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lf-millionaire

아니꼽고 더럽지만 절대로 중국 내수시장을 놓쳐서는 안된다... 차라리 미국과 등지는한이 있더라도 말이다... 기회주의자 일본 쪽바리들은 벌써 시진핑에 줄서고 있는 중~~~

 

한국 경제/기업들 판단 잘해라이~~~ 그 중국의 거대한 내수시장과 중상위층화돼가고 있는 7억명을 놓치면 안된다... 차라리 미국과 거리를 둔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994

그 미국이 자꾸 이렇게 나오면 우리는 강력한 중산층 많은 중국편에 서야 한다고 했다...!!!!! 미국/유럽을 합쳐도 중국보다 못하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683

 

20세기 서양역사가 토인비는 그랬다.. "결국 동양(Orient)으로 회귀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511

 

역사철학을 확립한 저서 〈역사의 연구 A Study of History〉(12권, 1934~61)는 문명의 순환적 발전과 쇠퇴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한 것으로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난 지는 달에 베팅하지 않는다... 떠오르는 태양을 주목할 뿐~~~ 하나 더 있다... 또 다른 15억, 인도라고 말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806

 

웃기는 소리 그만하고... 국내 기업들... 떠오르는 태양, 중국의 꽌시(关系/guānxi) 문화에 더욱 신뢰감을 구축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8172

 

게코(Gekko) - 아주 노골적으로 이야기한다... 우린 소비능력 맛탱이가고 있는 미국이 아니라 이제 떠오르는 태양 중국편을 들어야한다...!!!!!

http://blog.daum.net/samsongeko/8531

 

이 기사를 보면서 드는 생각은...?? 암튼 21세기는 물건 사주는 놈이 왕이라고 했다... 이제 중국의 힘을 무시하기 힘들다는 것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074

 

이 기사를 보면서 드는 생각은...?? 암튼 21세기는 물건 사주는 놈이 왕이라고 했다... 이제 중국의

 팍스 시니카, 결국 물건 팔아주는 능력이 왕이 되는 것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430   20세기 서양역사가 토인비는 그랬다.. "결국 동양(Orient)으로 회귀한다..."  http://blog.daum...

blog.daum.net

 

(종합)中경제 V자형 회복에... 현지 韓기업 매출 고공행진...

산업연구원, 경기실사지수 조사 발표...

4분기 전망도 긍정적... 자동차·화학 '맑음'

 

 

중국 현지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3분기 매출이 2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잦아들면서 중국 경제가 V자형으로 회복하고 있다. 4분기에는 성장속도가 더 가팔라질 것이란 관측이다.

산업연구원과 대한상공회의소 베이징사무소, 중국한국상회는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 213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올 3분기 경기실사지수(BSI)를 18일 발표했다. 전체 기업들의 현황 BSI는 시황 91, 매출 95로 전 분기 대비 각각 24포인트와 23포인트 증가했다.

아직은 100을 밑돌고 있지만 2018년 3분기(시황 95, 매출 102)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현지판매 BSI가 98로 전 분기에 이어 추가 상승했고 설비투자(102)도 3분기 만에 100을 상회했다. 영업환경(83) 역시 2018년 3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BSI가 100을 넘으면 전 분기와 비교해 증가 혹은 개선됐다고 응답한 업체 수가 상대적으로 많다는 것을, 100 미만이면 그 반대를 의미한다. 국내 기업들이 매출이 살아난 것은 중국 경제가 코로나19 이후 빠르게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서다.

중국 경제는 2분기(3.2%)에 강한 V자 반등을 한 데 이어 3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5%대를 넘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최근 2020년 중국 경제 성장 전망치를 지난 6월 예측치보다 0.9%포인트 높은 1.9%로 변경 제시했다.

업종별로는 전기전자(138)는 전분기 대비 54나 늘면서 통계를 집계한 이래 최고치를 나타냈다. 자동차(103)도 전 분기에 이어 100을 웃돌았다.금속기계(97)와 화학(80), 섬유의류(83), 유통업(67)은 각각 10, 46, 17씩 상승했다.

