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영국 아스트라제네카 등 일부 기업과는 이미 계약을 체결했으며 나머지도 구매 물량을 확정했다.

정부는 선구매한 백신을 내년 2월부터 단계적으로 도입하겠다는 계획이다.

정부가 백신을 도입하기로 결정함에 따라 백신을 안전하게 보관 및 운반할 저온유통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일부 백신을 제외하고는 코로나19 백신은 초저온 상태가 유지돼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