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오늘밤 월가 추수감사절 휴장 - 이틀간의 전기(수소)차 동향을 전하면서 GI 자산운용본부내 자산운용과 해외주식파트도 오늘 새벽에 전매도하면서 추계운용 마감했음을 알림니다~~~

 

(2020.8.3)GI 자산운용본부장님도 3주 휴가라 오늘은 제가 대리를... 전 한마디로 요약... "미국의 2분기 경제성장률이 -32.몇 %라나 뭐라나~~~"

http://blog.daum.net/samsongeko/10123

(2020.7.26)[GI 자산운용본부장 대리]지난주부터 저희 본부내 4과 임직원들도 6주간 순차적 휴가기간에 접어들었습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107

아래는 위 두 글속에 공통적으로 언급되어 있는 코멘트입니다...

"저와 GI 자산운용본부내 세 과장들은 주로 GI/GPMC 인바운드 고객들을 상대하고 있습니다...

 

회사내 큰 자본주와 게코(Gekko)님과 고석문화재단(OSCF) 이사장님이신 사모님과 말입니다... 여기에 GPMC 본전 도방(이곳의 대방님은 게코님이고)님과 서울 동서남북 분전장님들, 그리고 전국 7개광역시 도방님들과 9개 도(경기/강원/제주도, 충청남북, 전라남북, 경상남북) 관련 도방님들을 상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GPMC 미주지사와 뉴욕지사, 중국 상해/홍콩지사 소속 한상님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저와 세 과장님이 제공하시는 글들은 사실 회사돈을 운용하는데 필요한 내용들이고 이곳의 3개 블로그/5개 SNS 회원님들에게는 참조하시라고 올려드리는 것임을 양해 말씀드림니다...

 

사실 그래서 대표이사님에게 저희 4명의 활동은 비공개했으면 한다고 늘상 진언드리고 있습니다...

 

기타 GPMC 여의도 트레이딩센터와 군포(산본) 리서치센터는 그리고 게코아카데미(GA)에서 추진중인 장기대박계획(LMOI)나 초단기대박계획(MOAI)는 저희와 별상관이 없고 불특정 다시 일반 아웃바운드 고객들을 상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표이사이신 게코(Gekko)님의 주관심도 이곳입니다...

 

중장기 부업투자일 수밖에 없는 중산층및 서민들의 증권분석과 주식투자실전 교육을 현장에서 하시는 것을 워낙 좋아하시는 분이라 이곳의 네 개 지역투자동호회원 144명과 직접 개입형 과외서비스 15명과 초단기대박계획(MOAI) 8명등 이 고객들과 대화를 하시고 그들의 재테크 중심 증권투자를 위해서 노력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게코인터내셔널(GI) 본사 자산운용본부/게코재산관리사무소(GPMC)/게코아카데미(GA)로 이루어진 저희 회사의 고객별 특성과 사업별 특성을 약간 언급하였습니다...

내년도에는 유료화 중심 인터넷 증권정보 사이트 드림아이, 게코투자자문(주)가 생길 것으로 알고 있으며 3년안으로 자산운용사나 사모펀드/헤지펀드도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후자는 주로 자산운용본부에서 담당할 것으로 알고 있으며 전자는 게코재산관리사무소(GPMC)와 게코아카데미(GA)와 관련이 있습니다...

 

지난달부터 자산운용본부내 활동은 다시 비공개(대표이사님과 분기초 1개월간만 공개 합의)로 갑니다... 저만 이 글로 주간 장세및 시황관련 글로 저희 본부내 활동을 총괄하겠습니다..."

 

 

[뉴욕증시] 테슬라, S&P500 지수 편입 소식 뒤 주가 40% 폭등... 거래량도 폭증...

 

 

테슬라가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500 지수에 편입된다는 소식이 알려진 뒤 거래량이 폭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로이터는 24일(현지시간) S&P500 지수 편입 소식이 알려진 16일 이후 테슬라 주가가 다시 급등세를 타고 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테슬라 주가는 이날도 3% 가까이 뛰는 등 16일 이후에만 벌써 40% 폭등했다.

상장지수펀드(ETF) 등 지수 움직임을 좇는 기관투자가들이 다음달 테슬라의S&P500 지수 편입을 앞두고 테슬라 지분을 확대해야 하기 때문에 이에 앞서 투자자들이 앞다퉈 테슬라 주식을 먼저 사들이고 있기 때문이다.

다음달 지수 편입이 이뤄진 뒤에는 이들 기관투자가가 사들여야 할 테슬라 지분 규모는 500억달러가 넘을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는 열광적인 신봉론자들과 거품이라며 이를 혐오하는 혐오론자들 사이에서 논란이 뜨거운 가운데 이미 올들어 미 주식시장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종목 가운데 하나가 됐다.

그러나 S&500 지수 편입 결정 뒤 테슬라 주식은 가격과 함께 거래량이 이전보다도 더 큰 폭으로 늘고 있다.

웨드부시 증권의 트레이딩 담당 상무 사하크 마누엘리안은 "거의 미친듯이 주식이 회전한다"면서 "S&P500 지수 편입 소식 발표 뒤 시장에는 테슬라 주식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한 펀드매니저들이 널려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들 펀드매니저는 앞으로도 더 많은 테슬라 주식을 사들여야만 한다고 지적했다.