4분기 전망은 더 좋다. BSI는 시황(101)의 경우 100을 상회했으며 매출(108)은 상승 전환했다. 현지판매(115) 전망치는 3분기 연속 100을 웃돌았고 설비투자(100)도 기준선을 회복했다.

영업환경(110)은 관련 통계를 집계한 이래 처음으로 100을 넘어섰다.

업종별로 보면 제조업(107)과 유통업(117)에서 100을 상회했다. 제조업의 경우 자동차(137)와 화학(130)은 100을 훌쩍 뛰어넘었다. 반면 섬유의류(87) 등은 100을 밑돌았다.

민 성환 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업종별 4·4분기 매출 BSI는 전 업종에서 100 이하로 나타났지만 자동차 등 기계 부문과 화학, 철강 등 소재 부문을 중심으로 그간 부진을 털어낼 것”이라면서도 “다만 반도체 등 ICT와 이차전지 같은 신산업에서는 여전히 하락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 중국은 고사하고 지 국내도 못 이기네요~~~ 전 오늘부터 조 바이든에게 주목합니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848

 

어떤 또라이의 그 팩- 하는 성질로는 절대로 아무도 못 이긴다고 했습니다...!!!!! 중국 증시/바이오주 광풍이 일고 있는 중~~~

http://blog.daum.net/samsongeko/9823

이 기사를 보면서 드는 생각은...?? 암튼 21세기는 물건 사주는 놈이 왕이라고 했다... 이제 중국의 힘을 무시하기 힘들다는 것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9074

내가 이야기했다... 미국은 절대로 떠오르는 대세 중국도 그 북한도 못 이긴다고~~~

http://blog.daum.net/samsongeko/7871

그 독배라고...?/ 21세기는 물건 사주는 놈이 왕이라니깐... 방위비 띁어가는 놈이 아니고~~~

http://blog.daum.net/samsongeko/7625

팍스 시니카, 결국 물건 팔아주는 능력이 왕이 되는 것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430

그 팩- 하는 성질로는 주요 고래등심줄들 절대로 못 이긴다...!!!

http://blog.daum.net/samsongeko/7412

무역전쟁?? - 내 생각엔 트럼프, 김 정은이이상으로 시진핑도 못 이길듯~~

http://blog.daum.net/samsongeko/7106

 

무역전쟁?? - 내 생각엔 트럼프, 김 정은이이상으로 시진핑도 못 이길듯~~

(종합) 中 "600억달러 美제품에 관세 준비... 결정은 미국 손에"  - "다른 보복조치도 적용할 권리도 갖고 있어"  - "일방적인 위협이나 협박은 모두의 이익을 해쳐"  중국이 미국의 관세 부과 위��

blog.daum.net

 

[중국, 수출관리법 통과]

美 겨냥 '이에는 이'... '새우등 신세' 한국기업 유탄 맞을라...

틱톡 제재 맞불... 갈등격화 예고...

안보 위협 물품, 제3국 수출금지...

中기업·해외기업·개인 모두 대상...

中수출 막히면 韓 중간재도 피해...

 

 

중국이 국가안보에 위해가 되는 물품을 제3국으로 수출할 수 없도록 제재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미국이 안보를 이유로 중국기업에 대한 제재를 강화하는 것에 대해 맞불을 놓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18일 중국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등에 따르면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회는 제22차 회의 폐막일인 전날 수출관리법안을 통과 시켰다. 이 법은 오는 12월 1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

수출관리법안은 중국 당국이 국가안보에 위해가 되는 물품을 제3국으로 수출할 수 없도록 제재하는 법안이다. 중국 내에 있는 중국기업이나 해외기업, 개인 모두 제재대상이 된다.

수출관리법 적용 대상은 대규모 살상무기 및 운반도구 설계·개발·생산 관련 물품, 핵무기·생화학무기 등 테러 용도의 물품 등이다.

국가안보에 위해를 가하는 기업에 제재를 가하겠다는 내용인데, 자칫 중국에 중간재를 수출하는 한국기업에 불똥이 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완제품 수출이 막히면 부품 공급업체도 피해를 볼 수밖에 없다.

'불똥' 韓기업에도 튈까 우려...

대상 리스트는 중국 국무원과 중앙군사위원회가 심의를 거쳐 정한다.

대부분 군사분야이지만, 첨단기술 대부분이 군사기술과 연계된다는 점에서 일반기업도 제재 대상에 오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해외기업도 똑같이 관계 법률의 적용을 받기 때문에 제재 리스트에 오를 경우 직접적 타격을 받게 된다.

이렇게 되면 한국기업도 피해를 볼 수 있다. 한국과 중국은 한국이 주로 중간재를 중국에 판매하면 중국은 완제품 형태로 만들어 최종 해외로 수출하는 무역구조를 갖고 있다.

만약 중국의 완제품이 수출관리법안에 적용된다면 수출길이 막히고, 더 이상 제품을 추가 생산할 이유가 없어진다. 따라서 한국기업의 중간재 수출도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

지난해 기준 한국의 대중국 수출비중은 전체 가운데 25.1%다. 상품 4개 중 한 개는 중국에 내다 판다는 의미다. 아울러 내수 중심의 쌍순환을 강조하는 중국 시장을 공략하려면 앞으로 첨단기술이 들어간 제품 등에 대한 수출을 늘려야 한다.

하지만 첨단기술은 일반 제품뿐만 아니라 군사용 무기 등에도 광범위하게 쓰인다는 점이 우려되는 대목이다. 중국 정부의 해석 여부로, 국가안보 위해물품이 될 여지도 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향후 내수를 기반으로 외수까지 확대하는 쌍순환 전략을 펼치겠다고 천명했다.

국내 시장이 좁고 경제성장의 상당부분을 수출에 의존하는 한국 입장에선 기회가 될 수 있는 시기로 꼽혔지만 중국이 새로운 규제를 내놓으면서 '복병'을 만난 셈이 됐다.

중국 소식통은 "한국도 이제는 1992년 한·중 수교 이후부터 유지해온 교역구조에 변화를 줄 필요는 있다"면서 "다만 중국이 새 법안을 어떻게 활용할지 여부도 면밀히 살펴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中 새 규제, 美와 유사...

미국 트럼프 행정부는 중국 통신장비회사 화웨이를 비롯해 틱톡, 위챗 등 중국의 인기 애플리케이션과 반도체 업체 SMIC(중신궈지)까지 국가안보에 위협이 되는 것으로 판단하고 전방위 규제하고 있다.

최근엔 위챗페이와 알리페이를 금지하는 법안을 검토 중이란 외신 보도도 나왔다. 중국 법안 내용을 보면 미국의 수출통제기업 제재리스트와 겹친다. 미국은 지난 5월 자국 안보·국익을 해칠 수 있는 기업에 수출하려면 당국의 승인을 받도록 했다.

허가 없이 중국에 수출할 경우 해당 업체는 미국 상무부 금지 고객리스트에 오른다. 리스트는 중국기업 외에 중국인과 공동연구도 차단했다. 사람에 의한 기술이전도 대중수출로 간주한다.

화웨이와 관련 해외 소재 자회사 114개 등도 여기에 이름이 올랐다. 중국은 영국계 은행인 HSBC가 갖고 있던 중국의 달러화 국채은행 지위를 사실상 박탈하기도 했다.

중국 재정부는 지난주 자국의 달러화 국채 판매권한을 외국계 은행에 위임하면서 HSBC를 빼고 씨티그룹을 추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중국의 달러화 국채 판매는 지난해와 같은 수준인 60억달러(약 6조8880억원) 규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영국은 미·중 갈등 국면에서 미국 편에서 중국을 압박하고 있으며 HSBC는 화웨이에 대한 미국의 조사에 협조했다. HSBC는 주로 홍콩을 무대로 활동하는 은행이다.

반면 미국의 중국 때리기 압박에도 중국으로 유입되는 외국인직접투자(FDI)는 오히려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상무부가 발표한 자료를 보면 지난 9월 기준 중국 FDI는 작년동기 대비 23.7% 늘어난 142억5000만달러에 달했다.

올해 1∼9월 사이 FDI도 1030억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과 견줘 2.5% 늘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미국과 긴장이 고조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외국인 투자자를 유치하려는 중국의 노력이 효과가 있음을 시사한다"고 풀이했다.