앞서 웨드부시는 테슬라 목표주가를 1000달러로 상향조정한 바 있다. 마누엘리안은 무료 주식 플랫폼 로빈훗 등을 활용하는 개미 투자자들이 급증한 것 역시 테슬라 거래물량을 폭발적으로 늘리는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리피니티브에 따르면 테슬라의 52주 평균 거래 규모는 하루 160억달러 수준이지만 지난 5일간 평균 거래 규모는 260억달러로 대폭 늘었다. 중국 전기차 업체 니오도 덩달아 거래물량이 최근 5일 동안 크게 늘어 52주 평균치인 하루 20억달러의 6배 수준인 120억달러로 폭증했다.

 

 

주력 동학개미들은 코스닥 제약/바이오(Bio) 투자 여전하고 서학개미들은 주요 국내외 전기차와 자율주행관련에 집중중입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10284

아래는 현 상황을 참조하시라고 네이버 한 블로거님의 22일 댓글에 단 제 23일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좋은 글 정말 감사합니다.

한 가지 여쭙기 위해 이렇게 글 남깁니다.

저는 홍콩 주식에 투자를 위해 자동차 섹터를 공부 중에 있습이다.

현재까지 알아본 바로는 중국 내 자동차 시장은 각 지역별로 위치한 자동차 브랜드가 해당 지역과 강한 관계를 맺고 있기에 그 지역의 성장이 얼마나 이뤄졌냐에 따라서도 브랜드 성장률이 달라질 수 있다고 보았습니다.

그리하여, 우한에 위치한 동펑 자동차보다는 베이징에 위치한 베이징자동차쪽이 성장에 유리하지만, 다른 브랜드들에 시장을 하반기부터 많이 내주어서 실적이 영 안좋게 흘러간다고 합니다.

또한, BMW 합작 회사인 화천자동차 같은 경우는 화천그룹이 파산신청을 하여 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닐 것 같구요.

오릉자동차 같은 경우 저가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지만 마진이 얼마나 남을지 의구심이 드네요.

그리하여 이러저러한 이유로 지금은 눈여겨 보고 있는 것이 말씀하신 지리와 비야디 외에 광저우자동차(GAC), 장성 이렇게 총 4곳입니다.

저 곳들중에 혹시 주식 몬스터님께서 보시기에 성장이 다른 곳들보다는 높지 않을 것 같다 혹은 높을 것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곳이 있으실지 한 말씀 이렇게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주말에 LG화학이 중국판매용 테슬라 전기차에서 주요 배터리를 싹쓸이 했다는 지난주 보도내용을 참조하겠습니다... 전 지리자동차와 비야디말고는 관심 있는 종목이 없습니다... 이 두 종목이 가장 전도유망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현대자동차가 중국시장에서 가장 신경쓰는 업체들이고요~~~ 게코(Gekko)

 

 

[뉴욕증시] 테슬라 6.4% 상승하고 니콜라는 17% 급등... 니오, 샤오펑 하락...

 

 

24일(현지시각) 인베스터스닷컴은

트럼프 행정부가 인수인계 절차에 들어가면서 테슬라와 니콜라가 상승세로 마감한 가운데 중국 전기차 종목들은 하락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미국 제너럴모터스(GM)가 미국 캘리포니아주를 상대로 트럼프 행정부의 지원을 받는 소송을 중단하겠다고 밝히면서 전기자동차 주가가 초반 상승세를 탔다.

주정부는 자체 배출가스 규제를 허용하는 방안을 추진했으며 바이든 행정부는 소송을 취하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GM은 전기차와 자율주행차를 만들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지난 주 향후 5년간 270억 달러로 지출을 늘릴 것이라고 발표했다.

 

 

테슬라 주식 동향

테슬라는 주식시장에서 6.4% 오른 555.38에 마감했다.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도 24일(현지시간) 유럽 배터리 콘퍼런스에서 최신 베타 버전의 완전 자율주행 기술을 '수일' 안에 출시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그는 전기 자동차 회사가 독일 사업에서 해치백을 생산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암시했다. 그는 여름에 있을 수 있는 새 차를 처음 언급했었다.

 

 

니콜라 주식 동향

니콜라는 17% 급등했다. 니콜라 주가는 이달 초 3분기 실적에 이어 상승세를 이어왔으며 현재 50일, 200일 기준선을 상회하고 있다. 하지만 이 EV 트럭 회사는 사기 혐의로 정밀 조사를 받고 있다.

GM이 지난주 전기차에 대한 신규 투자를 발표한 반면, 니콜라는 언급하지 않았고, 두 회사 모두 오소리 전기 픽업에 대한 제조 파트너십을 놓고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위아래 사진제공 "주식투자실전, 코스닥(KOSDAQ) 투자" 회원이신 마당쇠님... 이 글을 빌려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림니다...

 

중국 전기 자동차

미국 전기차 주가가 오른 가운데 중국 EV는 화요일 프리마켓 거래에서 급등세를 보이며 혼조세를 보였다. 니오는 3.4% 하락한 53.50을 기록했다. 리오토는 0.7%p 소폭 상승했고, 샤오펑은 2.1%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